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제네시스 엑스(x) 컨버터블 공개, 출시는?
    국내자동차/현대 2022. 11. 16. 19:43

    제네시스 엑스 (x) 컨버터블 공개, 출시는?

    제네시스가 미국 캘리포니아주 말리부에서 "x 콘셉트" 시리즈 중 새로운 컨버터블 디자인을 대중에게 공개했습니다. 엑스 콘셉트 시리즈는 2021년 3월 그리고 2022년 4월에 공개한 엑스(x) 그리고 엑스 (x) 스피디움 쿠페의 제네시스 디자인 철학과 미래에 대한 영감을 볼 수 있는 콘셉트 모델이었죠.

     

    이번엔 컨버터블 디자인을 공개하면서 전기차 디자인의 새로운 가능성을 여러분에게 제시함으로써 제네시스 성장 동력을 내세웠습니다.

    내용
    1. 제네시스 엑스 컨버터블
    2. 제네시스 엑스 컨버터블 성능
    3. 제네시스 엑스 시리즈

    제네시스 루크 동커볼케 부사장은 엑스 콘셉트 시리즈를 다양한 형태로 제조할 수 있는 유연성은 제네시스 브랜드만의 특별함이라며 이번 엑스(x) 컨버터블 콘셉트에는 운전의 즐거움과 감각적 경험에 초점을 맞춘 디자인으로 고객 니즈를 적극 반영하고자 하는 제네시스 의지를 담았다고 밝혔습니다.

     

    그럼 제네시스 엑스(x) 컨버터블 콘셉트 통해서 앞으로 기대할 수 있는 내용은 무엇일까요?

     

     

    1. 제네시스 엑스 컨버터블


    이로써 제네시스 쿠페(2인승), 스피디움 쿠페(2인승), 컨버터블(4인승) 구성의 제네시스 성장 동력을 보여주었고 엑스 콘셉트 모델은 전기차로 출시할 것을 암시하였습니다.

    전기차 형태의 새로운 컨버터블 콘셉트를 공개하면서 국내 제조한 컨버터블 모델 출시가 멀지 않았음을 알 수 있습니다. (1~2년 후 출시 예상) 이렇게 국내에서 쿠페, 스피디움 쿠페 (고성능 버전 예상), 컨버터블 모델이 출시한다면 bmw 4시리즈와 직접적인 경쟁을 예상하실 텐데요.

    제네시스 엑스 컨버터블 모델의 고급브랜드 이미지를 생각하면 벤츠 SL, 렉서스 LC, BMW 8시리즈와 경쟁 구도를 갖추고 전기차 제조 비용 상승 때문에 고급브랜드의 경쟁 차량처럼 높은 가격이 책정하지 않을까요?

     

    그렇다면 제네시스 엑스 컨버터블 성능은 어떻게 출시할까요?

     

     

     

    2. 제네시스 엑스 컨버터블 성능


    현재 출시 중인 아이오닉 5 또는 기아 ev6 전기차와 비슷한 성능을 예감할 수 있을 것입니다. 현재 출시 중인 현대 기아차 전기차는 노멀 모델과 고성능 모델로 구분하여 출시 중이죠.

    노멀 모델 경우 125~239kw 사이 2wd 구동 또는 4wd 구동으로 168~320마력급 모터를 적용하고 1회 충전에 351~475Km 주행 가능합니다.

    고성능 버전을 출시한다면 430kw급 전기 모터를 이용한 최고출력 576마력과 최대토크 75.5 kgm, 풀타임 사륜구동으로 제로백 3.5초 성능을 기대할 수 있겠죠.

     

     

     

    3. 제네시스 엑스 시리즈


    수입차와 국산차의 차이를 느끼는 것은 분명합니다. 고급 세단의 실내 인테리어와 첨단 기술 및 편의 사양이 아주 좋으면서 주행 감성은 컴포트 주행에 만족스럽다는 것입니다. 물론 벤츠 s클래스 또는 bmw 7시리즈 같은 고급차의 가격 대비 저렴하면서 좋다는 것이죠.

    그런데 제네시스가 엑스(x) 콘셉트를 공개하면서 전기차 시장에서 독일 명차와 비교할 수 있는 고급스러움과 첨단 기술, 인테리어, 편의성을 갖추면서 과연, 독일 명차와 같은 수준으로 가격 대접을 받을 수 있을지 앞으로 기대됩니다.

    이번 그랜저 풀체인지 헤드램프처럼 라이트에서 턴 시그널 점등까지 구분 없이 일체형으로 보여주었죠. 제네시스 엑스 시리즈 또한 높은 상품성을 갖추면서 저렴한 가격으로 출시한다면 글로벌 자동차 시장에서 높은 인기가 예상됩니다.

     

    이상, 제네시스 엑스 시리즈 소식이었습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