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페라리 라페라리 추성훈 가격보다 비싼 스파이더
    자동차 뉴스/신차 2016. 11. 9. 10:13

    이탈리아 자동차 페라리에서 2014년 선보인 라페라리의 새로운 한정판 특별 시리즈는 파리 모터쇼에서 공개했습니다. 국내 마니아에서 관심을 가질 수밖에 없는 아름다움에 세계 자동차의 핵심으로 뽑히는 이 모델에 관심을 끌게 합니다. 현재 페라리 홈페이지에서 신규 모델 전진 배치되었고 관련 내용을 준비해 보았습니다.


    페라리의 도전

    자신의 분야를 뛰어넘어야 살아남는다. 페라리에서 지속적인 모델의 개선을 보였던 사례가 처음 터보엔진을 장착한 모델에 우려의 목소리가 높았습니다. 



    터보 엔진의 단점 초반 가속성이 떨어지는 문제에 많은 말이 있었지만, 같은 페라리 차량의 자연 흡기와 터보엔진의 주행 시험에서 초반 스피드는 줄었지만, 강력한 터보 엔진에 자연 흡기 엔진을 뛰어넘는 대결을 보여줘 페라리의 터보 엔진의 우려 목소리는 없어졌죠. 이번엔 하이브리드 시스템으로 라페라리를 선보였습니다.


    라페라리 처음 하이브리드 시스템을 적용하고 두 개의 모터를 이용하여 하나는 각종 전원을 공급하며 다른 하나는 추진력을 보태게 됩니다. 엔진의 시동이 걸려 있거나 제동 시 바닥에 장착된 배터리에 전기를 축적하여 두 개의 모터를 사용하는 방식의 설계된 것이라 해외 언론과 국내에서 '하이브리드'라는 것에 집중하는 사례가 되었던 것 같습니다.



    페라리 라페라리 특징

    페라리 라페라리는 페라리에서 최초의 하이브리드 차량으로 6.3L V 12엔진 + 전기모터인 HY-KERS 시스템이 장착되었습니다.



    라페라리 FXX 엔진

    무시무시한 라페라리 FXX 엔진은 페라리의 최고 성능을 자랑하는 무기죠, 페라리 FXX의 엔진 그대로 사용되어 엔진 출력만 따지면 무려 800마력 넘는 성능을 보여줘 동급 하이퍼카는 동래 꼬마처럼 비유돼 어른과 꼬마의 달리기를 연상케 하죠. 충분한 출력에도 초반 가속력 손실을 줄이기 위해 모터의 출력을 더 한 963마력의 출력이 나오게 합니다. 다른 하이브리드 자동차처럼 내연기관과 전기 모터를 분리하여 주행하는 것과 달리 항상 결합된 구동하게 설계하여 초반 스피드가 떨어질 수 있는 부분을 모터에서 손실을 줄이는 목적을 두었다고 할 수 있습니다.



    라페라리 FXX-K

    엔진 소개하다 보니 중간에 공개했던 페라리의 라페라리를 기반으로 제작한 트랙 전용 차량인 ‘FXX K’를 공개했었죠. K를 이름을 더해 FXX K는 엔진과 전기모터를 함께 사용해 총 1,050마력을 전기모터는 라페라리 대비 26마력 증가한 190마력을 발휘하도록 개선한 엔진과 전기모터가 함께 발휘해 출력은 1,050마력으로 라페라리보다 86마력 높게 한 모델이지만 태생은 같습니다.



    라페라리 프레임

    라페라리 차체는 풀 카본 모노코크 방식으로 제작되었는데요, 모노코크 프레임의 장점 때문에 다른 페라리의 모델보다 비틀림과 강성은 27% 빔 강성은 22% 증가 되었다고 합니다.



    라페라리 스파이더 출시

    2014년 라페라리 쿠페를 선보인 후 2년만에 라페라리 스파이더를 공개하며 쿠페와 같은 제원 성능으로 2017 라페라리 스파이더 모습을 보여줘 또 다른 매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페라리 라페라리 가격


    페라리 라페라리 스파이더 가격


    돈이 많다해서 구입할 수 있는 것은 아닙니다, 아래 조건 내용을 확인해 보세요.

     

    페라리 라페라리 연비


    국내 공식 연비 내용이라 뭐지? 생각하는 분 있을 텐데요, 아래 내용에서 국내 보유 정보를 본다면 공식 인증 내용을 이해하겠네요.


    페라리 라페라리 제원


    쿠페와 스파이드 제원은 동일하며, 설명 내용처럼 입이 다물어지지 않는 제원이죠.


    한국 라페라리 주문 조건

    페라리 측에서는 499대만 한정생산한다고 발표했었는데요, 라페라리가 발표되기 전부터 전 세계에서 구매 희망자가 1,000명을 훌쩍 넘었던 걸 본다면, 한국 라페라리 주문 조건과 별개로 구매를 위해선 보유한 페라리가 최소 5대는 있어야 합니다. 하지만 499대밖에 없는 상황에서 실질적으로 구매 대상은 20대 이상 보유한 구매 희망자들에게 판매되었다고 하죠.



    페라리 라페라리 유지비 세금


    위 내용의 조건은 일반 자동차 운행조건 15,000Km가 아닌 7,000Km 운행거리 조건으로 작성된 내용입니다.


     

    라페라리 추성훈 외 누구

    국내는 총 3대가 들어왔다는 소식입니다, 색상 미상의 한 대는 페라리 마세라티 수입사 사장이, 또 다른 노란색은 부산의 회사 사장이 구매했었고 마지막 1대는 오너가 누군지는 알려지지 않습니다.


    쿠페 이후 스파이더 추가 모델이 있어 소개한 내용이었습니다. 마지막으로 영상을 통해서 비싼 몸값을 자랑하는 자태를 직접 보셨으면 좋겠고, 아이돌 연예인보다 예쁘다고 두세 번 돌려 보셔도 좋겠네요. 유익한 정보였으면 합니다.


    댓글 0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