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2017 토요타 프리우스 c 가격 북미 저가형 하이브리드
    일본자동차/도요타 2017. 2. 23. 15:35

    2017 토요타 프리우스 c 가격 북미 저가형 하이브리드

    소형 하이브리드 2017 토요타 프리우스 c 가격과 북미 저가형 하이브리드 출시 정보를 준비해 보았습니다. 어떤 매력을 담고 좋은 기술은 어떤 것이 있는지 국내 눈높이 맞게 관련 내용 확인해 보죠.




    프리우스 c 어떤 차?

    일반 프리우스의 작은 차체의 프리우스 c는 Toyota Safety Sense C 시스템 탑재한 소형 하이브리드 자동차입니다. 2012년 공개하며 2015년부터 북미 시장을 공략한 모델이죠. 특징은 소형하이브리드 모델이지만 안전을 높인 Toyota Safety Sense C 시스템의 자동 비상 제동, 차선 이탈 경고 시스템, 자동 하이 빔 기본 탑재합니다.




    이외 안전 시스템은 9개의 에어백이 장착되어 있으며 VSC (Vehicle Stability Control), TRAC (Traction Control), ABS (Anti-lock Brake System), EBD (Electronic Brake Force Distribution) , 브레이크 어시스트 (BA) 및 스마트 스톱 기술을 기본 지원합니다.




    토요타 프리우스 c 하이브리드 

    작은 차체에 국내 K7 하이브리드 모터 38kW 용량보다 높은 45kW 구동 모터를 적용하고 EV 기능을 탑재한 프리우스 C 하이브리드 출시해 연비와 안전을 강화한 하이브리드 차량입니다. 오래된 하이브리드 토요타 기술을 잘 녹여 불어넣은 프리우스 c는 하나의 구동 모터와 DC 컨버터를 이용한 1.5L 앳킨슨 엔진 조합으로 주행하는데요. 어떤 성능을 나타낼지 제원 성능을 통해서 확인하도록 하죠.




    2017 토요타 프리우스 c 제원

    프리우스 c 엔진 제원 1.5L (1,497cc) 앳킨슨 4기통 가솔린 엔진, 최대출력 73마력, 최대토크 11.3kg.m, CVT 변속기, 175/65 R15, 최고속도 169Kmh 제원


    프리우스 C 모터 제원 최대출력 45kW (60마력), 최대토크 17.3Kg.m 제원

    시스템 출력 (엔진 + 모터) 99마력 (아래 토요타 테크니컬 스펙 참조)



    북미 토요타 프리우스 c 연비

    고속 20.4Km/L/ 도심 18.3Km/L/ 복합 19.5Km/L



    성능 제원은 크게 좋은지 알 수 없죠, 아래 이미지 경쟁 모델을 지정한 것을 보면 자신 있는 성능을 나타내는지 확인할 수 있겠네요. 프리우스 c 성능을 자신 있게 표현한 것 같죠. 북미 출시한 가격을 알아보죠. 



    2017 토요타 프리우스 c 가격

    최하위 시작 가격 20,150달러, 최고급 트림 24,965달러 출시했습니다.


    만약, 국내 출시한다면 프리우스 최고급 모델은 약 2,500만 원 가격대를 기대할 수 있는 저가형 하이브리드입니다. 프리우스C는 안전 시스템은 모두 같게 적용하고 직물시트, 오디오, 편의옵션을 차등 적용해 4가지 트림 출시하였습니다. 기존 프리우스 보다 더 나은 시스템을 적용한 것처럼 편의와 성능을 강화된 것 같죠. 언급한 경쟁 모델보다 판매 우위 자리를 노리는 전략적 차량으로 보이네요.




    프리우스C 성능과 퍼포먼스, 안전, 경제적인 지출까지 기대할 수 있는 북미 소비자는 토요타 하이브리드 선택 비중은 높아질 수 밖에 없는 것 같습니다. 국내 기업은 위협이 되는 건 당연하겠죠. 



    국내 기업의 대처 방법은 토요타 대응 방식에서 찾아보면 잘 나와 있는데요. 국내 차량 경우 안전 시스템을 선택 옵션 적용하고 있습니다. 국민의 안전을 위해서라도 제조사가 바뀌지 않는다면 토요타 프리우스 c의 강화된 안전과 저렴하고 경제적인 차량이 국내에서 만날 수 있었으면 좋겠군요.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