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xm3 하이브리드 가격 제원 사전계약 전 확인 [유럽 출시 정보]
    국내자동차/삼성 2022. 9. 9. 09:17

    xm3 하이브리드 가격 제원 사전계약 전 확인 [유럽 출시 정보]

    르노삼성 소형 SUV, XM3 하이브리드 출시 소식이 있습니다. 아직 르노삼성 XM3 하이브리드 가격 제원 소개가 없는 상태에서 XM3 유럽 하이브리드 정보 통해서 궁금한 내용 검토해 보죠.

     

    르노삼성 XM3는 2020년 3월 1세대 모델로 출시한 소형 SUV인데요. 국내 셀토스, 코나, 트레일블레이저, 티볼리 등 다양한 소형 SUV와 경쟁 중입니다.

    내용
    1. 르노코리아 XM3 하이브리드
    2. 르노코리아 XM3 하이브리드 제원
    3. 르노코리아 XM3 하이브리드 가격
    4. 르노코리아 XM3 하이브리드 유지비

    르노삼성 XM3 파워트레인은 1.3 터보, 1.6 가솔린 엔진에서 선택할 수 있었던 것을 이번 XM3 하이브리드 추가됨에 따라 선택의 폭이 넓어졌다고 볼 수 있습니다.

     

    그럼, 이번 르노삼성 XM3 하이브리드 유럽 출시 정보를 검토해 보죠.

     

     

     

    1. 르노코리아 XM3 하이브리드


    유럽 출시 중인 르노삼성 XM3 하이브리드 "아카라나" 명칭으로 출시 중입니다. 다만 하이브이리드 모델 또한 3가지 파워트레인을 선택할 수 있는 것이 특입니다.

    르노 하이브리드 라인업

    - 1.3 터보 48V 마일드 하이브리드

    - 1.6 가솔린 풀하이브리드 

    - PHEV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위 세가지 파워트레인 중 국내는 풀 하이브리드 모델이 출시할 예정이죠. 국내 출시 정보는 2022년 11월 출시할 것으로 알려진 상태이지만, 상황에 따라 조금 늦쳐질 수 있습니다.

     

    르노삼성 XM3 하이브리드 출시에 여러분께서 기대하는 성능과 제원은 어떻게 출시하게 될지 유럽에서 먼저 출시한 내용으로 검토해 보죠.

     

     

     

    2. 르노코리아 XM3 하이브리드 제원


    영국 출시한 XM3 하이브리드 제원 정보를 검토해 보았습니다.

    모바일 확대 이미지 클릭

    1.6 (1,598cc) 엣긴슨 가솔린 엔진, 최고출력 142마력, 최대토크 15.1kgm, 6단 자동변속기, FF구동, 배터리 용량 1.2kWh, 제로백 (0~100Kmh) 10.2초, 영국 복합연비 (WLTP) 20.8Km/L 제원입니다.

    크기 전장 4,568mm, 전폭 1,821mm, 전고 1,571mm, 휠베이스 2,720mm, 화물공간 480~1,263L이죠. 

     

    여기서 르노 하이브리드 기술에 대한 궁금함을 가질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르노삼성 XM3 하이브리드 1모터

    르노 엔진 기술은 자동차 제조사에서도 알아주죠. 하이브리드 엔진은 2개 모터 중 구동에 직접적인 영향을 담당하는 모터와 48V 마일드하이브리드처럼 1.6 가솔린 엔진의 시동과 기어변속 등 부하 요소를 줄이는 모터가 적용하여 르노 하이브리드 기술력을 참고할 수 있습니다.

    르노삼성 XM3 하이브리드 모터2

    두 모터가 최적화된 하이브리드 엔진으로 르노삼성 XM3 주행력을 상승하기 때문에 6단 변속기만으로도 좋은 연비가 산출되는 것입니다.

     

    따라서 가벼운 스티어링 휠, 자동 변속기와 트렉션 모드가 부드럽게 전환이 빠르게 변환되어 도심, 고속, 장거리 주행 성능을 높입니다. 

     

    그럼, 르노삼성 XM3 하이브리드 출시 가격은 어느 정도일까요?

     

     

     

    3. 르노코리아 XM3 하이브리드 가격


    유럽 XM3 하이브리드 출시 가격을 확인하면 아래 이미지에서 참고할 수 있습니다.

    유럽 XM3 하이브리드 가격

    1.3 터보 엔진과 48V 마일드 하이브리드 시스템 모델은 비교적 저렴하지만, 1.6 가솔린 엔진 하이브리드 모델은 최상위 트림으로 가장 비싼 가격에 판매되고 있습니다.

     

    32,695유로 (4,507만 원)에 출시 중인데요. 하지만 르노삼성 XM3 하이브리드 국내 출시에 더 저렴한 가격에서 고려할 수 밖에 없을 것 같습니다.

     

    경쟁 모델 코나 하이브리드, 기아 니로 하이브리드 가격을 고려하면 말이죠.

     

    아마 시작 가격은 경쟁 모델과 비슷하게 책정하지 않을까요? 만약 르노삼성에서 높은 가격을 책정한다면 XM3 하이브리드 주 고객층 20~40대에게 외면 받기 쉽기 때문입니다.

    2022년 하이브리드 구매 이익 참고
    - 취득세 7% 중 40만 원 경감 (2024년까지 2년 연장)
    - 공채매입 비용 200만 원 경감
    - 개별소비세 감면 (자동차 가격에 포함)
    - 저공해 차량 혼잡도로 통행료 면제
    - 미세먼지 차량이부제 면제

    그럼, 여러분께서 르노코리아 XM3 하이브리드 구매 고려에 얼마나 유지비가 저렴할지 궁금한 요소일 것 같습니다. 그래서 유럽 연비를 적용한 유지비를 참고할 수 있도록 산출해 보았습니다.

     

     

     

    4. 르노코리아 XM3 하이브리드 유지비


    해당 내용은 참고용으로 확인하시고 차후 르노삼성 XM3 하이브리드 출시에 보다 정확한 유지비를 확인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국내 출시에 연비가 변동이 있겠지만, 유럽보다 20% 낮게 책정한 유지비 참고하면 경차 캐스퍼보다 1년 50만 원 정도 저렴한 유지비를 참고할 수 있네요. 새롭게 출시할 르노삼성 XM3 하이브리드 소식이었습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