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현대 캐스퍼 전기차 기아 레이 EV 출시가 좋은 이유
    국내자동차/현대 2022. 9. 22. 15:48

    현대 캐스퍼 전기차 기아 레이 EV 출시가 좋은 이유

    국내 경차 캐스퍼 그리그 레이 전기차 소식이 전해지고 있습니다. 2023년 출시 예정인 현대 캐스퍼 전기차 그리고 기아 레이 EV 출시 소식에 여러분께서 기대할 수 있는 내용은 무엇일까요?

     

    요즘 경차를 확인하면 좋아진 상품성으로 첨단 운전자 시스템, 편의 사양 등 상위 모델 중형차와 비슷해진 상품성 때문에 예전 경차가 아닌 실용성을 확대하고 있습니다.

    내용
    1. 기아 레이 전기차
    2. 현대 캐스퍼 전기차
    3. 전기차 경차 혜택

    기아 레이 EV 전기차는 2013년 ~2016년까지 운영하였고 당시 낮은 배터리 용량 때문에 환영받지는 못했습니다. 이번엔 과연 어떤 상품성을 가지고 출시할 계획인지 검토해 보죠.

     

    먼저, 2013년 기아 레이 EV 제원을 참고하면 앞으로 출시할 기아 레이 전기차 정보를 참고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1. 기아 레이 전기차


    경차 모델이지만, 넉넉한 실내에 전기 파워트레인으로 가성비를 보였던 당신 기아 레이 전기차는 최고출력 68ps, 최대토크 17.0 kgm, 자동변속기 조합하여 출시하였죠.

    FF구동 방식으로 175/60 R14 타이어가 적용하였고 배터리 용량 16.4 kWh, 1회 충전은 91Km 주행 가능, 제로백 0~100 Kmh 15.9초, 최고 130 Kmh 속도까지 질주할 수 있었습니다.

    2010년 출시했었던 현대 블루온 또한 레이 전기차 탑재한 전기 모터 성능과 같았는데요. 현대 캐스퍼와 기아 레이 전기차 모두 같은 전기 파워트레인으로 성능 발휘한다는 것을 예상할 수 있습니다.

     

    다만, 2024년형으로 전기차를 출시한다면 낮았던 배터리 용량과 출력을 다시 세팅하거나 개선하여 성능은 높이면서도 현재 경차에 볼 수 있는 좋은 상품성 그대로 고객 니즈를 높일 전망이겠죠. 

     

     

     

    2. 현대 캐스퍼 전기차


    기아 레이 전기차와 현대 캐스퍼 전기차 2023년 출시를 앞둔 상태에서 경차 전기차 "배터리 용량과 성능을 높일 것이다"라는 근거는 국내 전기차 보조금 때문입니다.

    국내 전기차는 1회 충전 주행 성능과  전기차 가격에 따라 차등 보조금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여러분께서 만족할 수 있는 현대 캐스퍼 또는 기아 레이 전기차 출시를 기대할 수 있는 구조인 것이죠.

    이외에도 가장 중요한 부분은 여러분께 전기차 경차 구매할 경우 여러분에게 돌아가는 혜택 정보일 것입니다. 바로 현대 캐스퍼 전기차와 기아 레이 전기차 구매의 혜택이죠.

     

     

     

    3. 전기차 경차 혜택


    국내 전기차 구매에 7% 취득세 중 140만 원 경감 후 납부, 서울과 대구 지역 채권 할인을 적용했었죠. 그런데 경차 경우 달라진 제도에 맞춰 취득세 4%가 적용하던 중 2022년부터 조금 더 개선 진행하여 4% 취득세 중 75만 원 초과분 대해서 지자체 취득세 납부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그렇다면 기아 레이 또는 현대 캐스퍼 전기차 출시 가격이 약 5,910만 원 이하일 때, 경차 4% 취득세는 전액 감면됩니다. (주행거리 만족과 5,500만 원 이하 전기차 100% 보조금 지원)

     

    경 전기차 출시 가격이 5,000만 원 넘는 경우가 없겠지만, 조건만 따져보면 위 같은 세금 혜택을 볼 수 있게 되었죠.

     

    전기차 구매에 상대적으로 저렴한 비용, 즉 100% 세금 없이 차량 가격만 있으면 구매할 수 있기 때문에 최근 좋아진 경차의 첨단 운전자 지원 기술과 편의가 담긴 캐스퍼 전기차 또는 레이 전기차를 선택할 수 있는 것이죠.

    또 다른 혜택까지 기대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2024년형으로 출시하기 때문에 현재 자율주행 2단계에서 자율 3단계가 적용하여 보다 똑똑한 자율주행을 기대할 수 있게 되었죠.

     

    그렇다면 이 내용을 접수한 여러분께서 캐스퍼 그리고 레이 전기차 출시에 보조금 지원받아 저렴하면서도 세금 부담 없는 전기차를 기다리는 것도 좋은 방법인 것 같습니다.

    기아 레이 전기차 및 현대 캐스퍼 전기차 가격에 대해서도 궁금함을 가지게 되는데요. 2013년형 레이 전기차 가격 3,500만 원이었던 것을 감안하면 새롭게 출시할 전기 경차 가격은 3,000천 후반 또는 4,000 초반 가격으로 출시를 기대할 수 있겠죠.

     

    이상, 기아 레이 전기차 또는 현대 캐스퍼 전기차 출시 예정에 여러분께서 기대할 수 있는 내용을 검토해 보았습니다. (해당 내용은 2022년 국가법령 자동차 세금 정보 맞춰 작성)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