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2017 포르쉐 마칸 가격 [GTS 터보] 세금 유지비
    폭스바겐 그룹/폭스바겐 2016. 12. 8. 13:34

    2017 포르쉐 마칸 가격 [GTS 터보] 세금 유지비

    독일 자동차 SUV 마칸 대한 정보를 담아보았습니다. 2013년 시작한 로스앤젤레스 오토 쇼, 도쿄 모터쇼에서 공개하고 유럽 2014년부터 판매 시작한 컴팩트 럭셔리 크로스 오버 SUV이죠. 포르쉐 간지 모델 들어갑니다.




    마칸 구성 모델

    마칸, 마칸 S, 마칸 GTS, 마칸 디젤 S, 마칸 터보 구성, Macan에 대한 이름의 뜻 인도네시아의 단어에서 가져온 호랑이의 뜻입니다.




    포르쉐 마칸 특징

    엔진 cc는 다르게 적용되었고 모든 Macans는 7 단의 PDK 기능 (듀얼 클러치 변속기)를 포함하여 사용할 수 있는 여러 가지 옵션과 AWD 구동, 에어 서스펜션 과 포르쉐 액티브 서스펜션 매니지먼트 적용해 출시하였습니다. (주행 상황 및 피치 변화 코너링, 가속 및 제동 관여해 드라이버의 만족을 끌어낸 것이 특징이죠)




    포르쉐 액티브 서스펜션 역할

    승차감과 코너링 유지하는데 더 나은 구동 및 제어하게 합니다. 온 보드 컴퓨터가 차량의 센서 바디 움직임을 감지하고, 계산한 데이터 바탕으로 제어 기술은 액티브 서스펜션의 작용을 제어하죠. (대신 유지 보수 비용은 많이 들어감)


    여기서 평가는 호불호가 갈리게 됩니다. 잘 나가는 911 또는 카이엔 비교 평가 내용에 마케팅일 뿐이고 실제로는 스포츠카와 SUV의 중간에 있는 애매한 차라는 평가도 있습니다. 엔트리급 모델에 호불호가를 나타내는 이유는 앞서 언급한 액티브 서스펜션 역할이 컸다는 반증이겠죠. 엔트리급 모델에 고급 SUV모델 비유한 것은 지나친 경향이 있네요.




    국내 2017 포르쉐 마칸 가격 및 취·등록세를 적용한 실질적인 총지출 정보를 알아본 내용입니다.


    2017 포르쉐 마칸 가격 75,600,000원

    2017 포르쉐 마칸 S 가격 84,800,000원

    2017 포르쉐 마칸 GTS 가격 99,400,000원

    2017 포르쉐 마칸 S 디젤 가격 82,400,000원

    2017 포르쉐 마칸 터보 가격 108,000,000원


    [차량가격 + 세금 = 보험료 제외한 총지출]



    폭스바겐의 플랫폼 공용한 모델입니다. 마칸이 아우디 Q5의 플랫폼을 수정한 것으로 알려졌지만, 실제는 반대이죠. 휠베이스와 서스펜션 구성을 기반으로 아우디에서 수정해 Q5에 적용한 것입니다. 폭스바겐 산화 그룹이 많다 보니 돌려쓴 것 아닌가 생각하겠지만 나름 맞는 플랫폼에 엔진을 적용해 출시하고 있습니다.



    2017 포르쉐 마칸 제원 비교


    이미지에 나온 정보를 확인하고 2.0 가솔린과 디젤의 성능 비교가 될 것 같습니다. 제로백 성능에 디젤 파워트레인에서 더 좋은 성능을 보여줘 국내에서 판매 모델은 디젤이 많다고 알려졌습니다.




    2017 포르쉐 마칸 세금 유지비

    각 차량 별 cc가 다른 만큼 자동차세 (세금)과 유류비는 달라집니다. 1년 15,000Km 운행 기준으로 산출한 자동차 + 유류비 통해서 유지비를 산출해 보았습니다. (주유소 고급유 기준)


    포르쉐 마칸의 테크닉컬 스펙 정보는 플러스 고급유 사용 모델임을 알리고 있습니다. 고성능 모델에 일반유 사용은 안 되는 모델이죠. 


    국내 일반유 92 RON, 고급유 96 RON, 그 이상은 프리미엄유로 나누어집니다. 참고하면 도움되겠죠. 이것저것 따지기 싫다면 디젤로 고고!! (디젤 품질 유럽과 국내 같음)



    마칸의 실제 모습은 더 웅장하고 멋있는 자태를 보입니다. 가슴 떨리는 외관과 좋은 성능을 가지고 있지만, 경쟁 모델과 비교는 필요하겠죠. 



    최대 유사 가격인 레인지 로버 스포츠, 재규어 F-페이스와 메르세데스 벤츠 GLC 모델이 해외에서 비교하는 모델입니다. 20~ 30대 성공한 부유층 타깃으로 마칸 출시되었는데 디자인에서 마칸이 우위 자리를 잡았다는 느낌은 저만 그런 것이 아니겠죠. 유익한 정보였으면 좋겠습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