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2023 르노삼성 XM3 가격 세금 유지비 변경 내용은?
    국내자동차/삼성 2022. 1. 28. 15:20

    2023 르노삼성 XM3 가격 세금 유지비 변경 내용은?

    르노삼성 인기 소형 SUV, XM3가 2023년형 연식 변경 모델을 사전계약 진행합니다. 2023 르노삼성 XM3 가격 세금 유지비 외에도 변경 내용은 어떤 것이 있는지 XM3 관심을 가지는 여러분을 위해서 준비해 보았습니다.

     

    2020년 2월 출시한 르노삼성 XM3는 화려한 패스트백 디자인, 높은 지상고, 크로스오버 민첩한 주행능력과 높은 포지션의 주행 감성 때문에 인기가 높았죠.

    내용
    1. 르노삼성 XM3 상품성 강화
    2. 르노삼성 XM3 제원
    3. 르노삼성 XM3 유지비
    4. 르노삼성 XM3 가격표 및 세금

    이번엔 상품성 강화한 2023 르노삼성 XM3를 만날 수 있습니다. 사전 계약을 진행한 XM3 어떤 부분에서 시선을 강타할 예정인지 참고해 보죠.

     

    2023 르노삼성 XM3 출시

    "2022년 3월부터" 판매

     

     

     

    1. 르노삼성 XM3 상품성 강화


    연식 변경 모델에 상품성을 강화하여 2023년형 모델로 사전 계약에 나선 XM3는 기존과 동일한 1.6 가솔린 엔진과 1.3 터보 가솔린 엔진의 두 가지 모델을 선보입니다.

    2023 XM3 트림 추가

    여기서 1.3 터보 엔진에 최상위 "시그니처 트림"보다 한 단계 높은 "인스파이어(Inspire) 트림"추가하여 라인업을 확장했습니다. (이외 기본 옵션이 좋은 XM3 트림을 상세 구성, 저렴한 트림 선택할 수 있음)

     

    인스파이어 신규 트림은 기존 XM3 시그니처 트림 선택 옵션이었던 가죽시트 패키지 (통풍 시트 및 뒷좌석 열선시트 기본)과 블랙 투톤 루프를 기본 사양을 적용하면서 내외관 디자인 요소 강화한 트림입니다.

    2023 XM3 상품성 강화

    르노삼성 XM3 "LE 트림부터 기본 적용"하게 될 새로운 상품성 강화 내용도 참고할 부분인데요. 고급 세단에 적용하던 차음 윈드 실드 글라스를 전면 유리 차음재를 삽입하여 고주파 소음의 투과를 줄임으로써 실내 유입 소음을 저감 하는 기술을 적용합니다.

     

    이렇게 차음 글라스를 적용한 2023 르노삼성 XM3 고속 주행 시 전면부로 들어오는 윈도 노이즈가 저감 되어 외부 소음 차음 효과를 증대할 수 있게 되었죠.

    여기에 고객 편의 및 안전을 돕는 ‘어시스트 콜’ 기능도 추가되었습니다. 안전성이 강화된 2023 르노삼성 XM3 혹시나 있을 차량 사고와 같은 긴급 상황이 발생할 경우 24시간 운영되는 전담 콜센터를 통해 긴급구조 신고 및 사고처리를 지원하는 서비스 적용하는 것입니다.

     

    에어백이 전개되는 차량 사고 발생 시에는 차량이 자동으로 차량 위치를 콜센터로 전송하고 긴급 구조 및 사고처리 지원을 진행하게 되는 것이죠.

     

     

     

    2. 르노삼성 XM3 제원


    기존과 동일한 르노삼성 XM3 제원은 여러분께서 혹시나 찾아보실까 이미지를 첨부했습니다.

    7단 변속기 또는 무단 변속기 조합으로 성능을 발휘하지만, 복합연비는 꽤 좋은 편이죠.

     

    그럼 유지비는 얼마나 좋은지 2023 르노삼성 XM3 두 파워트레인 기준, 유지비 정보를 참고해볼까요?

     

     

     

    3. 르노삼성 XM3 유지비


    1.3 터보 엔진과 1.6 가솔린 엔진 기반 라인업이기 때문에 자동차세가 저렴하고 연비가 경차만큼 좋아 저렴한 유지비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오피넷 전국 무연 가격 기준 작성한 1년 유지비가 현대 캐스퍼와 차이가 크지 않네요. 따라서 준중형 SUV 선택했지만, 연비가 좋아 유지비까지 좋은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화려한 패스트백 디자인, 거주성 높이는 실내 인테리어 및 무드등, 이번에 2023년 연식 변경에 상품성을 강화하여 더욱 정숙성을 높인 2023 르노삼성 XM3를 만날 수 있게 되었죠.

     

    그럼 사전계약은 얼마의 가격인지 확인해 볼까요?

     

     

     

    4. 르노 삼성 XM3 가격표 및 세금


    전반적인 상품성 강화에 약간 가격 상승을 보였는데요. 르노삼성 홈페이지 XM3 사전 계약 가격표 토대로 아래 내용을 작성하였습니다.

     

    2023 르노삼성 XM3 가격표

    [세부 내용 확대보기 클릭]

    르노삼성 홈페이지 XM3 2023 가격표 게시 내용에서 가격은 변경될 수 있다는 설명에 따라 차후 변경할 수 있다는 점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사전 계약 가격은 통상 제시된 가격에서 하위 가격을 책정하는 것을 기준하여 작성하였습니다. 2023년 3월 르노삼성 XM3 가격 공개에 다르게 적용된다면 다시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2023 르노삼성 XM3 가격표.pdf
    0.69MB

    이상, 상품성 강화 고속주행 정숙성을 높인 르노삼성 XM3 소식이었습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