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2021 개별소비세 인하 연장 끝! 올해 출고 가능 혜택 차는?
    국내자동차/현대 2021. 11. 12. 15:55

    2021 개별소비세 인하 연장 끝! 올해 출고 가능 혜택 차는?

    안녕하세요. 2021년 개별소비세 인하 연장 끝이 다가오는 시점입니다. 2021년까지 출고 가능한 차량을 알아보면서 여러분에게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차량을 검토해 보죠.

     

    [중요]

    작성일 기준, 정부에서 개별소비세 인하 끝 또는 연장 어떠한 것도 발표가 없었습니다. 다만, 6월에 발표한 2021년 12월 31일까지 개별소비세 연장 내용에 근거해서 연장되지 않았을 경우, 여러분께서 선택하면 가장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차량을 소개하는 것입니다. (2018년 7월 12일부터 개별소비세 인하 시작)

    내용
    1. 개별소비세 인하 기준
    2. 출고 더 빠르게 하는 법

    최근 자동차 이슈를 확인하면 2가지 정도를 검토할 수 있습니다. [1] 자동차 반도체 수급 문제로 [2] 출고가 지연되고 있는 것입니다. (기사 제목을 인용하면 2022년 6월까지 35만 대 출고지연)

     

    여기에 현대 기아자동차의 해외 수출 물량이 많아지면서 더욱 대기가 높아진 이유가 되었죠.

    따라서 신차 출시에 1년 이상 대기기간을 제시하고 있는 제조사, 이에 고객 관점은 개소세 인하 분과 친환경 하이브리드 차량 선택에 받을 수 있는 보조금 2021년 기준 40만 원까지 혜택이 주어지고 2022년부터 보조금 혜택이 없어지기 때문에 주문 대기자 입장에서 몇 2~250만 원까지 손해가 있게 되었습니다.

     

     

    1. 개별소비세 인하 기준


    가장 중요한 부분은 반도체 수급 문제로 대부분 신차 출고 기간을 6개월에서 1년 사이 제시하고 있죠. 현재 자동차를 구매할 경우, 개별소비세 인하 또는 하이브리드 보조금을 받지 못하게 됩니다.

     

    하지만, 현대차 유일하게 5주 안에 출고 가능한 차량으로 "쏘나타" 또는 "쏘나타 하이브리드" 차량을 제시하고 있는 중입니다. 

    [중요]

    개별소비세 인하 기준은 정부가 발표한 "2021년 12월 31일"까지 출고한 차량에 한해서 혜택이 주어집니다. 따라서 현대차 쏘나타 하이브리드 구매 경우에 12월 31일까지 출고 후 지자체 등록할 경우, 개별소비세 인하 그리고 40만 원 하이브리드 보조금을 받을 수 있는 것이죠.

    2021년까지 계약했다고 모두 혜택을 받는 것이 아니라는 점 꼭 참고하세요.

    여러분께서 2021년 출고 가능한 하이브리드 차량 찾는다면 쏘나타 하이브리드 선택이 가장 이익을 볼 수 있게 되었습니다.

     

    나머지 제조사 신차 경우, 제조 대기시간 검토한 결과 올해 받지 못합니다. (하이브리드 기준)

     

     

    2. 출고 더 빠르게 하는 법


    현대 기아 다른 차량에서 기대할 수 없는 출고를 더 빠르게 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다른 차량의 경우 대부분 5개월에서 1년 대기를 논하기에 기대할 수 없지만, 쏘나타 하이브리드 경우 4~5주를 제시하고 있죠.

     

    따라서, 재고 물량을 예상할 수 있습니다. 옵션에 따라 제작할 경우, 4~5주 대기를 제시한 내용이기에 재고는 풀옵션 또는 부분 옵션을 구매할 경우 2021년 9월 이전 생산월 조건에 따라 빠른 출고와 가격 할인을 받을 수 있겠죠.

    가까운 영업점에서 상담하여 재고 물량을 확인과 할인 정보에 대해서 설명 듣는다면 더 빠르고 저렴하게 받을 수 있습니다.

     

    출고 대기 때문에 개별소비세 혜택을 받지 못하는 분들이 많아지게 되었습니다. 따라서, 어쩌면 정부에서도 한 차례 더 개별소비세 인하 연장을 고민할 수 있을 것입니다.

    그러나, 개별소비세 연장이 되지 않았을 경우, 가장 이익을 볼 수 있는 하이브리드 차량을 알아보며 여러분께 혜택 받을 수 있는 선택 방법까지 제시하면서 마무리합니다.

     

     

    2021 현대 쏘나타 하이브리드 가격 제원 특징

    2021 현대 쏘나타 하이브리드 가격 제원 특징 분류 : 현대차 | 2019년 7월 DN8 출시 | 중형 세단 | 하이브리드 자동차 | 디지털 키 | 쏠라루프 2021 현대차 장거리 주행에 장점을 탑재한 현대 쏘나타

    freecartok.tistory.com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