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현대 아이오닉6 제원이면 가격은 얼마에 출시할까?
    국내자동차/현대 2022. 6. 14. 13:29

    현대 아이오닉6 제원이면 가격은 얼마에 출시할까?

    현대차가 아이오닉6 티저 영상을 공개해 관련 내용을 적극적으로 찾아보며 여러분의 궁금함을 해소시켜 줄 현대 아이오닉6 제원과 가격, 출시는 언제쯤 될지 찾아보았습니다.

     

    포지션은 현대차 중형 전기차 세단이며 2020년 3월 "프로페시 콘셉트카" 먼저 공개했던 모델을 양산형으로 2022년 하반기 출시 목표한 전기차량입니다.

    프로페시 콘셉트

    내용
    1. 현대 아이오닉6 전기차
    2. 현대 아이오닉6 제원
    3. 현대 아이오닉6 가격

     2022년 6월 14일 현대 아이오닉6 티저 영상을 공개하며 신형 아이오닉6 궁금함을 가지게 되어 관련 내용을 준비하게 되었고 여러분께서도 관심이 높은 만큼 관련 소식을 준비하게 되었습니다.

    소개할 현대 아이오닉6 이미지 외에도, 제원, 가격 정보는 여러 곳에서 확인할 수 있었던 내용 바탕으로 아이오닉6 실 이미지 바탕으로 여러분에게 소개하는 내용입니다.

     

     

     

    1. 현대 아이오닉6 전기차


    먼저, 2020년 공개한 콘셉트 카로 관심을 높였던 프로페시 콘셉트에서 양산형 모델로 현대 아이오닉6 명칭으로 출시하게 되었습니다.

    국내 간간히 도로에서 테스트 차량으로 볼 수 있었고 주행 감성이나 디자인에서 중형차 다운 크기와 주행 퍼포먼스 이미지를 보여준 것이 특징이었습니다.

     

    미래지향적인 디자인에 맞춰 사이드 카메라가 옵션으로 적용되며 전면부 디자인은 콘셉트카와 크게 다르지 않은 디자인을 반영했지만, 현대 아이오닉6 후면부 디자인은 콘셉트 디자인과 구분 짓는 수평 테일램프, 하단에는 공기 아웃풋 범퍼를 적용해 날렵함 이미지를 한층 더 높였죠.

     

    전반적인 디자인에서 혁신적인 이미지를 구축하여 차별화된 매력적인 디자인을 반영하였고 이를 통해서 mz세대와 소통할 수 있도록 다양한 편의 및 첨단 기술을 통해 신차 매력을 선보일 예정입니다.

    실 아이오닉6 전면부

     

     

     

    2. 현대 아이오닉6 제원


    해외에서 현대 아이오닉6 제원을 찾아볼 수 있었고 여러 곳에서 관련 내용을 비교한 결과 비슷한 내용으로 현대 아이오닉6 제원을 검토할 수 있었습니다.

    현대 아이오닉6 제원
    최고출력 230kw (308 마력)
    배터리 용량 77.4kWh
    1회 충전 주행거리 515Km
    전장 x 전폭 x 전고 (mm) 4,855 x 1,880 x 1,495
    휠베이스 (mm) 2,950

    현대 아이오닉6 제원에서 참고할 수 있는 내용은 쏘나타 전장보다 45mm 짧은 크기지만, 휠베이스 및 전폭에서 상당히 넓어진 차체가 반영되어 그랜저만큼 넓은 실내가 반영될 예정이며 도로에서 만난 테스트 차량 크기에서 넉넉함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그럼, 현대 아이오닉6 가격은 얼마에 출시할까요?

    실 아이오닉6 후면부

     

     

     

    3. 현대 아이오닉6 가격


    외신에서 현대 아이오닉6 가격을 약 50,000달러를 예상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이번 현대 아이오닉6 가격은 5,500만 원 시작가를 예상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아이오닉 포지션 포함)

     

    2021년 현대차 전략 발표에서 코드명 CE 아이오닉6 사전예약을 6월 시작해 7월부터 현대차 아산 플랜에서 생산 시작할 계획을 알렸었죠. 시간이 지남에 따라 약간 조정이 있더라도 하반기 내 출시할 것으로 알려진 상태입니다.

     

    현대 아이오닉6 상위 버전 AWD 구동의 듀얼 모터 308마력 성능을 발휘하는 여러분의 니즈를 반영한 중형 전기차 소식을 곧 접할 것을 알리며 국내외 현대 아이오닉6 소식을 조합해 여러분께서 궁금증을 가질 내용을 조합해 보았습니다.   

    아이오닉6 소식이었습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