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현대 그랜저 풀체인지 요약
    국내자동차/현대 2022. 11. 15. 20:55

    현대 그랜저 풀체인지 요약

    현대차가 2022년 11월 14일 7세대 풀체인지 그랜저를 판매 돌입했습니다. 현대 그랜저 풀체인지 정보 요약을 통해서 변화된 내용을 검토하는 것도 좋을 것 같아 준비한 내용입니다.

     

    이번 7세대 현대 그랜저 풀체인지를 요약하면

    - 프리미엄 준대형 세단 크기와 상품성

    - 운전자 중심의 인체 공학적 편의와 첨단 운전자 안전 시스템.

    - 7세대 진화에 G90과 같은 스마트 첨단 전장 장비 탑재.

    - 엔진의 고효율 진화.

    위 내용으로 현대 그랜저 풀체인지 진화 내용을 요약할 수 있습니다.

    내용
    1. 그랜저 풀체인지 외관
    2. 그랜저 풀체인지 실내
    3. 풀체인지 주목할 기술

    7세대 풀체인지 진화한 그랜저를 소개하기 전 변화된 내용을 집중 검토할 수 있도록 신기술 정보를 확인했습니다.

     

     

     

    1. 그랜저 풀체인지 외관


    그랜저는 세대의 구분을 없앤 취향, 기술과 감성의 경계를 허무는 디자인으로 출시했습니다.

    그랜저는 휠베이스와 리어 오버행을 각각 10mm, 50mm 늘린 것은 물론 전장 5,035mm까지 늘린 크기입니다. 이전 모델 대비 전장은 45mm 길어졌으며 넉넉한 공간을 확보하면서 준대형 세단의 아름다운 비율 나타 내었죠.

     

    전면부는 수평 헤드램프가 차별화된 고급스러움으로 플래그십 준대형 세단의 웅장한 존재감을 강조한 것이 이번 7세대 그랜저 풀체인지 특징입니다.

    미래지향적 디자인의 '심리스 호라이즌 램프'는 DRL, 포지셔닝 램프, 방향지시등 기능이 결합된 통합 구조로 개발됐으며, 파라메트릭 패턴 라디에이터 그릴의 고급스럽고 견고한 이미지와 조화를 이뤄 강렬한 인상을 표현되었죠.

     

    후면부는 슬림한 라인의 후면 리얼 램프에 볼륨감을 강조하여 전면부의 풍부한 미래지향적 이미지를 연출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20인치 스퍼터링 휠

    현대 그랜저 풀체인지 기본 모델은 18인치 시작으로 상위 20인치까지 총 5개의 새로운 디자인 휠을 선보입니다.

     

    여기에 고급 세단에서 볼 수 있었던 '20인치 고휘도 스퍼터링 휠' (크롬 휠)이 커스터마이징 옵션으로 추가하여 고급스러워진 그랜저 풀체인지를 한껏 강조할 수 있게 되었죠.

     

     

     

    2. 그랜저 풀체인지 실내


    현대자동차가 밝힌 그랜저 실내는 인간공학을 기반으로 슬림한 디자인의 버튼을 최적화시켜 탑승자에게 넓은 공간으로 사용자 편의성을 높이는 데 주력했다고 밝혔습니다.

    그랜저 풀체인지 실내 전면에 12.3인치 대화면 클러스터와 내비게이션이 통합된 디스플레이가 중앙 하단에 위치한 풀터치 10.25인치 대화면 통합하여 에어컨 컨트롤러와 함께 조화를 이뤄 최첨단 실내 인테리어를 나타냅니다.

    스티어링 휠에 칼럼형 전자식 변속 레버가 변속 작동 방향과 주행 방향을 일치시켜 직관적인 작동으로 공간 활용도를 높였죠.

    원 스포크 스타일 스티어링 휠은 운전자 조작과 음성 인식이 연동되는 LED 조명 4개를 적용해 편의성을 높이고 미래 지향적 이미지가 반영되었습니다.

     

    실내 전체적인 분위기를 반영할 '인터랙티브 앰비언트 무드 램프'는 주행 모드, 음성 인식, 웰컴바이 시퀀스 등 시나리오별로 다양한 색상을 발산해 승객과 차량이 항상 연결된 느낌을 더해주고 보다 편안한 주행 경험을 제공하게 되었죠.

    그랜저 실내는 10개 에어백을 비롯하여 항균 인조가죽, 나파 가죽, 친환경 안료 색상 등 지속 가능한 기술을 적용해 친환경까지 고려했다고 밝히고 있습니다.

     

     

     

    3. 풀체인지 주목할 기술


    이번 그랜저 풀체인지는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커넥티드 카 내비게이션 콕핏(ccNC)과 무선(OTA)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범위를 대폭 확대하는 등 완전히 새로운 모빌리티 경험을 제공합니다.

    이 같은 그랜저 변화는

    일상 결제 시스템 카 페이와 연계해 실제 하이패스 카드가 없는 도로에서 통행료를 납부하고, 스마트폰처럼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을 컨트롤하는 등 민첩하면서 빠르고 부드러운 경험할 수 있는 시스템이 추가됐습니다.

    물론 무선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범위를 기존 핵심 부품은 물론 주요 편의 기능으로 대폭 확대하여 유지보수 외에도 차량을 항상 최신 상태로 유지할 수 있는 기술이죠.

    또 다른 부분은 이제까지 음성 녹음이 없어 답답했던 빌트인 캠의 진화입니다. 이번 그랜저 풀체인지 적용한 빌트인 캠 2에는 초고화질 QHD 해상도 카메라, 음성 녹음, 외장 마이크로 SD 메모리 카드 지원, 블루링크 앱을 통한 간편한 동영상 검색 및 와이파이를 통한 스마트폰 동영상 검색할 수 있게 되었죠.

     

    이번 그랜저 풀체인지 실내는 능동형 소음 제어 기술을 적용한 이중 차음 유리, 도어 트리플 씰링 구조, 두터운 카펫과 흡음 타이어, 프리뷰 전자 컨트롤 서스펜션으로 준대형 세단 드라이브 혁신을 선보입니다.

    그랜저는 차량에서 발생하는 주행 소음을 실시간으로 측정해 역상 음파를 발생시켜 도로 소음을 상쇄하고, 주행 중 발생하는 변속기, 공명 소음을 효과적으로 줄여줍니다.

     

    그리고 프레임 없는 도어에 바람소리를 차단하는 트리플 실링 구조를 적용하고 이중 접합 유리를 설치하여 프리미엄 세단을 완성했습니다.

    그랜저 풀체인지 모델에 적용한 가솔린 (2.5L. 3.5L)엔진은 RPM에 따라 MPI(간접 분사) 또는 GDI(직접 분사)를 선택해 연료를 최적으로 분사하고 차량 주행 조건에 따라 냉각 온도를 제어하는 통합 유량제어 밸브 기술을 적용하여 경제적인 연비와 고효율 연비에 최적화했습니다.

    이상, 7세대 현대 그랜저 풀체인지 진화에 참고할 내용이었습니다.

     

    댓글 0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