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르노삼성 QM6 미니밴 MPV? 밴? 출시 기대 효과는?
    국내자동차/삼성 2022. 8. 18. 10:16

    르노삼성 QM6 미니밴 MPV? 밴? 출시 기대 효과는?

    새+프로젝트.mp3
    3.98MB

    2022년 상반기부터 소식이 들렸던 르노삼성 QM6 미니밴 소식을 준비해보았습니다. 현재까지 알려진 내용을 여러분께서 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검토해 보시죠.

     

    르노삼성 QM6 SUV, 디자인 그대로 차체 크기를 널린 미니밴을 출시한다는 소식입니다. 2022년 하반기 10월 또는 늦어도 2023년 상반기 신차 출시하면서 가솔린, LPG, 하이브리드 엔진을 탑재하여 고객 니즈를 반영할 계획이죠.

    이미지, 오토스파이넷

    내용
    1. 르노삼성 QM6 미니밴
    2. 르노삼성 QM6 밴
    3. 마무리

    여기에 밴을 추가하여 기아 카니발 밴처럼, 2인용 밴 차량도 언급되고 있어 관심을 가지게 됩니다. 그럼, 르노삼성 미니밴과 밴을 출시하게 된다면 당장 여러분께서 가질 이익은 뭘까요?

     

    오늘은 르노삼성 신차 소식과 함께 여러분께서 가져갈 이익에 대해서 논하려 합니다.

     

     

     

     

    1. 르노삼성 QM6 미니밴


    르노삼성에서 아직 미니밴은 출시하고 있지 않습니다. 미니밴은 7~10인승 사이 모델입니다. 따라서 7인승 추가할 계획으로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11~15인승 승합)

     

    그럼, 일반 QM6 5인승 모델과 7~10승 차이가 있는데요. 르노삼성 QM6 자동차 구매에 아래와 같이 차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QM6 서울 거주자 기준 5인승 다목적 차량 7인승 미니밴
    취득세 7% 7%
    채권할인 5% 3%
    다자녀 가정 취득세 140만 원 경감. 200만 원 이하 전액경감 초과분 85% 
    장애인 1~3급 또는 국가유공자 2.0 배기량 이하 취득세 + 자동차세 + 채권할인 전액감면. (2.0 이상 혜택없음) 배기량 무관 취득세 + 자동차세 + 채권할인 전액감면.

    위 내용은 미니밴에 적용되는 혜택이며 2024년 12월 31일까지 감면되는 내용입니다.

     

    따라서, 다자녀 가정과 이하, 취약계층에 더 혜택을 볼 수 있는 구조라, 르노삼성 QM6 미니밴 출시할 경우 더 많은 판매량을 예상할 수 있겠죠.

     

    그럼, 르노삼성 QM6 미니밴 말고도 르노삼성 QM6 밴이 출시한다면 어떤 세제 효과를 볼 수 있을까요?

     

     

     

     

    2. 르노삼성 QM6 밴


    르노삼성 QM6 밴이 출시한다면 화물 자동차세와 취득세가 적용됩니다. (일반인)

     

    화물 차량은 고속도로에서 1차선을 이용할 수 없는 차량이지만, 짐을 싣을 수 있고 구매 취득세 5%, 화물차 채권 할인 1~2% 적용되기 때문에 구매 세금이 저렴함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1년 자동차세 28,500원 납부하기 때문에 정말 기름값만 신경 쓰면 되겠죠.

     

    제조사에게 남기고 싶은 말은 화물차량을 출시하더라도 하이브리드 파워트레인을 선택할 수 있도록 출시했으면 좋겠습니다.

     

    위 내용을 참고하면 상용차로 구매하지만, 승용 구매하는 경우가 있으니 말이죠. 그리고 상용차는 기름값 아끼면 더 좋은 효과를 볼 수 있기에 더욱 하이브리드 파워트레인을 선택할 수 있도록 출시되었으면 좋겠습니다. 

     

     

     

     

    3. 마무리


    르노삼성에서 새로운 라인업을 추가하는 부분에서 환영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여러분께서 혜택을 높일 수 있는 인기 파워트레인 가솔린, LPG, 하이브리드 엔진을 선택할 수 있는 부분도 고객 니즈를 반영한 조치라고 볼 수 있어 출시한다면 인기가 예상됩니다.

     

    르노삼성 차량은 상품성 좋은 것으로 유명한데요. 하부 코팅, 도장 등 다양한 부분에서 품질에 신경 쓰고 있어 오랫동안 함께해도 좋은 차량이겠죠.

    여기에 시원한 9.7인치(24.5인치 변경) 내비도 좋아하는 분들이 많을 것 같습니다. 르노삼성의 새로운 미니밴과 밴 차량 출시 예고에 출시한다면 여러분께서 받을 혜택을 미리 준비해 보았습니다. (영상은 새로운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