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기아 쏘렌토 하이브리드 새로운 국면, 혜택 소멸 대처는?
    국내자동차/기아 2021. 9. 10. 21:49

    기아 쏘렌토 하이브리드 새로운 국면, 혜택 소멸 대처는?

    기아 인기 SUV 쏘렌토 하이브리드 소식입니다. 기아 쏘렌토 하이브리드 인기에 많은 고객이 몰리면서 9월까지 구매 신청하여도 2021년까지 출고가 어렵게 되었습니다.

     

    여러분의 신청한 또는 신청할 차량의 출고 지연에 현대차, 기아차 하이브리드 차량은 대부분은 2021년까지는 신차를 받기 어려워졌죠. 

    내용
    1. 기아 쏘렌토 하이브리드 출고
    2. 기아 쏘렌토 하이브리드 국면
    3. 기아 쏘렌토 하이브리드 반전
    4. 기아 쏘렌토 하이브리드 대처
    5. 기아 쏘렌토 하이브리드 인기

    따라서, 올해 신차를 받지 못해 발생되는 문제를 확인하고 어떻게 대처할 것인지 검토해보도록 하겠습니다. 

     

     

     

    1. 기아 쏘렌토 하이브리드 출고


    작성일 기준 가까운 기아차 영업점으로 전화 인터뷰를 했습니다. 오늘 주제에 맞게 기아차 하이브리드 구매할 경우 출고 기간에 대해서 문의한 것이죠.

    Q : 안녕하세요. 자동차 블로그 프리카톡 운영자입니다. 혹시 몇 가지 질문해도 괜찮을까요?

    A : 아, 네 무슨 질문이신지?

     

    Q : 기아차 쏘렌토 하이브리드, 스포티지 하이브리드, K5 하이브리드, K8 하이브리드 중 9월까지 출고 신청하게 되면 올해 안으로 받을 수 있는 차량이 있습니까?

    A :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질문하신 차량은 올해 안 출고가 어렵습니다.

     

    A : 기아 쏘렌토 하이브리드 6~7개월 출고 대기, 스포티지 하이브리드 6~7개월 출고 대기, K5 하이브리드 6개월 출고 대기, K8 하이브리드 4~5개월 출고 대기 시간이 필요합니다.

     

    Q : 아 그렇군요. 그럼, 니로 하이브리드 9월에 신청하면 어떨까요?

    A : 니로 경우 클로스터 크기가 다르게 적용되는데 선택에 따라 1개월 안에 출고 가능합니다.

     

    Q : 그렇군요. 정보 감사합니다.

     

    영업점 질의 내용에 따라 기아 쏘렌토 하이브리드 외 대부분 하이브리드 차량은 올해 출고가 어렵다는 내용입니다.

     

     

     

    2. 기아 쏘렌토 하이브리드 국면


    국내 자동차 제도에 따라 하이브리드 차량에 취득세 40만 원 감면은 올해까지 적용하고 있습니다. 여기에 개별소비세 또한 올해까지 지원하기로 했었는데요.

     

     

    2019년까지 140만 원, 2020년 90만 원, 2021년 40만 원 지원 후 소멸될 예정인 하이브리드 차량의 취득세 감면을 위 이미지의 법령 정보를 참고할 수 있습니다. 

     

    40만 원 취득세 감면을 위해서 차량 출고 후 각 지자체 등록을 올해 말까지 끝내야 하는 것이죠. (등록 기준) 

     

    개별소비세는 2021년 12월까지 출고하는 차량까지 혜택을 받기 때문에 기아 쏘렌토 하이브리드 구매 신청에 올해까지 신차 출고받지 못하면 차량 구매자에게 금전적으로 두 가지 내용에서 불이익을 고려할 수 있습니다. (출고 기준)

     

     

     

    3. 기아 쏘렌토 하이브리드 반전


    위 내용에 따라 기아 쏘렌토 하이브리드 외에도 신차 하이브리드 차량 구매에 불이익이 발생할 수 있게 생겼지만, 또 한편으로는 내년 상반기 대선이 있기에 표에 민감한 국회에서 어쩌면 두 내용을 2022년까지 연장할 수 도 있습니다.

     

    내용 판단은 언제나 여러분의 몫이네요.

     

     

     

    4. 기아 쏘렌토 하이브리드 대처


    위 내용에 따라 취득세 감면과 개소세 연장을 고려할 수도 그렇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그래서 기아 쏘렌토 하이브리드 구매 신청 후 대기자라면 영업점과 상담하여 선 계약자 중 취소 물량이 있다면 먼저, 알려주면 검토 후 결정하겠다.라고 미리 언급하는 게 좋겠죠.

     

    아니면, 쏘렌토 하이브리드 혜택 연장을 기도할 수밖에 없습니다.

     

    기아 쏘렌토 하이브리드 및 이외 하이브리드 차량 출고 대기 기간을 참고하면서 혜택 소멸에 대처 내용을 참고할 수 있었죠. 그렇다면 쏘렌토 하이브리드 인기는 무엇 때문일까요?

     

     

     

    5. 기아 쏘렌토 하이브리드 인기


    풀체인지 기아 쏘렌토 하이브리드 인기가 좋은데요. 이유는 2.4L 엔진 탑재에 혜택이 전혀 없었던 하이브리드 차량이 1.6 터보 엔진을 탑재하면서 2.0L 배기량 이하 차량에 지원하던 장애인(1~3급)과 국가 유공자의 취득세 면제와 보유 동안 자동차세 면제가 더욱 쉬워졌습니다.

    직장인 외 프리랜서, 소상공인 등 지역 의료보험가입자 차량 선택에 자동차 요율이 적용하지 않게 되었습니다. 1.6L 배기량 및 4,000만 원 이하 차량을 출고에 지역 가입자 건강보험 자동차 요율 제외하면서 1년 보험료를 따졌을 때, 비용은 낮아졌죠. 

     

    친환경 차량 2급 모델까지 혼잡도로 이용에 따른 요금을 제외하였습니다. (쏘렌토 하이브리드 2급), 이외에도 공용주차장 할인 등 혜택이 있음.

     

    따라서 2.0 소나타 선택보다, 더 저렴한 세제 혜택과 유지비를 고려할 수 있는 친환경 하이브리드 차량이란 점에서 기아 쏘렌토 하이브리드는 직장인 외에도 선택이 높았던 모델이죠.(영상은 국내에서 볼 수 없었던 해외 쏘렌토 광고입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