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현대 팰리세이드 F/L 가격 세금 유지비 (Feat, 선택 방법)
    국내자동차/현대 2022. 10. 3. 16:53

    현대 팰리세이드 F/L 가격 세금 유지비 (Feat, 선택 방법)

    현대 대형 SUV 팰리세이드 F/L 소식입니다. 여러분께서 선택할 현대 팰리세이드 가격 세금 유지비 외에도 선택 방법은 인기 판매량과 유지비 통해서 비교하였고 최상위 트림을 선택하는 이유도 함께 검토하시길 바랍니다.

     

    2022년 5월 현대 팰리세이드 F/L 모델이 출시하였죠. 바뀐 디자인과 고화질 12.3인치 디스플레이, LED 헤드램프, 스마트 크루즈, 2열 이중접합 차음 글라스를 전 트림 적용해 상품성을 강조했습니다.

    내용
    1. 현대 팰리세이드 F/L 가격
    2. 현대 팰리세이드 F/L 유지비
    3. 현대 팰리세이드 F/L 출고 대기

    선택 옵션도 추가되었는데요. 고속도로 주행 보조 2, 디지털 키 2 터치, 전도식 스티어링 휠, 2열 통풍시트, 후방 주차 보조, 1열 릴렉션 컴포트 시트, 3열 열선 시트까지 다양하게 선택할 수 있게 되었죠.

    먼저, 출시한 현대 팰리세이드 F/L 가격부터 검토할까요.

    게시 이미지 출처, 현대차

     

     

     

    1. 현대 팰리세이드 F/L 가격


    작성일 기준, 현대차 홈페이지 팰리세이드 가격표입니다.

    모바일은 손가락 확대 당겨보기, PC에서 이미지 클릭 후 Shift + 마우스 휠 조작하여 확대 및 축소 가능합니다. 그런데 현대 팰리세이드 F/L 가격표 내용만으로 어떤 차이가 있는지 검토하기 어렵죠. 그래서 아래 이미지 통해서 한눈에 비교할 수 있도록 표를 만들었습니다.

     

    프레스티지 트림 풀옵션 가격대비 캘리그래피 가격 차이는 178만 원 차이에 기본 옵션은 아래와 같이 캘리 그래피 트림에 풍부함이 적용합니다.

    - 캘리그래피 전용 디자인(휠, 라디에이터 그릴 & 가니쉬, 인테이크 그릴, 바디컬러 클래딩, 프론트 & 리어 크롬 스키드 플레이트)

    - 캘리그래피 전용 퀼팅 나파가죽 시트(블랙/브라운/웜그레이 컬러)

    - 헤드업 디스플레이, KRELL 프리미엄 사운드(12스피커, 외장앰프)

    이렇게 풍부한 옵션을 적용하고도 풀옵션 가격 차이는 낮게 보여주기 때문에 선택은 아무래도 "캘리 그래피" 트림이 가장 인기가 많겠죠. 그런데 팰리세이드 파워트레인은 선택은 어떻게 했을까요? (구매 취득세 및 채권 할인은 아래 내용을 참고하세요)

    현대 팰리세이드 F/L 풀옵션 가격 및 세금
    구분 2.2L 디젤 3.8L 가솔린
    익스클루시브 [클릭] [클릭]
    프레스티지 [클릭] [클릭]
    캘리그래피 [클릭] [클릭]
    VIP [클릭] [클릭]

    2022년 8월 팰리세이드 F/L 판매량을 참고했습니다.

    이미지, 다나와

    가솔린 1,393대, 디젤 1,876대 판매량을 기록하여 현대 팰리세이드 F/L 파워트레인 선택은 57.4%가 디젤 엔진을 선택한 분위기죠.

     

    시대 맞지 않게 2.2L 디젤엔진을 선택한 이유를 찾으면 아무래도 팰리세이드 유지비에서 그만큼 차이가 있다는 걸 알 수 있을 것 같습니다.

     

     

     

    2. 현대 팰리세이드 F/L 유지비


    데일리카 운행의 1년 15,000Km 주행에 따른 오피넷 전국 평균 기름 값 + 자동차세를 적용하여 산출한 정보입니다.

     팰리세이드 AWD 구동의 실질적인 연비를 적용한 것입니다. 내용을 참고하면 경유 가격이 높은 편이지만, 좋은 연비와 낮은 자동차세 덕분에 1년 운행은 약 96만 원 디젤 엔진이 저렴한 유지비가 산출되었죠.

     

    운행 기간을 6년을 적용한다면 약 600만 원 정도 저렴한 유지비 때문에 150만 원 더 비싼 차량 가격을 주고도 팰리세이드 선택은 57.4%가 디젤 엔진을 선택한 것 같습니다.

     

     

     

     

    3. 현대 팰리세이드 F/L 출고 대기


    반도체 이슈가 아직까지 이어지고 있는 상태입니다. 현대 팰리세이드 또한 구매에 대기기간이 적용되는데요. 가솔린 파워트레인 5개월, 디젤엔진은 6개월 대기를 알리고 있습니다.

    빠른 출고를 원하는 분이라면 팰리세이드 주문 취소 물량 중 옵션 관계 없이 기다릴 테니 배정해 주세요! 딜러에게 요청하면 옵션 구분이 없기 때문에 아무래도 취소 물량이 있을 경우 가장 빠르게 받을 수 있는 조건이 됩니다.

    현대 팰리세이드 F/L 빠른 출고를 원하는 분이라면 가까운 영업점에서 현대차 출고 전문가 딜러와 상담이 가장 빠른 방법이겠죠. 이상, 현대 팰리세이드 F/L 소식이었습니다. (영상은 국내에서 볼 수 없었던 미국 팰리세이드 광고입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