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2022 현대 아반떼 N라인 가격 세금 유지비
    국내자동차/현대 2022. 9. 26. 23:55

    2022 현대 아반떼 N라인 가격 세금 유지비

    현대 준중형 세단 아반떼 인기가 높죠. 2022 현대 아반떼 N라인 가격 세금 유지비 외에도 관심을 가지는 분들을 위해서 최근 정보 확인해 보았습니다.

     

    여러분께서 관심을 가지는 현대차 아반떼 인기에 출고 대기기간에 대해서 가장 궁금한 요소라 생각하는데요. 작성일 기준 현대 아반떼 하이브리드 출고 대기기간은 약 18개월, 1.6 가솔린과 LPG는 10개월, 오늘 소개할 2022 현대 아반떼 N라인 출고 대기기간은 8개월 안내하고 있어 상대적으로 빠른 출고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내용
    1. 현대 아반떼 N라인
    2. 현대 아반떼 N라인 제원
    3. 현대 아반떼 N라인 가격
    4. 현대 아반떼 N라인 유지비

    현대 아반떼 N라인은 아반떼 성능 스타일과 퍼포먼스 주행을 기대할 수 있는 1.6 터보 엔진 조합하여 주행적 매력을 높여 일반 2.5L 가속성을 기대할 수 있는 모델이죠.

    현대 아반떼 인기는 외관 디자인의 몫도 있지만, 준중형 답지 않은 실내 인테리어와 클러스터와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의 커버드 디스플레이어가 조화롭게 디자인 적용하면서 향후 자율주행에 따라 스티어링 휠이 없어질 때까지는 플로팅 타입의 커버드 디스플레이가 지배할 예정입니다.

     

    이유는 주행 중 정보를 쉽게 확인할 수 있으면서 대시보드 약간 낮게 적용하여 운전자 전면부 인식이 쉽다는 편의성 때문입니다.

    게시 이미지 출처 , 현대차

     

     

     

    1. 현대 아반떼 N라인


    노말 현대 아반떼 인스퍼레이션 트림을 선택해도 좋겠지만, 성능에서 아쉬움을 가지는 분이라면 현대 아반떼 N라인을 선택할 것입니다.

     

    현대 아반떼 탑재한 음성 인식 제어, 내비게이션 무선 업데이트, 디지털 키, 통합 주행모드, 듀얼 풀 오토 에어컨, 운전석 자세 메모리 시스템, 통풍시트 등 중형차 옵션과 비교해도 좋을 만큼 첨단 운전자 지원시스템과 편의 시스템 외에도 노말 아반떼에서 기대할 수 없는 성능 스타일과 퍼포먼스 기대할 수 있기 때문이죠.

    특히 준중형 차량에 이와 같은 퍼포먼스 출력은 미니 쿠퍼처럼 강렬한 주행 감성 때문에 매력 상승 포인트가 됩니다.

     

    그럼, 현대 아반떼 N을 선택하여 2.0 터보 엔진이라면 더욱 좋겠죠. 하지만 세금 부담을 가질 수 있어, 1.6 터보 엔진의 204마력과 27.0 토크는 중형 세단 출력의 민첩하면서도 과감함에 만족스러움을 전달할 것 같습니다.

    현대 아반떼 N라인을 선택한 오너가 운전의 재미를 체감할 수 있는 부분은 N파워 쉬프트 컨트롤에 따라 가속은 힘 있게 밀어주고 저속에는 부드러운 승차감을 전달하여 펀 드라이빙에서 높일 것으로 생각합니다.

     

    부가적으로 현대 아반떼 N라인 레브 매칭의 다운 변속은 엔진 RPM과 변속 RPM을 일치시켜 민첩하고 부드러운 변속을 구현하는 스포츠 드라이빙 응답성에서 확인할 수 있을 것입니다.

     

    이렇게 강력한 성능, 후륜구동 멀티링크 서스펜션, 전륜 대형 디스크 브레이크 시스템 때문에 아반떼 N라인 역동적인 주행 감성을 높이는 요소겠죠.

     

     

     

    2. 현대 아반떼 N라인 제원


    성능 버전 현대 아반떼 N라인 제원은 스마트 스트림 1.6 터보 엔진, 최고출력 204마력, 최대토크 27.0 kgm, 7단 DCT 변속기 조합 출시하고 있는데요.

    기본 18인치 타이어 탑재하고 자동 변속기 기준, 복합연비는 12.8Km/L, 도심 11.5Km/L, 고속 14Km/L 연비를 인증받아 경제적 연비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트렁크 용량은 474L, 연료탱크 47L.

     

    현대 아반떼 N라인 차체 크기는 전장 4,675mm, 전폭 1,825mm, 전고 1,420mm, 휠베이스 2,720mm입니다. 

     

    과감한 성능과 고성능 스타일 이미지의 현대 아반떼 N라인 가격을 검토해볼까요.

     

     

     

    3. 현대 아반떼 N라인 가격


    작성일 기준 현대차 홈페이지 현대 아반떼 N라인 가격표 정보입니다.

    현대 아반떼 N라인 가격표
    2022_09_26 현대 아반떼 N라인 가격표.pdf
    0.37MB

    현대 아반떼 N라인 풀옵션 가격 및 세금
    구분 가격 세금
    모던 (풀옵션) 2,783만 원 [클릭]
    인스퍼레이션 2,806만 원 [클릭]

    자세한 기본 옵션 정보는 첨부한 PDF 파일을 참조하시길 바랍니다.

     

    그럼, 수동 및 자동의 연비 통해서 유지비 정보를 검토해 보죠.

     

     

     

    4. 현대 아반떼 N라인 유지비


    데일리카 1년 15,000Km 주행 기준, 현대 아반떼 N라인 유지비 정보 산출한 것입니다.

    수동보다 자동 연비가 좋아 약간의 차이외 큰 차이가 없습니다. 생산연 기준 자동차세 시작으로 3년부터 5%씩 경감하여 12년부터는 50% 할인된 자동차세가 유지하게 되는데요.

     

    1.6 터보 엔진의 자동차 경감은 차후 경차와 비슷한 자동차세가 반영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지만, 여러분께서 아반떼 N라인 중고차 구매할 경우도 위 이미지의 연식에 따라 경감된 자동차세를 확인할 수 있겠죠.

    노말 현대 아반떼 좋은 평가를 받아 인기가 있지만, 과감한 성능을 좋아하는 분들에게는 역시 현대 아반떼 N라인 또한 매력을 가지는 것 같습니다.

     

    현대 아반떼 N라인 소식이었습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