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벤츠 E클래스 세단 F/L 트렌드와 혁신 최신 동향!
    유럽자동차/벤츠 2023. 2. 2. 19:27

    벤츠 E클래스 세단 F/L 트렌드와 혁신 최신 동향

    10세대 벤츠 E클래스는 조만간 11세대 풀체인지가 2023년 출시할 예정입니다. 벤츠 E클래스 세단 F/L 모델의 할인을 높이는 시기라 여러분의 관심을 이끄는 시점이죠.

     

    소개글에서 벤츠의 오랜 역사와 인기 포함한 간략한 설명과 장단점을 평가하면서 여러분의 결정을 내릴 수 있도록 돕는 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내용
    1. 벤츠 E클래스 장점
    2. 벤츠 E클래스 F/L 단점
    3. 벤츠 E클래스 세단 F/L 제원
    4. 벤츠 E클래스 세단 F/L 가격
    5. 벤츠 E클래스 세단 F/L 유지비

    그러기 위해서 벤츠 E클래스 세단 F/L 모델의 장점과 단점 외에도 가격과 제원 그리고 유지비까지 검토할 수 있는 내용으로 준비해 보았습니다.

     

    먼저, 확인할 내용은 벤츠 E클래스 장점에 대해서 검토해 보죠.

     

     

     

    1. 벤츠 E클래스 장점


    최근 모델 세단 F/L 모델은 넓고 잘 정돈된 인테리어, 일상 주행에서 즐길 수 있는 고급 사운드 시스템, 운전자 맞춤처럼 편리한 편의 시스템을 포함한 럭셔리 기반 기능을 제공합니다.

     

    여기에 첨단 안전 기술은 벤츠 오랜 자동차 제조의 기술을 녹여 ADAS 시스템 등으로 미연에 사고를 예방하면서 능동적인 기술을 포함하고 있죠.

    그래서 성능과 핸들링에서 정밀함과 반응성을 높여서 가속성이 민첩하면서도 부드러움을 전달합니다. 물론 셀렉트 모드에 따라 강렬한 드라이빙 체감은 덤으로 느낄 수 있습니다.

    아방가르드 또는 엘레강스 스타일에 따라 젊음과 품격의 느낄 수 있도록 외관 세련됨을 구분한 부분도 벤츠 E클래스 세단 F/L 모델의 장점으로 볼 수 있죠.

     

    게시한 내용 중점으로 벤츠 E클래스 세단 F/L 모델의 장점을 가진다면 반면, E클래스 세단 단점 또한 가지고 있는데요. 이 부분은 경쟁사와 비교해서 부각되는 부분이라 여러분께서 공감하기 어려울 수 도 있습니다.

     

     

     

    2. 벤츠 E클래스 F/L 단점


    최근 제조사마다 플래그십 세단을 출시하면서 럭셔리 차량의 보급이 높아졌죠. 그런 의미에서 벤츠 E클래스 세단 F/L 모델의 높은 비용은 단점으로 볼 수 있습니다.

    여기에 장기간 운행 중 발생할 수 있는 유지 보수 및 수리비를 참고할 수 있는데요. 벤츠 보증 기간은 구입시기에 따라 (4년 / 13만 Km) 또는 (5년/ 16Km) 지원하고 있어 보증기간이 지난 후 높은 유지비가 발생할 수 있는 점이죠.

     

     이외에도 첨단 운전자 지원시스템을 지원한 럭셔리 차량에서 오너의 40~60대 관점에서 복잡한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은 일부 운전자에게 어려움을 느낄 수 있어 단점으로 해석되기도 합니다.

     

    마지막으로 국내 제조사 기술이 좋아지면서 연비가 많이 개선되었고 중대형 차량에도 하이브리드 기술 도입으로 좋은 연비를 보여주는 반면, 개선되지 않은 연비는 아쉬움을 남기죠.

     

    그럼 벤츠 E클래스 세단 F/L의 제원을 통해서 연비와 출력을 검토해 볼까요?

     

     

     

    3. 벤츠 E클래스 세단 F/L 제원


    현재 벤츠 E클래스 세단 파워트레인은 다양한 배기량에서 선택할 수 있습니다.

    모바일 손으로 확대해 보세요.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E300e 포함한 2.0L 가솔린과 디젤, 3.0L 가솔린 라인업으로 출시 중입니다.

     

    벤츠 E클래스 세단 F/L 연비와 성능 및 크기는 이미지에 나와 있는 비교표 통해서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위 내용의 벤츠 E클래스 세단 F/L 성능과 연비를 비교하면서 여러분께서 선택한 파워트레인은 어떤 것일까요?

     

    처음 접하는 수입차 선택은 참 쉽지 않죠. 그래서 다른 벤츠 E클래스 예비 오너 선택을 참고할 수 있도록 2022년 12월 벤츠 E클래스 세단 F/L 모델의 판매량을 준비해 보았습니다.

    2022년 12월 판매량 (이미지 다나와)

    E클래스 판매량에서 인기 높은 트림은 역시 과감한 성능과 AWD 구동 중심의 E350 4 MATIC 인기가 좋았네요. 여러분도 마음속으로 선택한 파워트레인이 E350 모델이었나요?

     

    그럼 실질적인 벤츠 E클래스 세단 F/L 가격과 세금을 참고해 보죠.

     

     

     

    4. 벤츠 E클래스 세단 F/L 가격


    11세대 벤츠 E클래스가 조만간 출시할 예정이라, 국내 하반기 출시를 예상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할인에 대한 고민이 있는 분이라면 벤츠 E클래스 세단 F/L 하반기까지 기다린 후 주문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겠죠. (다만, 신형 차량의 가격은 항상 오른 가격이었음)

    2023 벤츠 E클래스 세단 F/L 가격 및 세금
    트림 가격 세금
    E 250 아방가르드 6,960 만원 클릭
    E 250 익스클루시브 7,290 만원 클릭
    E 250 AMG 라인 7,610 만원 클릭
    E 300 e 4매틱 익스클루시브 9,010 만원 클릭
    E 350 4매틱 익스클루시브 9,050 만원 클릭
    E 350 4매틱 AMG 라인 9,410 만원 클릭
    E 450 4매틱 익스클루시브 11,430 만원 클릭
    E 220 d 4매틱 익스클루시브 8,120 만원 클릭
    E 220 d 4매틱 AMG 라인 8,530 만원 클릭

    클릭으로 확인할 수 있는 세금 정보는 차량 할인에 따라 7% 취득세 + 채권 할인의 비용이 달라집니다. 따라서 대략적인 총비용에 대해서 확인할 수 있는 내용이겠죠, 차량 할인 + 영업일 기준 채권 요율은 변경하기 때문에 대략적인 비용을 참고하는 내용으로 보시길 바랍니다. (작성일 기준, 채권 요율)

    앱을 통해서 벤츠 E클래스 세단 F/L 할인을 검색해 보니, 하위트림 약 4.8~4.9% 정도에서 프로모션을 제시하고 있었습니다. 참고하시면서 벤츠 E클래스 세단 F/L 모델의 유지비를 참고해 보죠.

     

     

     

    5. 벤츠 E클래스 세단 F/L 유지비


    파워트레인별 비교할 수 있도록 1년 15,000Km 주행, 오피넷 전국 평균 유류가 대입 산출한 정보입니다.

    실질적인 선택 방법은 역시 유지비 정보를 검토하는 것이죠. 여기서 참고할 내용은 벤츠 E300e 모델의 하이브리드 유지비입니다. 복합연비 대입하여 산출한 정보이기 때문에 "EV 모드를 얼마나 많이 사용하냐"에 따라 E300e 유지비는 디젤 파워트레인보다 저렴할 수 있습니다. (참고)

    여러분께서 벤츠 E클래스 세단 F/L 모델의 장단점을 통해서 최종 생각하시면 적합한 결론을 내시겠지만, 앞으로 출시할 신형 모델까지 포함해서 현재 할인의 비율에 대한 적당 여부까지 고려한다면 현명한 선택 방법이 되겠죠.

     

    벤츠 E클래스 세단 F/L 정보였습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