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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벤츠 GLE 300d 48V 마일드 하이브리드 공개한 가격 제원
    유럽자동차/벤츠 2021. 10. 25. 09:56

    벤츠 GLE 300d 48V 마일드 하이브리드 공개한 가격 제원

    독일 벤츠가 GLE 디젤 모델의 48V 하이브리드를 10월 22일 공개했습니다. 벤츠 GLE 300d 48V 마일드 하이브리드 시스템 공개한 가격 및 제원에 대해서 검토해 보죠.

     

    국내 독일 수입차 SUV 경쟁은 아우디 Q7, Q8, BMW X5, X6 벤츠 GLE에서 경쟁 중입니다. 다양한 트림 구성 대비 GLE 또한 다양한 파워트레인으로 맞서고 있어 고객의 사랑을 받는 중입니다.

    내용
    1. 벤츠 GLE 300d 하이브리드
    2. 벤츠 GLE 300d 하이브리드 제원
    3. 벤츠 GLE 300d 가격 및 출시일
    4. 벤츠 GLE 300d 48V 문제

    2019년 4세대 모델로 데뷔한 GLE 모델의 라인업은 SUV와 쿠페 스타일에서 선택할 수 있고 2.0과 3.0 엔진 과감한 AMG 모델 4.0 가솔린 엔진까지 선택할 수 있는 고객 니즈의 완성된 모델이죠.

    최근 벤츠 친환경 모델로 2.0 가솔린 엔진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모델 GLE 350e 모델까지 출시한 상태라 친환경 모델의 관심은 낮은 상태입니다.

    그도 그럴 것이, 현재 GLE 350e 성능은 2.0 가솔린 엔진에 전동 모터 최고출력 100KW 조합한, 배터리 용량 31.4 kWh 탑재하여 사륜구동에 1회 충전 거리 66Km 주행거리의 초기 전기차 배터리처럼 높은 용량을 제시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다른 차량과 구분되는 배터리 용량과 2.0 터보 엔진의 성능은 디젤 엔진만큼 좋은 연비를 보여주는 격이라 친환경 차량에 대한 관심은 낮다고 봐야겠죠.

     

    이런 가운데, 벤츠 GLE 300d 48V 마일드 하이브리드 디젤 엔진을 선보였습니다. (외관 변경 없음)

    게시 이미지, GLE AMG 63

     

     

     

    1. 벤츠 GLE 300d 하이브리드


    국내 출시한다면 이런 내용을 제외한 그냥 개선된 마일드 하이브리드 추가한 개선된 GLE 300d 고시할 것을 예상합니다.

     

    벤츠 48V 마일드 하이브리드 적용한 것은 제조사 관점에서 탄소배출을 줄이려는 목적이 되고, 고객 관점은 조금 더 나은 주행 성능을 체감할 수 있는 정도이기 때문에 벤츠 GLE 350e 대비하면 큰 비중은 차지하는 것은 아니죠.

    그러나 여러분께서 궁금해하는 요소가 벤츠 GLE 300d 48V 마일드 하이브리드 탑재에 뭐가 좋아졌을까? 대한 궁금함일 것입니다.

     

    독일 벤츠는 자사 홈페이지 미디어를 통해서 2세대 스타터 제너레이터 ISG 시스템의 지능형 4 기통 디젤 엔진을 장착하여 엔진의 부하 요소를 제거 및 탄소배출은 줄이고 엔진 성능은 높여 연비 개선을 선보일 계획을 전달했습니다.

     

    벤츠 GLE 300d 기존 모델에서 50:50 무게 배분의 사륜 구동 시스템에서, 새로운 48V 시스템에서는 전자제어 트랜스퍼 케이스를 통한 주행 험로에 따라 가변적으로 토크 배분하여 0~100% 토크를 전달하도록 변경됩니다. 

     

    그럼, 달라진 벤츠 GLE 300d 제원을 검토해 보죠.

     

     

     

    2. 벤츠 GLE 300d 하이브리드 제원


    독일 벤츠가 공개한 48V 마일드 하이브리드 시스템의 GLE 300d 모델은 SUV와 쿠페에서 변경된 제원을 공개한 상태입니다.

     

    구분 벤츠 GLE 300d 벤츠 GLE 300d 쿠페
    배기량 (cc) 1993
    최대출력(hp) 272
    최대토크 (kgm) 56.1
    변속기 9단 
    모터출력 (hp) 20
    모터토크(kgm) 20.4
    최고속도(kmh) 230 226
    복합연비(독일) 7.5~6.1 7.1~6.5

    기존 벤츠 300d 최고출력 245마력, 최대토크 51.0 kgm, 복합연비 10.7Km/L 국내 인증받은 것에 비교해 큰 차이 없는 성능입니다. 다만, 48V 마일드 하이브리드 시스템 탑재함으로써 독일 복합연비 100Km당 6.1~6.5L 인증받아 국내 연비로 변환하면 약 15.3~16.3L 복합연비를 보여준 상태죠.

     

    벤츠 GLE 300d 48V 마일드 하이브리드 국내 연비 인증에 조금 더 나은 연비를 기대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3. 벤츠 GLE 300d 가격 및 출시일


    48V 마일드 하이브리드 시스템을 탑재했다고 가격 변동은 크지 않을 것으로 보입니다. 독일에서 공개한 벤츠 GLE 300d 가격은

     

    벤츠 GLE 300d 48V 마일드 하이브리드
    GLE 300d 4MATIC  75,053 유로 (8,833만)
    GLE 300d 4MATIC 쿠페 79,182 유로 (9,319만)

    국내 판매 중인 밴츠 GLE 300d 가격 9,970만 원 대비, 낮은 출시 가격이기 때문에 가격 인상은 크지 않을 것 같습니다.

     

    공개한 벤츠 GLE 300d가 앞으로 48V 마일드 하이브리드 시스템을 탑재해서 상품성을 높였다고 해석하면 되겠죠.

    상품성 강화한 모델은 벤츠 미디어 통해서 이번 11월부터 유럽에 판매한다고 알렸습니다. 그래서 국내는 내년 상반기 모델부터는 48V 하이브리드 시스템의 벤츠 GLE 300d 모델 도입을 예상할 수 있겠죠.

     

     

     

    4. 벤츠 GLE 300d 48V 문제


    2022년 형부터 벤츠 GLE 300d 모델부터 마일드 하이브리드 탑재하여 엔진 부하 요소 제거, 탄소배출, ISG 시스템으로 연비 개선을 선보이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문제가 발생한 부분이 있었는데요. 벤츠는 48V 마일드 하이브리드 시스템 탑재에 앞서 정차에 시동이 꺼진 후 시동이 걸리지 않는 문제가 발생했었고 문제를 해결한 바 있습니다. (벤츠 CLS)

    GLE 실내

    마지막으로 벤츠 차량에 자주 언급된 불편한 부분이 있었습니다. 벤츠 차량의 센터패시아가 커지면서 페달 간격이 가까워 하체 간섭과 함께"장거리 주행에 다리가 아프다"는 주장이 있습니다. (벤츠 GLE 포함)

    한편, 젊은 벤츠 차주는 장거리 주행에 굳이 직접 운행하려 하느냐?라는 말과 함께 장거리 주행은 벤츠의 기술력을 볼 수 있는 "반자율 주행 시스템을 이용한다"라는 언급과 함께 "문제가 되지 않는다"라는 주장도 볼 수 있었죠.

     

    이런 부분을 참고하면서 개선된 2022 벤츠 GLE 300d 마일드 하이브리드 신차 출시 소식과 문제 부분을 확인해 보았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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