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BMW X5 한정판 블랙 버밀리온 에디션, 가격 국내 출시는?
    유럽자동차/BMW 2021. 9. 17. 17:09

    BMW X5 한정판 블랙 버밀리온 에디션, 가격 국내 출시는?

    BMW 인기 SUV X5 한정판 소식입니다. BMW X5 한정판 블랙 버밀리온 에디션 소개하면서 가격과 국내 출시 정보를 검토해 보죠.

     

    BMW X5는 수입차 중에서도 국내 고객에게 가장 인기 있는 SUV로 통합니다. 에어 서스펜션, 첨단 운전자 지원시스템, 스포츠 모드와 컴포트 모드 사이에서 체감할 수 있는 SUV 매력을 제대로 전달하면서 국내 인기가 높죠.

    내용
    1. BMW X5 인기
    2. BMW X5 한정판 특징
    3. BMW X5 한정판 가격 및 출시
    4. BMW X5 한정판

    그런 가운데, 2021년 7월 BMW X5 한정판을 공개하면서 글로벌 시장의 고객에게 눈도장을 찍었는데요. 국내 또한 BMW에서 SUV 중 가장 많이 판매되는 모델이라, 시판한다면 큰 인기가 예상됩니다.

     

    관련 정보 통해서 앞으로 출시 유무를 검토해 보죠.

     

     

     

    1. BMW X5 인기


    대체 얼마나 판매한다고 BMW 코리아에서 소개하지 않은 모델을 소개한다는 건지? 이렇게 생각할 수 있겠죠.

     

    그러나 국내 SUV 만족감으로 BMW 수입차를 고르는 대부분 SUV는 BMW X5 또는 쿠페 X6를 선택할 만큼 높은 판매량을 자랑합니다.

    그 내용을 BMW 2021년 상반기 판매량에서 찾아볼 수 있습니다. 국내 BMW 가장 인기 모델이 BMW 5 시리즈 또는 3 시리즈 모델이라고 전달한다면 SUV에서 5 시리즈 역할은 BMW X5 판매량을 참고할 수 있는 것이죠.

     

    이미지 다나와, 2021년 상반기 BMW 판매량

    여기서 가장 인기를 보여준 트림은 BMW X5 xDrive40i 모델입니다. 다음으로 30d, 최근 45e 또한 판매량을 올리고 있습니다.

    이렇게 BMW SUV 중 남성에게 가장 사랑받고 구매한 인기 모델은 바로 BMW X5 SUV인 것이죠. 

     

    그렇다면 이번 "BMW X5 한정판"블랙 버밀리온 에디션은 일반 모델과 어떤 차이 때문에 국내 출시한다면 "바로 매진 각"을 예상하는지 검토해볼까요?

     

     

     

    2. BMW X5 한정판 특징


    외관 이미지에서 볼 수 있듯, 블랙 메탈릭 색상에 "레드 포인트 키드니 그릴"을 적용해 스포티한 외관 이미지를 전달합니다. 특별한 X5처럼 이제까지 볼 수 없었던 외관 이미지를 전달한 X5 한정판은 조금 더 가지고 싶은 욕구를 가지게 되죠.

    기본 M 스포츠 패키지, 어댑티브 M 서스펜션, 레드 캘리퍼 포인트 M 스포츠 브레이크, M 스포츠 배기 (40i 미적용), M 알칸타라 헤드라이너, 프리미엄 패키지가 적용 (원격 시동, 헤드업 디스플레이, 제스처 제어), 프리미엄 사운드 하만카돈 사운드 시스템, 주차 지원시스템, 새도우 라인 외부, 가죽 대시보드(40i 미적용), 22인치 더블 스포크, 레드 포인트 인디비주얼 풀 메리노 블랙 가죽 등. 

    이제까지 경험해 보지 못한 고급스러움과 첨단 운전자 지원시스템으로 인기 X5 한정판이 출시하는 것이죠.

     

    그럼, 가격과 국내 출시 여부를 검토해 보죠.

     

     

     

    3. BMW X5 한정판 가격 및 출시


    아직, 국내 출시 여부는 결정되지 않았습니다. 출시 여부에 대해서 가까운 BMW 영업점으로 문의해도 알 수 없을 것입니다.

     

    다만, 이 모델의 한정판 특성상, 국내 고객에게 아주 호감스러운 디자인과 고급스러운 인테리어 및 M 스포츠 패키지를 통해서 첨단 주행장치까지 적용해 X5 인기 SUV에서 조금 더 매력 높일 예정이기 때문에 국내 고객에게는 가지고 싶은 최적화된 모델이라고 생각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국내 판매가 이뤄진다고 볼 수 있겠죠.

     

    왜??

    해외 BMW X5 한정판 모델의 시작 가격은 약 83,000달러(9,764만 원) 가격 책정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어? 국내 가격보다 저렴하네? 생각할 수 있지만, 수입 물류 및 부가세 비용을 고려한 30~40% 인상된 가격에서 구매가를 예상하면 최대 116,200달러 (13,670만 원) 정도가 예상할 수 있겠죠. (독일 출시 가격 93,200유로) 12,911만 원.

     

    BMW 코리아에서도 수익을 높일 수 있는 모델이라고 생각하면, 국내 판매 제외할 이유가 없는 것이죠.

    물론 BMW 코리아에서 언급도 없는 차량의 개인적인 의견입니다. 그리고 해당 물량의 한정판 모델은 9월 ~ 12월까지 미국에서 생산하여 출시하는 모델이기 때문에 앞으로 BMW 코리아에서 소개가 있다면 올 하반기 또는 내년 상반기에서 사전 예약을 고려할 것을 예상할 수 있죠.

     

     

     

    4. BMW X5 한정판


    국내 소비자를 위한 특별한 아이템처럼 외관 디자인, 헤드램프, 휠, 스포츠 패키지, M 서스펜션, M 브레이크 등 다양한 내용의 한정판 소식에 고객의 마음을 사로잡을 모델이죠.

    해당 내용은 미국 BMW 미디어 통해서 작성한 내용이며, 독일 BMW 본사 내용을 검토하면 BMW X5, BMW X6, BMW X7까지 한정판을 소개하고 있어, 유럽 모델 또는 미국 모델 수입에 따라 국내 소비자에게 가지고 싶은 SUV가 출시할 것으로 보입니다.

     

    이상, 국내 BMW X5 인기에 예상할 수 있는 출시 시나리오 바탕으로 미국 가격과 독일 가격으로 알아본 내용이었습니다. 제원에 대한 소개는 현재 출시 모델과 동일하여 제외했습니다.(영상은 한정판 공개 영상이 없어 M 스포츠 외관을 참고할 수 있는 X5M)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