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르노삼성 QM6 가격 국가유공자 위한 LPG 혜택 참고
    국내자동차/삼성 2021. 5. 6. 16:10

    르노삼성 QM6 가격 국가유공자 위한 LPG 혜택 참고

    6월은 보훈의 달이죠. 르노삼성 QM6 LPG 정보를 준비했습니다. 르노삼성 QM6 가격 국가유공자 위한 LPG 혜택 참고할 수 있도록 관련 법령을 참고하며 작성하였습니다.

     

    르노삼성 QM6는 국내 유일 SUV LPG 차량이죠. 때문에 르노삼성 차량에서 가장 인기 차량입니다. 물론, 오너에게 멋과 인테리어, 출력 등 다양한 부분에서 만족을 전달하는 데일리카이죠.

    내용
    1. 르노삼성 QM6 혜택
    2. 르노삼성 QM6 제원
    3. 르노 삼성 QM6 LPG 가격표
    4. 르노삼성 QM6 소개를 마치며

    이 것을 느끼는데, 많은 시간이 걸리지 않습니다. 한 달 정도만 운행하면 느낄 수 있죠. 확대된 8.7인치 인포테인먼트 시스템과 LPG 조용한 파워트레인, 가솔린 엔진과 차이 없는 출력에 만족을 느낄 수밖에 없는 이유입니다.

     

    포지션은 중형 SUV, 높은 가격이 아님에도 편안한 주행을 체감케하고 잔고장 없는 차량을 원하는 분에게 르노의 엔진 기술이 녹아있는 QM6는 가지고 싶은 차량이겠죠.

    많은 차량을 소개하면서 엔진의 대한 정보를 습득합니다. 벤츠는 AMG 엔진 외에는 대부분 엔진 개발을 르노와 공동 개발하고 있어 르노 엔진 기술이 얼마나 뛰어난지 알 수 있게 되었습니다. 

     

    그래서인지, 닛산과 공동 개발한 르노 자동차의 엔진 또한 큰 문제없이 출시하는 것 같습니다.

     

     

    1. 르노삼성 QM6 혜택

    다른 모델과 다르게 세단 외 유일하게 르노삼성 QM6 LPG 모델이 존재합니다. LPG 차량은 장애인과 국가유공자에게 선택이 많은 차량인데요. 아무래도 유류비에서 경제적 이득을 볼 수 있는 차량이라, 일반인도 많이 선택하고 있죠.

     

    아래 해당자에게 르노삼성 QM6의 개별소비세 면세가 적용합니다.

    - 장애인 중 장애등급 1~3급
    - 국가유공자 중 상이등급 1~7급
    - 5.18민주화운동부상자 중 신체장해등급 1~14급
    - 고엽제후유의증환자 중 장애등급(고도/ 중등도/ 경도장애)

    위 해당자는 르노삼성 QM6 LPG 선택에 취득세 및 자동차세 전액 감면받습니다. 자동차 가격 또한 르노삼성 QM6 개별소비세 면세로 차량 가격이 낮아지죠.

     

    뿐만 아닙니다.

    위 법령 내용에 따라, 장애인을 제외한 국가유공자 중 상이등급, 5.18 민주화운동 부상자 중 신체장해등급,
    고엽제후유의증 환자 중 장애등급(고도/ 중등도/ 경도장애)의 복지카드(신한카드)를 이용하는 경우, LPG 충전의 약 220원 정도 할인을 적용받기 때문에 자동차에 대한 부담은 사라집니다.

     

    이렇게 되면 가솔린 엔진을 선택할 필요성은 없어지겠죠.

     

    정부에서 좋은 혜택을 지원하고 있지만, 아직 이런 내용을 몰라 혜택을 누리지 못하는 분들이 대부분입니다.

     

     

    2. 르노삼성 QM6 제원

    위 혜택을 참고하면 마음에 없었던 QM6도 관심을 가지게 되는 것 같죠.

    르노삼성 QM6 플랫폼은 아시다시피 SM6 같은 닛산과 르노의 합작 개발한 CMF (Common Module Family)가 적용합니다.

     

    8.7인치 S링크 디스플레이 주행의 시인성을 높인다면 엠비언트 무드등 5가지 색상과 은은한 밝기가 운전의 집중도를 높이죠.

     

    일상의 주행의 즐거움과 스트레스를 날려줄 프리미엄 보스 서라운드 사운드 시스템과 엔진 소음을 감소시키는 액티브 노이즈 캔슬레이션 등 SUV 적용에 세단과 같은 조용함과 SUV 넉넉함을 공존한 실용성은 고객의 만족도가 높습니다.

     

    가솔린과 동일한 출력의 LPG 엔진에 일본 자트코 회사의 엑스트로닉 CVT와 조합하여 출력과 토크를 적시적소 전달하여 주행의 만족을 높입니다.

     

    더불어 자동 긴급 제동 시스템, 차간 거리 경보 시스템, 차선 이탈 경보 시스템, 사각지대 경보 시스템 등 첨단 안전 옵션까지 지원함으로써 동급에서 경제성, 실용성, 안정성까지 높였죠.

     

    르노삼성 QM6 차량 크기는 전장 4,675mm, 전폭 1,845mm, 전고 1,670mm, 휠베이스 2,705mm 크기입니다. 이젠 투싼 전장 4,630mm, 전폭 1,865mm, 전고 1,665mm 크기와 비교해도 비슷한 크기가 되었네요.

     

    차량 크기와 달리 경쟁 모델을 참고하면 싼타페, 쏘렌토, 이쿼녹스 정도 국산 자동차와 경쟁합니다. 수입차는 체로키, 티구안, 푸조 5008 모델과 경쟁한다고 볼 수 있죠.

     

    위 경쟁 모델과 성능에서 맞설 수 있는 차량으로 "르노삼성 QM6가 말이 되나?"라고 생각하는 분들도 계시겠죠.

     

    QM6 쌍둥이 차량으로 닛산 로그, X트레일을 예를 들 수 있습니다. 쌍둥이 차량과 다른 점은 사륜구동을 선택할 수 없다 것이죠.

     

    따라서 사륜구동만 적용되어서 경쟁력은 높일 수 있었겠지만... 

     

    한편으로는 QM6 모델을 오프로드를 즐기거나, 고속주행을 하지 않는 노멀 한 차량으로 일상의 급가속 없이 편안하게 운전하는 차량이라고 생각하면 사륜구동은 크게 필요하지 않은 차량이기도 합니다.

     

     

    3. 르노 삼성 QM6 LPG 가격표

    작성일 기준, 르노삼성 호페이지 QM6 LPG 가격 정보입니다.

     

    [확대 보기는 여기 클릭]

    다른 파워트레인의 QM6 가격은 아래 첨부파일을 참고하세요.

    price_qm6_202105.pdf
    1.48MB

     

    옵션 선택에 8.9인치 내비게이션을 추천하고 싶지만, 개인 취향에 따라 달라지는 선호도 때문에 추천하기 힘들어지네요.

    일반인에게 약간 저렴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는 방법은 액세서리 옵션을 이용하는 것입니다. 무옵션 출고 후 액세서리를 적용 여부를 먼저 확인하면, 옵션에 적용되는 취득세는 아낄 수 있죠.

    미미한 수준이지만 그래도 조금 더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4. 르노삼성 QM6 소개를 마치며

    파워트레인과 변속기 궁합이 잘 맞는 차량이죠. 차량 출고 후 애니카보다는 르노삼성 공식 서비스 센터를 이용하는 것이 만족도를 높입니다. 

    물론 공임비는 높지만, 그렇다고 수입차에 비할 수 있을까요, 신경 쓰지 않아도 서비스 좋게 받을 수 있는 르노삼성 서비스 센터에 먼저 방문해서 커피 한 잔 하면서 여유롭게 둘러보시죠.

     

    그냥 둘러보며 커피 마시는 데에는 공짜입니다.

     

    이상, 6월 보훈의 달 존경하는 마음을 담아 데일리카 만족을 높일 수 있는 르노삼성 QM6 소식이었습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