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폴스타 O2 컨셉트카 공개, 미래 제시한 스포츠 전기차 콘셉트
    유럽자동차/볼보 2022. 3. 2. 23:11

    폴스타 O2 컨셉트카 공개, 미래 제시한 스포츠 전기차 콘셉트

    폴스타 컨셉트카 소식입니다. 2022년 3월 2일 폴스타 O2 컨셉트카를 공개하며 미래 전기 스포츠카 콘셉트 디자인을 공유하였습니다. 

     

    폴스타는 2017년에 스웨덴의 새로운 프리미엄 전기차 제조업체로 설립되었습니다.

    볼보 자동차와 지리 홀딩이 설립한 폴스타는 볼보 자동차와 구체적인 기술 및 엔지니어링 시너지 효과를 누리고 있으며, 그 결과 상당한 규모의 경제로부터 이익을 얻고 있습니다.

     

    폴스타는 스웨덴 예테보리에 본사를 두고 있으며, 현재 유럽, 북미, 중국 및 아시아 태평양 지역의 시장에서 판매되고 있습니다.

    2023년까지, 회사는 총 30개국 시장에서 자동차를 구입할 수 있을 것이라고 계획하고 있습니다. 폴스타 자동차는 현재 중국의 두 공장에서 제조되고 있으며, 향후 미국에서 추가 제조가 계획도 포함하고 있습니다.

     

    현재 폴스타는 두 대의 전기 퍼포먼스 자동차를 생산했습니다. 폴스타 1은 탄소 섬유 차체의 609마력, 1,000Nm, 전기 전용의 저용량 전기 성능 하이브리드 GT로 2019년에서 2021년 사이에 제작하고 있죠.

    하지만, 폴스타 O2 제원에 대해서는 언급이 없는 상태이며 디자인과 높은 드라이빙 경험을 제공할 예정이라는 내용을 참고할 수 있어 앞선 기술력을 과시하는 포퍼먼스 전기차를 기대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폴스타 및 볼보가 내세웠던 컨셉트 모델은 이제까지 상용화되는 것으로 유명하기 때문에 앞으로 동일한 디자인 기반, 스포츠 전기차를 기대할 수 있게 되었죠.

    폴스타는 2022년 폴스타 3를 시작으로 매년 한 대의 신형 전기 자동차를 출시할 계획입니다. 폴스타 4는 소형 전기 고성능 SUV 쿠페인 2023년에 후속으로 출시될 예정입니다.

    따라서 다양한 전기차 라인업으로 고객 니즈를 반영하고 있어 3년내 새로운 폴스타 O2 기반한 컨셉트 모델 출시를 기대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