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제네시스 GV80 가격 세금 유지비 출고 대기는?
    국내자동차/현대 2022. 4. 11. 15:02

    제네시스 GV80 가격 세금 유지비 출고 대기는?

    제네시스 플래그십 SUV GV80 소식입니다. 제네시스 GV80 가격 세금 유지비 외에도 여러분이 궁금증을 가지는 부분은 구매와 함께 생산 대기는 얼마나 걸리는지 알아보았습니다.

     

    제네시스 GV80은 2020년 1월 출시한 제네시스 플래그십 SUV 국내 고급 스포츠 유틸리티 차량으로 여행 캠핑, 레저 활동에 선택이 많은 차량입니다.

    내용
    1. 제네시스 GV80 판매량
    2. 제네시스 GV80 신차?
    3. 제네시스 GV80 가격 및 세금
    4. 제네시스 GV80 유지비

    국내 소비자가 수입 SUV의 고급스러움과 주행 성능에 선택했었다면, 제네시스 GV80 출시에 수입차 편의성 그대로 국내 체형에 맞는 2열 컴포트까지 고려할 수 있어 수입차 대비 현재는 제네시스 GV80 선택이 높은 편이죠.

     

    그런 이유인지 현재 도로에서도 많이 볼 수 있는 차량이 되었습니다. 여러분께서 현재 판매 중인 제네시스 GV80 판매량을 참고하면 조금 더 국산차 선택이 높은 이유를 알 수 있을 것 같습니다.

     

     

     

    1. 제네시스 GV80 판매량


    2022년 제네시스 GV80 판매량을 참고하면 약 1,700~2,000대 판매량을 보였습니다. 반도체 이슈 때문에 생산 지연을 참고하더라도 높은 판매량을 보여주고 있는 편이죠.

    이미지 다나와, 제네시스 GV80 판매량

    제네시스 GV80 구매에 여러분께서 궁금증을 가지는 부분 생산 대기 기간은 얼마나 되나? 일 것입니다. 현재 제네시스에서 GV80 생산 대기로 알리고 있는 기간은 9개월에서 11개월, 탑승인원, 외장 색상, 실내 인테리어 색상에 따라 출고가 다르기 때문에 가까운 제네시스 영업점에서 상담하여 빠르게 받는 방법을 모색해보는 것도 좋겠습니다.

     

    제네시스 GV80 라인업은 2.5 터보 3.0 디젤, 3.5 터보 구성에서 선택 중입니다. 최근 GV80 판매에서 인기 파워트레인을 참고하면 아래 이미지를 볼 수 있습니다.

     

    이미지 다나와, 제네시스 GV80 2웦 판매량 중 선택

    가장 인기 높은 파워트레인은 2.5 터보 다음 3.0 디젤, 3.5 터보 순으로 선택이 높았습니다. 2.5 터보 엔진 선택만으로도 충분한 가속성과 주행 성능을 체감할 수 있다는 생각으로 볼 수 있겠죠.

     

     

     

    2. 제네시스 GV80 신차?


    제네시스 GV80 출시가 2020년 시작으로 2년 정도 시간이 지난 상태에서 신차 소식이 들리기 시작했습니다. 고객에게 편의성과 주행 성능 등 수입차와 경쟁할 만큼 좋다는 평가를 받고 있는 만큼 제네시스 GV80 새로움으로 고객 선택의 폭을 넓히려는 시도로 볼 수 있겠죠.

    제네시스 GV80 쿠페 추가함으로써 벤츠 GLE, BMW X6 쿠페와 경쟁을 예상할 수 있습니다. 해당 내용은 벌써 제네시스 GV80 모형 디자인 공개되면서 출시에 힘을 싣고 있습니다.

     

    다만, 반도체 이슈 때문에 제네시스 GV80 쿠페 소식은 올해 하반기 또는 내년 상반기를 출시를 예상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그럼, 제네시스 GV80 쿠페를 기다릴까요??

    해당 내용은 현재 제네시스 GV80 주문에 생산 대기가 보통 11개월 걸리고 있어 하반기 반도체 이슈가 누그러질 때 쿠페 소식을 접할 수 있을 것 같아, 차량이 급하지 않으면서 쿠페형 스타일을 좋아하는 분이라면 대기도 좋을 것 같습니다.

    여기서 참고할 부분은 쿠페 스타일이 일반 SUV 스타일보다 비싼 가격을 제시해 왔던 만큼, 1,000만 원 이상 높은 가격을 제시할 수 있다는 점 참고할 내용이겠죠.

     

     

     

    3. 제네시스 GV80 가격 및 세금


    2022년 4월 작성일 기준 제네시스 GV80 가격표 기준으로 세금과 함께 확인할 수 있도록 담았습니다.

    대부분 선택은

    2.5 터보 (3.0 디젤/ 3.5 터보) + 4WD + 파퓰러 패키지 + 빌트인 캠 패키지 + (6/7 인승)

    [제조사] 제네시스 GV80 가격표

    중에서 선택하는 고객이 대부분입니다. 물론 개별 옵션을 선택하는 분들도 있지만, 파퓰러 패키지를 선택하면 개별 옵션을 선택하는 것보다 더 저렴하기 때문에 파퓰러 패키지 선택을 많이 한다고 볼 수 있겠죠.

     

    할인을 받고 싶지만, 반도체 이슈 때문에 할인은 찾기 힘듭니다. 다만, 운 좋게 원하는 색상과 인테리어 GV80 재고가 있을 경우도 재고 할인을 받지만, 찾기는 어려운 것 같습니다.

     

     

     

    4. 제네시스 GV80 유지비


    작성일 기준, 오피넷 전국 유류 가격을 대입하여 제네시스 GV80 유류비 및 유지비 산출한 정보입니다.

    유지비 정보에서 제네시스 GV80 디젤 엔진이 저렴한 유지비를 산출하였지만, 애드블루 추가의 귀찮음. 차후 중고차 가격 하락 등 2.5 터보 선택이 많은 이유로 볼 수 있겠죠.

     

    직접 중고차 사이트에서 GV80 파워트레인 별 현 시세를 알아보세요. 2.5 터보 엔진 선택이 높아 중고차 가격에도 영향이 있는 편입니다.

     

    이상, 제네시스 GV80 생산 대기, 신차 소식, 기름값 상승에 알아본 최신 정보였습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