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쏘나타 하이브리드 가격표 연비 유지비 출고 대기 (Feat. 캐스퍼)
    국내자동차/현대 2022. 3. 15. 14:02

    쏘나타 하이브리드 가격표 연비 유지비 출고 대기 (Feat. 캐스퍼)

    현대차 하이브리드 쏘나타 정보 준비했습니다. 쏘나타 하이브리드 가격표 연비 유지비 외에도 여러분이 궁금하는 출고 대기는 얼마나 걸리는지 검토해보죠.

     

    현재 출시 모델은 2019년 7월 출시한 모델입니다. 16인치 휠 복합 연비가 20.1Km/L 주행할 수 있어 최근 높아진 국제 유가상승에 쏘나타 하이브리드 차량 관심이 높은 상태죠.

    내용
    1. 쏘나타 하이브리드 생산 대기
    2. 쏘나타 하이브리드 인기 트림
    3. 쏘나타 하이브리드 가격표 및 세금
    4. 쏘나타 하이브리드 유지비

    그러나 반도체 이슈 때문에 현대차 출고 대기가 길어지면서 관심을 가지는 쏘나타 하이브리드 차량 구매할 경우 얼마나 대기를 고려하는지 궁금한 요소를 준비해 보았습니다.

     

    먼저 현대 쏘나타 하이브리드 생산 대기는 얼마나 소요하는지부터 검토해보죠.

     

     

     

    1. 쏘나타 하이브리드 생산 대기


    작성일 기준, 현대차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는 쏘나타 하이브리드 생산 대기 정보를 확인하면 대략 4개월을 고시하고 있습니다.

    현대차 홈페이지 쏘나타 하이브리드 생산대기

    쏘나타 하이브리드 트림 라인업은 모던, 프리미엄 플러스, 인스퍼레이션 구성입니다.

     

    여기서 쏘나타 하이브리드 생산 대기 정보를 조금 더 자세하게 전달한다면 "쏘나타 하이브리드 프리미엄 플러스" 크리미 화이트 + 내장 블랙 (4개월 대기)

    ▶ 쏘나타 하이브리드 "외장 색상 + 실내 색상" 선택에 따라 다른 생산 대기

    - 프리미엄 플러스  녹턴 그레이 + 블랙 (5개월 대기)

    - 인스퍼레이션 화이트 + 네이비 (5개월 대기)

    - 프리미엄 플러스 햄턴 그레이 메탈릭 + 블랙 (3개월 대기)

    - 프리미엄 플러스 녹턴 그레이 + 전체 (2개월 대기)

    - 모던 크리미 화이트 펄 + 전체 (1개월 대기)

     

    위와 같이 색상 선택에 따라 생산 대기가 길어지거나 짧을 수 있으니 가까운 현대차 영업점에서 상담하여 쏘나타 하이브리드 선택하는 것이 좋겠죠.

     

     

     

    2. 쏘나타 하이브리드 인기 트림


    고객에게 높은 연비를 제시하는 만큼 쏘나타 하이브리드 차량 가격 또한 높은 수준에서 제시하고 있습니다.

    쏘나타 하이브리드 가격표 (세제 혜택후 가격)
    모던  2,881만 원
    프리미엄 플러스 3,108만 원
    인스퍼레이션 3,635만 원

    쏘나타 하이브리드 시작 가격이 일반 모델 대비 상당히 높은 수준이기 때문에 인기 트림은 프리미엄 플러스 선택이 가장 많은 편입니다.

    쏘나타 하이브리드 프리미엄 플러스 옵션 선택은 현대 스마트 센스 + 컴포트 + 플래티넘 선택이 가장 높은 기록을 보였죠.

     

    - 차량 가격 3,108만 원 + 현대 스마트 센스 111만 만 원 + 컴포트 51만 원 + 플래티넘 125만 원 = 3,395만 원

    - 산출된 총 가격의 보험료 113만 원

    - 세금?

    차량 가격 대비 세금 정보를 검토해 보죠.

     

     

     

    3. 쏘나타 하이브리드 가격표 및 세금


    현대차 홈페이지 쏘나타 하이브리드 가격표 정보입니다. 2022년까지 쏘나타 하이브리드 혜택을 연장한 취득세 40만 원 감면과 채권할인 200만 원 감면을 적용하여 인기트림 가격을 확인해 보았습니다.

    모바일 확대 이미지 클릭

     

    앞서 언급한 프리미엄 플러스 트림과 선택 옵션을 적용한 쏘나타 하이브리드 세금 40만 원 감면 및 채권 할인 200만 원 감면 적용한 쏘나타 하이브리드 세금 정보입니다.

    오늘 출고하여 지자체 등록할 경우 위 세금 정보가 정확하겠지만, 매일 변경되는 채권 요율 때문에 차후 확인하셨다면 약간 변동이 있을 것입니다. 그러나 실제 부과한 채권 할인 가격을 5,000원 단위 절사 했기 때문에 시간이 많이 흐르지 않는 이상, 비슷하거나 약간 차이가 있을 것 같네요. 참고하세요.

     

    이렇게 쏘나타 하이브리드 인기 트림 + 선택 옵션을 참고하면서 보험 정보까지 검토했다면 실질적인 18인치 휠을 적용한 유지비는 얼마나 되는지 검토해 봐야겠죠.

     

     

     

    4. 쏘나타 하이브리드 유지비


    2.0L 배기량과 6단 자동 변속기 조합하여 18인치 + 빌트인 캠을 적용한 복합연비는 17.6Km/L 인증받았습니다. 이를 대입하여 자동차세 + 유류비를 1년 15,000Km 주행 기준으로 산출하면 아래와 같이 유지비를 확인할 수 있죠.

    쏘나타 하이브리드 경제성을 확인하기 위해서 어떤 모델과 비교하면 좋을까 찾다가 경차 캐스퍼와 비교해 보았습니다. 작성일 기준 "오피넷 전국 무연 평균가" 2,000원을 대입하여 산출된 유지비는 쏘나타 하이브리드 모델이 약 5만 원 정도 낮은 유지비가 산출되었죠.

     

    그것도 쏘나타 하이브리드 가장 낮은 복합연비 기준과 비교해서 말입니다.

     

    앞으로 국제 유가상승이 얼마까지 오르게 될지 알 수 없습니다만, 전기차 충전 대기가 싫고, 빠른 기동성과 높은 연비를 기대한다면 생산 대기가 시간이 낮은 쏘나타 하이브리드 고려도 좋을 것 같습니다. 이상, 쏘나타 하이브리드 소식이었습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