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그랜저 하이브리드 선택? 풀체인지 대기? 출고 대기?
    국내자동차/현대 2022. 3. 16. 21:00

    그랜저 하이브리드 선택? 풀체인지 대기? 출고 대기?

    현대차 그랜저 하이브리드 소식 준비했습니다. 그랜저 하이브리 선택에 출고 대기가 길어지고 조만간 하반기에는 그랜저 하이브리드 풀체인지 소식까지 들리고 있죠.

     

    고객 관점은 최근 국제 유가상승으로 높아진 유류비를 줄이기 위해 그랜저 하이브리드 선택 고려하게 됩니다. 하지만 여러 변수를 고려할 내용을 담아보았습니다.

    내용
    1. 그랜저 하이브리드 변수
    2. 그랜저 하이브리드 아닌 그랜저?
    3. 요약

    6세대 그랜저 하이브리드는 2016년 11월 출시 후 2019년 11월 페이스리프트 변경 모델이 현재 판매 모델입니다. 최근 반도체 이슈 때문에 그랜저 하이브리드 구매에 생산 대기는 약 6~7개월 사이 안내하고 있습니다.

    문제는 현재 3월이고 앞으로 7개월 후 그랜저 하이브리드 풀체인지 모델 소식이 들리기 시작한다는 것입니다. 그렇다면 고객 관점에서 그랜드 하이브리드 구매를 늦춰야 할지 아니면 당장 구매해야 할지 고민스럽죠.

     

     

     

    1. 그랜저 하이브리드 변수


    국제 유가상승은 기름 값을 걱정하는 운전자가 많습니다. 그래서 최근 고객은 자동차 구매에 그랜저 구매하더라도 하이브리드 차량을 고민하는 것이죠. 그런데 막상 그랜저 하이브리드 구매 고려에 생산 대기까지 겹쳐 글로벌 자동차 반도체 이슈가 언제쯤 사라질까? 여러분은 궁금함을 가졌을 것입니다. 그래서 해외 관련 기사 및 사이트 50개 정도 검토해 보았죠.

    이미지 위키백과, 글로벌 반도체 생산 국가 순위

    검토한 내용의 다수 정보에서 2022년까지 반도체 이슈는 지속하다, 2023년쯤 자동차 반도체 이슈는 낮아질 전망하고 있었습니다. 이유는 아무래도 삼성에서 만드는 반도체와 자동차 반도체가 다르고 글로벌 자동차 반도체 생산하는 곳이 있지만 자동차 컨트롤 부분 반도체 수요가 높아짐에 따라 기존 생산과 생산공장 건설 시간 대비 반도체 이슈는 길어진다는 결론이었습니다.

     

    그런 이유인지 테슬라처럼 전기차 반도체 사용이 많은 제조사에서 수차례 가격 인상을 보여주었고 최근 200만 원 더 올렸습니다. 

    그럼, 7세대 그랜저 하이브리드 풀체인지 출시에 가격 인상은 10~30만 원 수준이 아닌 약 200~500만 원 이상 높은 가격을 책정할 가능성이 높아졌죠. 에이 설마 경쟁 모델 K8보다 높아질까요? 생각하시겠지만, K8 생산 대기가 길어서 그럴 수 도 있을 것 같습니다.

     

    그러면 여러분에게 이렇게 물어보겠습니다.

    7개월 대기 대신, 현재 그랜저 하이브리드 저렴한 가격에서 선택할 것인가요? 아니면 7세대 풀체인지 그랜저 하이브리드 높은 가격 인상률 보여주겠지만, 기다릴까요?

    물론, 7개월 후 풀체인지 출시가 되어도 또 신차 생산 대기는 해야 합니다.   

     

    경쟁 모델 기아 K8 하이브리드는 어떨까요? 여기는 생산 대기가 더 긴 약 11개월 안내하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일반 모델을 선택하는 것이 좋을까요?

     

     

     

    2. 그랜저 하이브리드 아닌 그랜저?


    일반 2.5L 가솔린 엔진을 선택하면 어떨까요?

     

    국제유가상승이 언제까지 이어질까? 의구심을 가지면 아무래도 러시아 대 우크라이나 전쟁이 언제 끝나는지에 따라 다르겠죠.

    전쟁 중인 러시아 천연가스를 국제 사회에서 보이콧했고 대체 연료인 유류를 사용하여 국제 유가는 상승도 지속 가능성을 배제할 수 없습니다. 한편, 천연가스 사용이 유럽지역난방이 가장 높다고 생각하면 겨울이 지나는 4~5월쯤이면 국제 유가상승이 크지 않을 수 있습니다.

    그럼, 일반 그랜저 5개월 대기를 안내하고 있는 2.5L 가솔린? 아니면 약 3개월 안내하고 있는 3.0 LPi 이 부분도 선택은 여러분 몫이네요.

     

     

     

    3. 요약


    국제 유가상승에 국내 신차 구매에 하이브리드 인기가 높아짐, 그러나 반도체 이슈 때문에 생산 대기가 길어지고 출고가 늦어짐. 여기에 풀체인지 모델 경우, 반도체 이슈가 장기화로 돌아서면서 반도체 가격 인상이 되었고 최근 테슬라 같이 반도체 사용량이 많은 차량은 가격 인상하였음. 그래서 국내 제조사 또한 풀체인지 출시에 이제까지 보였던 가격 인상폭이 가장 높게 책정될 전망임.

     

    따라서 그랜저 하이브리드 구매자는 7개월 기다려도 구매할 것인가? 아니면 7~10개월 대기후 그랜저 하이브리드 풀체인지 선택하여 높아진 가격에도 신형 모델을 선택할 것인가?

     

    여러분의 선택이 남음.

    아니면 국제 유가상승이 앞으로 3개월 안에 종식될 가능성이 있기 때문에 일반 모델을 구매할 것인가?

     

    여러 변수와 신차 출시 등 다양한 조건을 나열하고 여러분께서 올바른 판단할 수 있도록 장시간 고민하며 작성하였습니다. 그랜저 하이브리드 선택에 여러 변수를 검토해서 결정하시면 좋을 것 같아 준비한 소식이었습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