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2017 폭스바겐 ID 버즈 콘셉트 제원 전기차? 승합차?
    폭스바겐 그룹/폭스바겐 2017. 1. 12. 20:33

    2017 폭스바겐 ID 버즈 콘셉트 제원 전기차? 승합차?

    새롭게 선보인 2017 폭스바겐 ID 버즈 콘셉트 제원 내용으로 준비해 보았습니다. 최근 폭스바겐의 미래는 전기차에 의해 강화될 것이라고 선언했습니다. 주제의 전기차 발표한 내용인데요. 어떤 차량인지 확인이 필요해 보이죠.




    ID 버즈 콘셉트 어떤 차

    최근 디트로이트 공개한 ID 버즈 콘셉트는 크기가 상당히 큰 8인승 탑승인 승합 전기차입니다. 2015년부터 독일에서 개발 중인 모듈형 전기 드라이브 (MEB) 플랫폼에 대한 콘셉트 모델이며 2020년 출시 목표를 하고 이제까지 보여준 배터리 용량은 가장 큰 사이즈 111kWh가 적용됩니다. 바닥에 장착된 배터리는 차량의 무게 중심을 낮추고 이상적인 무게 분포를 나타낼 예정이죠.




    폭스바겐 ID 버즈 방향

    4가지 혁신 정보를 통해서 폭스바겐 ID 버즈 방향을 나타내는데요, 하나씩 정보를 확인하면 아래와 같은 사항을 기초 적용할 예정입니다.




    1. 혁신적인 대용량 전기 자동차 모델의 개발 진행.

    2. 자율 운전 때문에 자동차는 안전하고 편안함을 기반.

    3. 차량의 작동은 직관적이고 디스플레이에 제어 개념 초점.

    4. 폭스바겐의 ID 차량, 환경을 상호 연결.




    미래 지향적인 기술이 적용되는데 핵심 내용은 자율 주행을 통해서 전화나 메시지를 받거나 확인할 수 있으며 각 모드에서는 실내 조명으로 변화를 느낄 수 있도록 설계되었는데요. 차량의 모든 정보는 계기판에 나타내며 확인할 수 있습니다.




    2017 ID 버즈 콘셉트 특징

    미래 기반으로 설계된 2017 ID 버즈 콘셉트 백미러가 없는 대신 카메라와 디스플레이가 그 기능을 대신하고 모니터는 차량의 좌·우측에 있는 외부 미러 카메라와 직접 후방을 향한 카메라의 데이터를 결합해 나타낼 예정. (폭스바겐은 백미러 없어 차량의 공기 역학을 개선 주장) 성능 제원을 통해서 특징을 조금 더 알아보죠.




    2017 폭스바겐 ID 버즈 제원

    두 기의 전기 모터 적용해 2017 폭스바겐 ID 버즈 제원은 (전륜과 후륜) 22인치 휠, AWD 구동 모델입니다.



    각 모터 최대출력 201마력 (전륜 + 후륜)

    시스템 출력 AWD 구동 369마력으로 600Km 주행할 수 있으며, 제로백 (5.3초 0~100Kmh), 최고속도 160Kmh 성능을 나타냅니다. (폭스바겐 테크니컬 스펙 유첨참조)




    배터리 111kWh, 150kW 충전기로 30분에 80% 충전할 수 있다는 내용을 보았을 때 국내에 적용된 충전기로는 많은 시간이 소요될 것으로 보입니다. 이외에도 작은 사이즈 배터리 80kWh, 268마력 하위 모델 준비한다는 내용이네요. 가격은 (미국 보조금 지원한 금액 30,000~ 40,000달러)로 경쟁 모델 볼트 EV, 테슬라 모델3 거론되고 있습니다.




    폭스바겐의 떠오르는 전기차 ID 콘셉트 카를 "바퀴 달린 태블릿"으로 묘사하고 있는데요, 파워 트레인, 섀시, 안전, 자율 주행을 연결할 리눅스 운영 체제로 적용한다는 내용입니다. 스마트 차량의 지속성, 자율주행, 폭스바겐 차량의 상호 작용 및 개인화된 연결성에 지속성을 나타낼 예정이라니 기대됩니다.



    2017 폭스바겐 ID 버즈는 콘셉트 모델이며, 생산할 예정입니다. 전기차로 승합차 크기를 적용해 국내 소비자에게 눈길이 집중될 수 있도록 설계한 것이지만, 국내 브랜드 인식 여론은 차갑다고 할 수 있겠죠. 폭스바겐의 미래는 전기차에 의해 강화한다는 언급을 조합할 때 폭스바겐 전기차에 집중할 것 같다는 예상하게 합니다.


    id_buzz_concept_id_buzz_specificati.pdf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