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토요타 코롤라필더 가격 제원 저렴한 일본 자동차
    일본자동차/도요타 2017. 1. 22. 18:58

    토요타 코롤라필더 가격 제원 저렴한 일본 자동차

    국내 소개되지 않은 토요타 코롤라필더 가격 제원 저렴한 일본 자동차에 대한 내용으로 준비해 보았습니다. 소개하는 차량은 국내 잘 알려지지 않은 차입니다.




    토요타 코롤라필더

    코롤라 세단의 외형으로 해치백 스타일에 5인승 모델의 토요타 코롤라필더는 하이브리드와 가솔린 엔진 적용된 일본에서 판매하는 모델입니다. 왜 일본 자동차를 소개하냐? 궁금하게 생각하는 분이 있겠죠. 최근 공개된 중국 자동차 때문에 비슷한 가격대에 비슷한 성능을 찾게 되었네요.




    중국 저렴한 자동차

    최근 중국 자동차가 소개되었고 같은 1.5ℓ 터보 엔진에 1,999만 원 가격으로 출시한 켄보600 SUV에 국내 소비자는 관심을 보였습니다. 저렴한 가격을 담은 SUV 실용성과 풀옵션을 적용해도 저렴한 가격에 관심의 이유가 되었죠. 단지 저렴한 가격대를 생각하는 소비자를 보며, 국내 경제적 여건이 좋지 않은 최근 국내 행보에 저렴한 자동차와 실용성을 가미한 자동차를 원한다는 생각을 하게 되었고 그런 기준으로 토요타 일본 자동차 중 저렴하고 실용성 좋은 차를 찾게 되었습니다.




    토요타 자동차의 저렴함

    국내 소개되지 않은 차종은 많고 이 글에서 소개할 차량 외에도 다양한 모델 구성으로 크고, 성능 좋으며 저렴한 차종을 볼 수 있습니다. 자국의 소비자에게 조금 더 저렴하고 좋은 자동차를 판매하는 기업의 노력? 



    또는 경쟁 모델이 많아 저렴할 수밖에 없는 구조? 일본 자동차의 여러 이유가 담겨 있다고 느껴지네요. 물론 비싼 가격대 자동차도 많이 볼 수 있다는 점 빼놓으면 안 되겠죠. 여러 차 중 5인승 해치백의 크기와 실용성, 경제성까지 가미한 토요타 코롤라필더2017 내용입니다.




    토요타 코롤라필더 가격

    하이브리드 가격은 241만엔, 1.5 가솔린 엔진 162만 엔인 모델을 온라인 견적으로 저렴한 옵션을 대부분 적용해 보니 CVT 122만엔, 내비 9만5천엔, 음성 센서 45,000엔, 세금, 보험, 총 합쳐 2,043,776엔이 적용됩니다. 성능은 어떤지 확인해 봐야겠죠.




    토요타 코롤라필더 제원

    1.5L (1,496cc) 가솔린 엔진, 최대출력 109마력, 최대토크 13.9kg.m, CVT 변속기, 연비 23Km/L (일본 연비), 제원으로 출시.




    국내 자동차와 비교해도 좋은 성능은 아니죠, 그러나 일상 주행에 문제없는 제원 같습니다. 만약 일본의 저렴한 자동차 가격 그대로 국내 출시한다면 국내 자동차 시장은 더 치열한 경쟁할 속에서 품질은 높이고 가격은 낮춘 국내 자동차 시장이 형성된다면 좋겠단 생각을 해봅니다. 물론 이런저런 문제점을 생각하지 않고 언급한 내용이기에 현실성 없는 내용이겠죠.



    현실성 문제는 여러 가지 문제점이 나타나는데, 국내 자동차 시장에 위협 가해지는 구조 문제에 국내에서 경쟁하며 판매하지 않는 것 같습니다. 그래도 저가형 일본 자동차는 각 브랜드당 1개 모델씩은 들어왔으면 좋겠단 생각이 드네요. 실질적으로 국내 자동차와 얼마나 차이 있는지 확인할 수 있게 말이죠. (영상을 통해서 디테일 디자인 확인해 보세요)


    corollafielder_spec.pdf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