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2017 렉서스 NX300h 가격 제원 하이브리드 연비 유지비
    일본자동차/렉서스 2017. 2. 26. 18:27

    2017 렉서스 NX300h 가격 제원 하이브리드 연비 유지비

    성능보다 연비와 편의성을 강조한 2017 렉서스 NX300h 가격 제원 하이브리드 시스템의 연비와 유지비 등 다양한 정보 확인해 보았습니다. NX300h 하이브리드 시스템 원리 확인해보죠.




    렉서스 NX 구성

    일반 가솔린 엔진과 하이브리드 시스템 탑재한 경제적인 SUV 구성입니다. 고성능 모델처럼 빠른 성능보다 실용성 중심으로 성능을 나타내는 게 특징이라 할 수 있습니다. 차체의 크기가 크면서 무게가 많이 나가지만 연비는 일반 세단과 비슷한 연비를 나타내고 있죠. 아쉬움이 있다면 큰 차체에 주행 안전성을 높이는 245 광폭 타이어보다 연비 경제성을 우선하는 225 타이어를 적용하였습니다.




    렉서스 NX 하이브리드 특징

    보통 2개의 구동 모터를 이용해 발전기와 구동 모터를 이용해 렉서스 하이브리드 가동 했었다면 SUV 큰 덩치를 반영하 듯 전륜 모터와 후륜 모터를 이용해 엔진과 결합되도록 시스템 세팅되었습니다. NX 하이브리드 시스템만 본다면 토요타에서 렉서스 하이브리드 성능을 탑재한 토요타 라브 하이브리드와 같죠.




    렉서스 NX300h 하이브리드

    3개의 모터는 각 다르게 세팅해 가장 강력한 모터 141마력 (105 kW) 고성능 모터는 전륜 구동에 적용하였고, 후륜은 약간 뒷받침 할 수 있는 모터 67마력 (50kW) 급 모터를 적용해 성능을 높였는데요. 하이브리드 배터리 충전 담당하는 발전기 모터까지 총 3개의 모터를 이용해 하이브리드 시스템을 적용해 성능과 경제성을 높이려 한 것 같습니다. 문제는 SUV 특징상 무게가 있고 공기저항이 많은 차체 때문에 연비는 좋지 못하다는 아쉬움이 남습니다.


    2017 렉서스 NX300h 제원 비교


    이미지 내용의 제원 비교는 렉서스 NX300h와 NX200T 제원을 비교한 내용입니다. 성능을 따져보면 일반 2.0 터보 가솔린 파워트레인은 수치상 더 좋은 성능을 나타내게 됩니다. 물론 렉서스 NX300h 하이브리드 연비가 좋은 영향력을 나타내죠. 국내 출시한 2017 렉서스 NX300h가격과 NX200T 가격을 비교해 보죠.



    2017 렉서스 NX300h 가격 및 취등록세


    이미지의 취등록세는 140만원 할인과 하이브리드 적용되는 개소세, 부과세, 교육세등 다양한 세금을 적용한 취득세입니다. 다만, 렉서스 NX300h의 정부 보조금은 없다는 점 참고하세요. (가솔린 터보 취등록세 감면 없는 7% 적용)




    렉서스 NX 가격표와 제원 비교 통해서 알 수 있는 것은 경제적인 모델을 고려한다면 하이브리드 선택을, 무엇보다 성능을 중요시 한다면 가솔린 터보 선택하는 것이 좋겠네요. 가격차가 거의 없지만 하이브리드 모델이 조금 더 저렴한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유지비 차이는 얼마나 차이 있는지 확인해 보죠.



    2017 렉서스 NX300h 세금 유지비


    1년 15,000Km 운행 기준, 유류비와 1년 자동차세 정보 통해서 1년 유지비 작성해 보았습니다. 역시 유지비 또한 시간이 지날수록 하이브리드 경제성이 나타나네요.




    다른 브랜드와 다르게 렉서스 하이브리드 시스템에 궁금했다면 관련 내용을 참고하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렉서스 하이브리드 시스템과 토요타 하이브리드는 조금 다르게 세팅하고 있던 것을 최근 들어 비슷하게 적용하고 있습니다. 혼다 하이브리드 또한 렉서스와 비슷한 형태를 보이고 있어 실질적인 일본 하이브리드는 비슷하다고 할 수 있겠네요.



    아무도 가르쳐 주지 않았던 영업 비밀!! 이 글을 접하는 분에게만 알 수 있는 렉서스 NX하이브리드의 같은 성능으로 1,000만 원 이상 낮은 가격으로 구매를 원한다면 토요타 라브4 하이브리드 적극 검토해보세요. 왜?? 토시하나 틀리지 않은 시스템을 적용하였기 때문입니다. 아래 내용과 비교하면 답이 나올 것 같군요. 경제적인 블로그가 되도록 많이 비교해 좋은 정보 남기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바로가기 클릭] - 2017 토요타 라브4 하이브리드 


    2017_Lexus_NX_300h_Product_Info.pdf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