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볼보 XC90 가격 보완 하이브리드 제원 세금 유지비
    유럽자동차/볼보 2022. 4. 25. 13:08

    볼보 XC90 가격 보완 하이브리드 제원 세금 유지비

    볼보 플래그십 SUV XC90 소식입니다. 볼보 XC90 가격 제원 세금 유지비 외에도 2023년 형부터 보완될 XC90 하이브리드 제원까지 함께 검토해 보죠.

     

    볼보 XC90 현재 출시 모델은 2019년 2월 1차 페이스리프트 모델로 상품성 강화한 모델입니다. 외관 변화 없이 파워트레인 마일드 하이브리드 엔진 변화를 보여주었죠.

    내용
    1. 볼보 XC90 특징
    2. 볼보 XC90 하이브리드 제원
    3. 볼보 XC90 가격
    4. 볼보 XC90 유지비

    볼보 XC90 2차 페이스리프트 소식이 있으며 2022년 올해 변경될 것으로 언급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이번 2차 페이스리프트에도 외관 변화보다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보완 정도 예상하고 있습니다.

     

    이유는 제원에서 검토해 보죠.

     

     

     

    1. 볼보 XC90 특징


    7인승 탑승 차량으로 탑승자 안전을 최우선 과제로 삼아 고급스러운 북유럽 스칸디아 디자인을 채택해 깔끔하면서도 미백의 미를 전달하는 차량입니다.

     

    국내 연예인 및 가족외에도 재벌 총수 및 가족 차량으로 상당수 볼보 자동차를 확인할 수 있는 만큼, 안전을 고려하는 고객에겐 어떤 차량보다 볼보 자동차를 선택하는 경향을 보였다고 볼 수 있습니다.

    볼보 XC90은 볼보의 대표 차량으로 현재 B6 기본 마일드 하이브리드 시스템을 탑재하여 엔진 부하 요소를 제거하고 엔진 성능에 최적화된 성능을 발휘하도록 설게 되었습니다. 엔진 성능은 최적화시키면서 연비는 올리는 상품성을 반영하여 고객에게 만족스러움을 한층 더 올렸던 것이 1차 페이스리프트 내용이었죠.

    따라서 2.0 터보 엔진을 탑재하고도 주행에 답답함 없는 가속성과 B6 엔진의 정차는 부드러운 공회전 장치 탑재로 제로백 0~100 Kmh 질주에 6.7초 성능을 발휘하게 되고 T8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시스템 경우 제로백 5.3초 성능을 발휘합니다.

    플래그십 SUV 답게 디자인과 편의, 가속성, 첨단 기술 등 기본으로 안정성이 우수한 차량인 만큼 높은 판매량을 자랑하고 있습니다.

     

    여기에 수입차 유일!!

    티맵과 연동한 내비게이션 시스템은 한국 지형에 최적화된 정보를 전달하고 있어 국내 제조사와 견주어도 최상의 만족스러움을 전달하고 있죠. 

     

    최근 반도체 이슈와 함께 높은 인기의 XC90 판매량은 출고 대기기간을 작년부터 12개월 안내하고 있었고, 현재도 12개월 안내하고 있어 지속적인 판매량을 기록하고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2. 볼보 XC90 하이브리드 제원


    2022년 볼보 2차 페이스리프트 진행을 알린 상태입니다. 스웨덴 볼보 자동차에서 2023년 볼보 XC90 테크니컬 스펙을 참고하면 이번에도 큰 변화 없이 볼보 XC90 하이브리드 배터리 용량을 증가시킨 것을 확인했습니다.

     

    기존 볼보 XC90 배터리 용량은 11.6 kWh이었지만, 2023년 XC90 하이브리드 모델부터는 배터리 용량 18.8 kWh 증가되면서 실제 배터리 사용량은 14.9 kWh 더 늘어나게 되었습니다. (아래 이미지 XC90 하이브리드 테크니컬 스펙 참고)

    모바일 확대 이미지 클릭

    따라서 볼보 XC90 하이브리드 모델의 배터리 증가와 함께 EV모드는 1회 충전 국내 기존 53Km 주행 인증받은 것을 앞으로 조금 더 길어진 60~70Km 주행까지 기대할 수 있을 전망입니다.

     

    물론 볼보 XC90 전기차 모델까지 함께 출시할 전망이라 자세한 정보는 조금 더 지켜봐야 할 것 같습니다.

     

    이외 볼보 XC90 제원을 참고하면

    위 이미지 볼보 XC90 제원을 참고할 수 있습니다.

     

    그럼, 볼보 XC90 가격을 참고해보죠.

     

     

     

    3. 볼보 XC90 가격


    작성일 기준 볼보 홈페이지 XC90 가격 정보 토대로 작성한 취득세입니다.

     

    볼보 XC90 7인승 세금 (취득세 + 채권 할인)
    B6 모멤텀 [클릭]
    B6 인스크립션 [클릭]
    T8 인스크립션 [클릭]

    배기량 2.0L 모델에 7인승 탑승 차량이라 일부 지자체 제외한 서울, 부산, 인천, 경남 등 대도시에서 미니밴 세금의 상대적으로 저렴한 채권 할인 비용이 적용됩니다.  

     

    이래서 서울은 차량을 고려할 때, 다목적 차량 또는 미니밴 인기가 좋은 것 같죠.

     

    볼보 XC90 모멘텀과 인스크립션 옵션 차이가 궁금하다면 [여기 클릭]해서 첨부내용 비교하세요.

     

    그리고 볼보 XC90 하이브리드 세제 혜택이 없는지 찾아보려는 분이 있을까, 알려드리면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모델은 "국산 및 수입차" 모두 아무런 혜택이 없습니다.

     

     

     

    4. 볼보 XC90 유지비


    작성일 기준, 오피넷 전국 평균 무연 및 고급유 대입하여 산출한 볼보 XC90 유지비입니다.

    2.0 터보 엔진을 사용하여 배기량이 낮아 일반 소나타 차량보다 약간 낮은 자동차세가 반영됩니다. 볼보에서는 자동차 엔진 보호를 위해서 고급유 사용을 권장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주변 고급유 찾기가 힘들다면 어쩔 수 없이 무연을 사용하기 때문에 두 연료를 함께 담았습니다.

     

    볼보 XC90 자동차세는 3년부터 5% 경감하여 50% 이후부터는 50% 경감된 자동차세가 폐차하기 전까지 납부합니다. 그리고 XC90 하이브리드 모델의 1회 주유에 770Km 주행 가능하다고 산출되었는데, EV모드 53Km 주행을 합하면 1회 주유에 약 800Km 주행 가능하다고 볼 수 있겠죠.

     

    이상 볼보 XC90 소식이었습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