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2017 재규어 Xe 가격 세금 유지비 매력적인 가격표?
    유럽자동차/재규어 2017. 3. 14. 12:26

    재규어 Xe 가격 2017 세금 유지비 매력적인 가격표?




    각기 다른 얼굴을 지닌 2017 재규어 Xe 가격 세금 유지비 검토하는 시간 만들었으면 합니다. 재규어 Xe 3월 프로모션에서 구매 고객에게 36개월 무이자 혜택과 초기 12개월 리스료를 전액 지원하는 올인원 특별 금융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네요.




    재규어 Xe 개요

    영국제조사 재규어는 B사의 경쟁 할 수 있는 모델을 만들기 위해 탄생한 모델 바로 재규어 Xe입니다. 스포츠 세단의 정석인 B사 3시리즈를 목표한 모델이기에 전륜의 더블 위시본 서스펜션과 후륜에는 동급 최초 인테그랄 링크 기반 멀티링크 서스펜션을 적용했고 B사에서 사용하는 ZF 8단 변속기(8HP45) 채택하여 알루미늄 모노코크 바디 플랫폼으로 동급 차체 중 알루미늄을 최대로 높여 무게는 줄이고 스포츠 구동 세단처럼 50:50의 차량 무게 배분으로 출시한 모델입니다. 특성적인 부분을 알고 보면 조금 더 글 내용에 몰입도가 올라가겠죠?





    2017 재규어 Xe 트림

    총 다섯 트림에서 국내 4개의 선택 가능한 스타일 구성입니다. 각 다른 것처럼 느껴지지만, 가솔린과 디젤 그리고 후륜과 AWD 차이로 볼 수 있죠. 여기서 자세하게 다룰 내용은 후륜이라서, AWD 구동이라서 좋다는 내용보다 차량의 주요 부분인 서스펜션 부품은 알루미늄으로 제작되어 조금이나마 무게를 줄이고 서스펜션 시스템의 강성을 높여 혹한 커브 경우에도 주요 구성 요소가 손상을 입지 않는 서스펜션 시스템 적용한 것과 차량 50:50 무게 균형을 만들기 위해서 재규어 설계팀의 배치 노력을 볼 수 있는데요. 





    배터리 위치 하나까지 무게 중심을 고려하고 트렁크 바닥의 부분에 강철 적용해 무게 배분을 완벽하게 하려는 노력을 아끼지 않은 모습을 보여주기도 했었습니다. XE 어떤 모델을 콕! 집어도 자신 있는 기술을 담은 것처럼 좋을 세팅을 보여주는지 확인해 봐야겠죠. (시승기 확인)



    2017 재규어 Xe 가격 및 취·등록세


    이미지 재규어 Xe 가격표의 취·등록세 7%는 (채권을 제외한 탁송료와 개별소비세, 교육세 포함, 부가가치세 제외된 금액 산출 원칙)을 적용한 내용입니다. 다른 매력을 나타내려는 노력이 있었지만, B사의 경쟁 모델보다 조금 높은 몸값은 국내 판매량에서 우위 자리를 잡지 못하는 영향을 나타내는 것 같군요.



    2017 재규어 Xe 제원 비교


    후륜 출시 후 적용된 AWD 성능에 대한 궁금함이 있을 것 같습니다. 방식에 따라 선호도가 다른 만큼 어떤 구동 방식이 좋다고 말할 순 없겠죠. 다만 안정적인 운전방식을 좋아한다면 AWD 모델이 좋습니다.


    2017 재규어 Xe 세금 유지비


    보험 약정 거리 할인 1년 10,000Km 주행기준, 유류비 + 자동차세 정보 통해서 1년 유지비 산출된 내용입니다.



    가솔린과 디젤 그리고 후륜과 AWD 구성이지만, 디젤이냐 가솔린 엔진이냐 따라 유지비 차이는 크게 나게 됩니다. 유럽 자동차 경우 엔진 보호를 위해 유럽 대부분의 정유사에 공급되는 가솔린의 옥탄가는 95 RON을 적용한다고 조사한 내용을 소개했었는데요. 그래서 유럽의 자동차 고성능 모델의 가솔린 엔진은 대부분 95 RON (국내 고급유 해당) 맞춰진 엔진이기에 고급유 사용해야하겠죠. (유럽 자동차 제조사는 고급유 권장사항으로 알리고 있음) 그게 싫다면 디젤 엔진을 선택해야겠네요. 핵심만 전달하려니 조금 어색한 부분이 있었을 것 같습니다. 좋은 정보 전달하려는 노력만큼 잘 전달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