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현대 캐스퍼 디에센셜 추가 가격 세금 유지비
    국내자동차/현대 2022. 10. 6. 20:40

    현대 캐스퍼 디에센셜 추가 가격 세금 유지비

    현대 경차 캐스퍼 추가 트림 소식입니다. 2022년 9월 6일 현대 캐스퍼 디 에센셜 추가하고 판매 돌입했습니다. 현대 개스퍼 디 에센셜 추가 가격 세금 유지비 정보 통해서 궁금할 수 있는 추가 정보를 검토해 보죠.

     

    이번 캐스퍼 추가 트림은 이제까지 판매 데이터를 통해 고객 선호 사양 중심 구성한 스페셜 트림으로 볼 수 있습니다.

    내용
    1. 현대 캐스퍼 추가 트림
    2. 현대 캐스퍼 가격표
    3. 현대 캐스퍼 제원 비교
    4. 현대 캐스퍼 유지비

    현대 캐스퍼 최상위 트림 인스퍼레이션 트림에 준하는 스마트 키, 하이패스 시스템, 첨단 운전자 보조 시스템과 편의 및 안전 사양을 기대할 수 있는 모던과 인스퍼레이션 사이 가격에서 구매할 수 있어 주목합니다.

    캐스퍼 인스퍼레이션 트림에서 확인할 수 있었던 8인치 내비게이션, 현대 카페이, 풀오토 에어컨 시스템 등 상품성에서 최상위 트림과 구별하기 어려운 부분을 여러분께서 주목할 내용입니다.

     

     

     

    1. 현대 캐스퍼 추가 트림


    현대차는 지난 9월 출시한 캐스퍼 모델의 1년 동안 판매 선호 사양을 분석해 최적 사양으로 구성한 스페셜 트림의 "디 에센셜 트림"을 추가한다고 밝혔습니다.

    현대 캐스퍼 디 에센셜 트림은 탑승자를 위한 인조가죽 시트, 앞 좌석 열선 시트, 열선 스티어링 휠, 스마트키, 후방 모니터, 하이패스 시스템 등 옵션을 강화하여 편의성을 높였습니다.

     

    이외에도 첨단 운전자 지원 시스템 전방 충돌 방지 보조 시스템, 차로 이탈 방지 보조, 차로 유지 보조, 하이빔 보조, 운전자 주의 경고, 전방 차량 출발 알림 등 첨단 운전자 지원 시스템을 강화하여 안전성을 향상했죠.

    이 모든 것을 줄여 언급하자면 캐스퍼 인스퍼레이션 동급 상품성을 갖춰, 낮아진 가격으로 여러분에게 상품성 강화된 캐스퍼 디 에센셜 트림을 출시한 것입니다.

     

    그럼, 현대 캐스퍼 가격표를 검토해보죠.

     

     

     

    2. 현대 캐스퍼 가격표


    작성일 기준, 현대차 캐스퍼 가격표입니다.

    현대 캐스퍼 전용 홈페이지에서 공개한 가격표 정보만으로 여러분께서 얼마나 혜택이 있는지 보기 힘들 것 같아 현대 캐스퍼 풀옵션 표를 작성하였습니다. (자세한 옵션 설명은 첨부한 가격표 참고하세요)

    2022_10_06 현대 캐스퍼 디에센셜 추가 가격표.pdf
    0.40MB

    현대 캐스퍼는 액티브 옵션을 선택할 경우 1.0 터보 엔진을 선택하는 것이죠. 그래서 1.0 가솔린 엔진과 1.0 터보 엔진의 풀옵션 가격표에서 디 에센셜 트림 가성비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취득세 4% 중 75만 원 이상 초과분 납부, 경차 가격 2,062만 원 이상일 때 초과됨, 현재 경차 구매에 2,062만 원 넘는 가격이 없어 취득세 없음) 

    인스퍼레이션 트림과 비교해 약 57만 원 저렴하여 앞으로 캐스퍼 선택은 인스퍼레이션 트림보다 "15인치 휠, 디에센셜 트림" 선택이 높아질 것 같습니다. (옵션에서 인스퍼레이션 17인치 휠외 차이 없음) 

    그럼 현대 캐스퍼 제원을 통해 1.0 가솔린과 터보 엔진 성능을 가늠해볼까요?

     

     

     

    3. 현대 캐스퍼 제원 비교


    아래 현대 캐스퍼 제원은 홈페이지에 나와 있는 것입니다.

    현대 캐스퍼 1.0 가솔린 및 터보 제원 비교
    구분 1.0L 가솔린 1.0L 터보 가솔린
    배기량 (cc) 998
    최고출력 (ps/ rpm) 76/ 6,200 100/ 4,500~6,000
    최대토크 (kgm/ rpm) 9.7/ 3,750 17.5/ 1,500~4,000
    15인치 휠 복합연비 (Km/L) 14.3 12.8
    17인치 휠 복합연비 (Km/L) 13.8 12.3

    현대 캐스퍼 크기가 전장 3,595mm, 전폭 1,595mm 크기죠. 트렁크 용량은 기본 166L에서 2열 폴딩 할 경우 301L까지 늘어납니다. (캐스퍼는 1열까지 접을 수 있죠 차박도 기대)

    작은 차체 1.0 터보 엔진을 선택할 경우 수입차 미니처럼 날렵한 주행을 기대할 수 있어 편 드라이빙 즐기려는 이에게 선택받기도 하죠. 

     

    1.0 터보 엔진의 민첩함에 안전성을 고려한 7개 에어백이 캐스퍼 선택에 혹시나 있을 사고에도 안전성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그럼 현대 캐스퍼 구매에 어떤 부분을 기대할 수 있을까요?

    첨단 운전자 지원으로 옵션 때문에 상위 모델을 선택하지 않아도 되죠. 이런 캐스퍼 선택은 세금이 따로 없는 출시 가격입니다.

    경차 혜택

    - 보유 동안 자동차세 cc당 80원 부과.

    - 고속도로 통행료 및 공영 주차장 요금 50% 할인.
    - 세대 1대 경차 보유 경우, (경차 사랑카드)연간 30만 원 유류비 지원 (2022년 기준) 

    그럼, 유지비 정보 통해서 현대 캐스퍼 자동차세, 그리고 유류비 정보를 확인해보죠.

     

     

     

    4. 현대 캐스퍼 유지비


    1년 주행은 데일리카 이용처럼 15,000Km 기준 현대 캐스퍼 유지비 산출한 정보입니다.

    1.0 가솔린과 1.0 터보 엔진의 자동차세는 같습니다. 그리고 세대 경차 1대 (경차 화물 또는 경승합의 라보 또는 다마스 포함)있을 경우 유류비 30만 원 지원하기 때문에 이미지 유류비에서 30만 원 차감할 수 있겠죠.

     

    현대 캐스퍼 자동차세 또한 10만 원 수준에서 구매 3년부터 5%씩 경감하여 12년 50%까지 자동차세 차감 적용하여 유지됩니다. (현대 캐스퍼 중고차 구매할 경우 연식에 따라 차감된 자동차세 참고)

     

     현대 캐스퍼 관심을 가지는 분들에게 유익한 정보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