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쉐보레 볼트 EV 쉐보레 볼트 EUV 가격 보조금 충전비
    국내자동차/쉐보레 2022. 3. 28. 10:36

    쉐보레 볼트 EV 쉐보레 볼트 EUV 가격 보조금 충전비

    쉐보레 신형 전기차 볼트 소식입니다. 쉐보레 볼트 EV 그리고 쉐보레 볼트 EUV 가격 보조금 유지비 정보 외에도 국내 전기차 동향에 대해서 언급하면서 여러분의 궁금한 요소를 짚어보겠습니다.

     

    최근 국제 유가상승에 높은 유류비를 피하고자 전기차 선택을 고려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그런데 신차 출고에 문제가 있죠. 반도체 이슈 때문에 대부분 제조사에서 생산 대기가 길어지면서 여러분이 구매한 차량을 언제 받을 수 있을지 알 수 없게 되었습니다.

    내용
    1. 쉐보레 볼트 EV vs EUV
    2. 쉐보레 볼트 EV 보조금
    3. 쉐보레 볼트 EV 가격표
    4. 쉐보레 볼트 충전비

    그래서 제조사, 가격, 인기 등 조합해서 가장 빠르게 받을 수 있는 모델을 찾다보니 3가지에 포함하는 신형 쉐보레 볼트 EV 그리고 볼트 EUV 선택할 경우 6개월 대기를 알리고 있어 여러분에게 소개하게 되었습니다.

     

    다른 현대차 아이오닉 5 그리고 기아 EV6 전기차 경우 11~12개월 대기를 알리고 있어 그나마 쉐보레 볼트 EV 그리고 볼트 EUV가 상대적으로 빠르게 받을 수 있는 것이죠.

     

     

     

    1. 쉐보레 볼트 EV vs EUV


    국내 시장에 출시한 쉐보레 전기차 EV 모델과 EUV 모델로 구분합니다. 어떤 차이가 있어 굳이 이렇게 나누어 출시했을까? 의구심을 가지는 부분이죠.

     

    제원을 보면 GM BEV II 플랫폼을 공유한 모델이기에 쌍둥이 차량이면서 성능도 같은 전동모터를 사용해 차이가 없습니다.

    다만 차체 크기가 EUV가 조금 더 큰 사이즈를 제시하고 있어 크기에서 차이가 있습니다. (아래 유지비 제원에서 비교제원 참고)

     

    미국에서 쉐보레 볼트 EV과 쉐보레 EUV 차이는 슈퍼크루즈 (고성능 반자율 주행시스템)탑재 차이로 EUV 모델이 더 매력적 요소를 담았지만, 국내는 제외하여 출시했기에 차이가 없다고 볼 수 있죠.

     

    자 그럼, 쉐보레 볼트 판매량은 얼마나 되는지 궁금하겠지만, 국내는 2022년 4월부터 순차 고객에게 인도하기 때문에 판매량 또한 참고할 자료가 없다는 점 고려하면서 지역별 쉐보레 볼트 EV 그리고 EUV 보조금을 확인해 보겠습니다.

     

     

     

    2. 쉐보레 볼트 EV 보조금


    쉐보레 볼트 EUV 보조금 및 쉐보레 EV 보조금이 확정되어 환경부 통해서 고시 중에 있습니다. 여기서 쉐보레 전기차 보조금만 추려 아래와 같이 보조금을 확인할 수 있는데요.

    쉐보레 볼트 EV 정부 보조금과 지자체 보조금을 100% 받는다면, 쉐보레 볼트 EUV 경우 약 95% 수준에서 정부 보조금과 지자체 보조금을 받을 수 있습니다.

     

    위 내용 이미지 빨간색 부분은 1,500만 원이상 보조금 받을 수 있는 곳이라, 전기차 구매를 적극 검토할 수 있겠죠.(파란색 부분은 최고 보조금 지역)

     

    그럼, 보조금을 적용한 쉐보레 볼트 EV 그리고 쉐보레 볼트 EUV 실구매가는 얼마일까요?

     

     

     

    3. 쉐보레 볼트 EV 가격표


    작성일 기준, 쉐보레 홈페이지 볼트 EV가격 및 쉐보레 볼트 EUV 가격 토대로 작성한 정보입니다.

    차량 가격 또는 풀옵션에서 (가격 + 취득세 - 보조금) 적용하면 실구매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EUV 차량가 4,685만 원 + 취득세 1,581,360 (-140만 원 감면 적용 후) = 48,431,360원 - (울산 지역 구매자) 1,005만 원 보조금을 제외하면 = 38,381,360원 울산 거주자 실구매가

     

    - 쉐보레 볼트 보험료 150~170만 원

     

    볼트 EV, 볼트 EUV 상세 옵션 및 선택 옵션 정보는 아래 클릭하세요.

    쉐보레 볼트 상세 가격표
    EV [클릭]
    EUV [클릭]

     

     

     

    4. 쉐보레 볼트 유지비


    쉐보레 볼트 EV 그리고 쉐보레 볼트 EUV 제원에서 차량 크기가 약간 달라 연비 차이가 크지 않지만 차이가 있습니다. 그러나 유지비에서 큰 차이가 없기 때문에 여러분의 전기차 선택에 따라 구입비용 차이만 고려하면 되겠죠.

     

    충전비용은 좋은 전비 때문에 낮게 산출되었습니다.

    쉐보레 볼트 EV 그리고 쉐보레 볼트 EUV 선택에 따라 정부 및 지자체에서 100% 보조금 95% 보조금의 높은 수준 지원받습니다. 상대적으로 높은 지원금에도 다른 제조사보다 약간 낮은 생산 대기 기간을 확인할 수 있어 가까운 영업점에 상담해보시길 권장드립니다.

     

    전기차 소식을 위해서 확인한 생산 대기에 현대 기아 쉐보레 비교에서 그나마 빠른 출고를 받을 수 있는 쉐보레 볼트 EV 그리고 쉐보레 볼트 EUV 소식이었습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