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2022 폭스바겐 ID4 GTX 가격 제원 출시일
    폭스바겐 그룹/폭스바겐 2021. 4. 30. 11:59

    2022 폭스바겐 ID4 GTX 가격 제원 출시일

    폭스바겐이 디지털 월드 프리미어를 통해 첫 지능형 순수전기 고성능 모델'ID.4 GTX'를 공개했습니다.

     

    폭스바겐 ID.4는 독일 자동차 제조업체 폭스바겐이 생산하는 전기 크로스오버 차량입니다. 폭스바겐 그룹 전기 MEB 플랫폼을 기반으로 하며 ID 시리즈의 두 번째 모델입니다.

     

    차례

    1. 폭스바겐 ID.4 GTX 디자인
    2. 폭스바겐 ID.4 GTX 제원
    3. 폭스바겐 ID.4 GTX 기술

    ID.4의 생산 버전은 2020년 9월 폭스바겐 브랜드로 최초의 완전 전기 크로스오버 SUV로 데뷔했죠. 폭스바겐의 광고 내용대로 "백만장자가 아닌 수백만을 위한 차" 대량 판매를 위해 포지셔닝하고 있습니다.

     

    참고할 핵심 요소는 폭스바겐 ID.4 GTX, 첫 번째 고성능 모델입니다. 이번 전기차 고성능 콘셉에 맞게 듀얼 모터의 AWD 구동, 매력적인 디자인 요소를 탑재한 새롭고 스포티한 콘셉트의 지능형 전기차를 선보였죠.

     

     

     

    1. 폭스바겐 ID.4 GTX 디자인


    새로운 ID.4 GTX의 디자인은 쾌적한 실내 감성과 강렬한 외관의 조화로움을 보여줍니다. 강력한 외관 역동적인 디자인 요소가 결합하였고, 주간 주행등과 구성하는 스포티한 느낌을 줘 폭스바겐 패밀리 룩 디자인을 전달합니다.

    옵션으로 제공할 매트릭스 LED 조명의 어댑티브 하이빔 올 LED 헤드램프 "지능형 조명 시스템" 선택할 수 있는 부분도 참고할 부분이죠.

     

    후면은 범퍼와 X자형 브레이크등과 함께 LED 테일 라이트가 시선을 사로잡는데요. 폭스바겐 ID.4 GTX의 루프와 리어 스포일러는 블랙 바탕 고광택 다크 그레이 컬러로 제작되었습니다.

     

    실내는 미래지향적인 요소의 인테리와 스티어링 휠과 프런트 시트백 상단, GTX 로고가 조화롭습니다.

     

    외관과 실내 모두 새로운 디자인의 바탕 고객 니즈에 맞는 색감과 첨단 기술의 조합으로 시선을 잡을 예정입니다.

     

     

    2. 폭스바겐 ID.4 GTX 제원


    강렬한 성능을 위해 각 프런트 및 리어 액슬에 전동 모터가 있습니다. 이 두 모터는 최대 220kW(295 마력, 299 PS)의 전기 출력을 제공하며 폭스바겐 ID 제품군에 장착한 최초의 전자 사륜구동(AWD) 시스템을 탑재했습니다.

    대용량 배터리 77kWh를 탑재한 20인치 휠에 1회 충전으로 WLTP 기준 최대 항속거리가 480km에 달하며, 급속 충전을 지원하는 125kW 충전 사용할 경우 30분 만에 최대 300km 주행이 가능합니다.

    폭스바겐 ID.4 GTX는 듀얼 모터와 사륜구동 시스템 조합하여 고성능 버전에 걸맞은 성능을 보여주는데요. 제로백 (0~100K mh) 6.2초 만에 가속력을 발휘하고 전자 제어된 최대 180km/h 속도까지 질주합니다.

     

     

     

    3. 폭스바겐 ID.4 GTX 기술


    증강 현실 헤드 업 디스플레이 (HUD) 외에도 애플 카 플레이어 및 안드로이드 오토가 기본 장착합니다.

    5.3인치 드라이버 디스플레이 외에도 ID.4에는 10인치 인포테인먼트 화면이 있지만, 선택 옵션으로 12인치 화면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국내 폭스바겐 차량에서 선보였던 자율 주행 2단계 운전자 보조 기술 또한 국내 지형에 인식률과 조작성에서 편의성을 높였던바, 이번 폭스바겐 ID.4 GTX에서도 기능을 기대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폭스바겐 ID.4 GTX 가격은 공개하지 않았지만, 유럽 외신에 따르면 45,000유로(6,052만 원)부터 시작 가격으로 올하반기 출시일을 예상 중입니다.

     

    이상, 존경하는 여러분이 궁금할 수 있는 신형 자동차 폭스바겐 ID.4 소식이었습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