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현대 크레타 N라인 브라질 진입 가격 제원 특징
    국내자동차/현대 2022. 6. 15. 20:30

    현대 크레타 N라인 브라질 진입 가격 제원 특징

    현대차 N라인 해외 확대 라인업을 펼치고 있어 소식 준비했습니다. 브라질 사전계약을 진행 중인 현대 크레타 N라인 가격 제원 특징 외에도 관련 정보 검토해 보죠.

     

    현대 크레타는 2014년 1세대 중국 시장 iX25 시작으로 인도, 브라질, 러시아, 인도네시아, 멕시코, 베트남, 태국에서 전진 배치되었고 2019년 2세대 풀체인지가 판매 중입니다.

    내용
    1. 현대 크레타 판매량
    2. 현대 크레타 N라인 제원
    3. 현대 크레타 N라인 가격

    관련 플랫폼은 기아 셀토스 공유한 모델로 소형 SUV 모델이면서 현대 크레타 글로벌 버전으로 약 3개 디자인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중국 IX25 전면부 중국 IX25 후면부

    중국 크레타 IX25 모델은 후면부 테일램프의 직선 디자인으로 이어져 다른 국가 크레타 모델과 구분 짓습니다.

     

     

    러시아 크레타 전면부 러시아 크레타 후면부

    러시아 모델과 브라질 크레타 모델은 같다고 봐야겠죠.

     

    브라질 크레타 전면부 브라질 크레타 후면부

     

     

     

    인도네시아 크레타 전면부 인도네시아 크레타 후면부

    인도네시아 현대 크레타 전면부 디자인은 투싼 축소 모델처럼 보이고 후면 디자인은 브라질 크레타와 디자인 차이가 없습니다.

    이렇게 글로벌 시장에서 현대차 소형 SUV 매력을 전달하고 있었는데요. 유럽에서는 I20 N 모델을 볼 수 있었지만, 중남미 지역에서 첫 현대 N 라인 (Hyndai Creta N Line)의 라인업을 확대하는 것에 포커스를 두고 있습니다.

     

     

     

    1. 현대 크레타 판매량


    현대 크레타 인기 판매량을 보여주고 있는 곳이 3개국입니다. 2021년 현대 크레타 판매량 기준, 인도 125,437대, 브라질 64,764대, 러시아 68,081대 1년 판매량을 기록하였고 앞으로 더 성장할 것을 기대합니다.

    여기서 높은 판매율을 보여준 인도, 브라질에서 현대 크레타 N라인을 투입해서 조금 더 고급스러운 모델을 판매할 계획으로 볼 수 있는데요. 

     

    판매량이 높을수록 1~10% 사이, 고급 라인을 선택할 수 있도록 투입시켜 실적을 확대하려는 이유로 해석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현대차 N라인에 대한 패키지가 어떤 것인지 잘 모르는 분을 위해 부가 설명을 첨언한다면 BMW M 패키지 또는 벤츠 AMG라인처럼 외관과 인테리어에서 고성능 파츠를 적용한 성능 버전으로 꾸며 고급스러움을 전달하는 패키지입니다.

    현대 크레타 N라인 또한 외관과 인테리어에서 고급스럽고 과감한 디자인을 불어넣어 글로벌 시장의 예비 오너에게 가지고 싶은 욕구를 자극하는 패키지죠.

     

    인기 판매량을 보였던 만큼 고급스러운 크레타 N라인을 출시를 통해 라인업을 넓히고, 현대차 실적은 높아질 것을 기대합니다. 

     

     

     

    2. 현대 크레타 N라인 제원


    현대차 글로벌 모델과 브라질 현대 크레타 N라인 파워트레인으로 3가지 파워트레인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구분 배기량 출력 토크 변속기 0~100Kmh 최고속도
    1.0 터보 998cc (I3) 120ps 17.5kgm 6단 자동 11.5초 180Kmh
    1.4 터보 1,353cc (I4) 140ps 24.7kgm 7단 DCT 9.7초 185Kmh
    2.0 mpi 1,999cc (I4) 149ps 20.6kgm 6단 자동 9.3초 180kmh

    낮은 배기량의 파워트레인은 브라질 출시 엔진, 2.0 배기량은 글로벌 모델 엔진으로 알려진 상태입니다.

     

    현대 크레타 N라인 차체 크기 제원은 전장 4,315mm, 전폭 1,790mm, 전고 1,635mm, 휠베이스 2,610mm 소형 SUV 차체입니다.

    브라질과 인도 경우 무옵션 출고가 경우가 많은 편인데요, 이번 현대 크레타 N라인은 첨단 운전자 지원과 편의 사양을 국내처럼 출시 차량처럼 적용해 외관 디자인과 인테리어에서 고급감을 높이고 주행에 안전성을 높인 ADAS, 긴급 제동, 차선 보조 등 첨단 운전자 시스템이 적용합니다.

     

    그럼 현대 크레타 N라인 가격은 얼마에 출시할까요?

     

     

     

     

    3. 현대 크레타 N라인 가격


    브라질은 물가 상승률이 높고 국민 소득이 낮은 편이죠. 그런데 차량 가격은 저렴한 편이 아닙니다. 현대 크레타 N라인 가격은 아직 공개되지 않았지만 외신을 인용하면 165,090 레알 (4,166만 원)에 판매 가격이 책정할 것으로 알리고 있습니다.

    외신에서 경제 신흥국 전용 모델로 스포티한 감성을 높인 현대 크레타 N라인을 더욱 기대하는 것 같아 국내 기업이 잘되고 있는 것 같아 마냥 기쁩니다.

     

    이상, 현대 크레타 N라인에 준비한 소식이었습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