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자동차/도요타

토요타 FT-AC 콘셉트 파격적 매력은 디자인

By Normal Sound 2017. 12. 1. 16:07

토요타 FT-AC 콘셉트 파격적 매력은 디자인



토요타는 새로운 오프로드 경험을 안겨줄 미래형 어드밴처 콘셉트(FT-AC)를 LA 모터쇼에서 공개하였습니다.


이번 콘셉트 모델의 디자인을 확인하면 현대인의 활동적인 라이프 스타일을 반영한 이상적인 다목적 차량으로 볼 수 있습니다.


토요타에서 신차를 출시할 경우, 이제껏 차량 디자인을 직선적인 느낌을 보여 왔었죠.



새로운 콘셉트 모델인 토요타 FT-AC는 곡선과 직선의 볼륨감을 넣은 디자인으로 이제까지 토요타에서 볼 수 없었던 디자인을 반영하였습니다.


전통 오프로드 차량도 울고 갈 방어적인 패널을 적용하고 오프로드 험한 지형을 쉽게 주파할 수 있는 방어적인 패널은 바위와 나무 등 험로에서도 차체를 보호합니다.



이런 디자인을 반영한 토요타는 FT-AC를 설계하며 주말과 휴가에서 즐길 오프로드를 구상하거나 일상의 도시형 SUV을 좋아할 마니아에게 마음을 뺏을 예정입니다.


라인업으로 상용화한다면 토요타 FT-AC 콘셉트는 누구나 지갑을 열개할 디자인으로 보이는데, 구매욕을 부르는 파격적인 디자인으로 볼 수 있는 것도 콘셉트 모델의 매력이라 볼 수 있겠죠.



토요타 FT-AC는 포장도로나 그렇지 않은 도로에서도 다양한 주행 조건을 대비한 성능을 탑재하고 차량의 오프로드나 여행을 즐기는 고객에게 이동 수단뿐만 아니라 모험심까지 안겨줄 예정입니다.



토요타 구상한 능력

토요타에서 밝힌 내용은 현재 콘셉트 모델이지만, 토요타 FT-AC는 고급 토크 벡터링 사륜구동 시스템을 갖춰 주행 성능을 높일 예정입니다.


토요타 철저한 기술과 맞물릴 가솔린 엔진은 토요타 FT-AC 콘셉트와 결합합니다. 가솔린 모델이라 하이브리드 모델을 기대할 수 있겠죠?



앞서 보여준 다양한 토요타 픽업 차량의 우수한 제어 성능과 최대 견인력의 기술과 함께 다양한 지형에서 운행할 수 있도록 사륜 잠금 기능을 탑재한 트랙션 컨트롤과 스로틀 응답을 관리하여 각 휠의 그립력을 극대화한다는 소식입니다.



현재까지 출시된 픽업트럭에서 보여준 다이내믹 드라이빙을 토요타 FT-AC 경험할 수 있는 성능을 담을 예정이라 기대감을 높이는 부분이죠.


그래서 그런지 토요타 FT-AC의 대담한 디자인과 토요타의 기존 SUV 및 오프로드 자신감을 반영한 설계가 된 것 같습니다.



시선 집중되는 와일드 검은색 전면 그릴과 LED 헤드라이트 조합은 전면부 섹션의 강렬함을 담았습니다. 인상적 대담함 때문에 한 번 봐도 잘 잊히지 않죠.


인상적 독특함 뿐만 아니라 날씨 따라 열악한 상황에서 도로를 밝게 하고 산악자전거 라이딩을 위해 탑재할 수 있는 장치까지 매력을 높입니다.



여기에 하단부 방어적인 패널과 잘 어우러진 차량 견인할 수 있는 트윈 훅까지 적용한 실용성은 상용화 모델에서도 꼭 적용되었으면 좋겠죠.


어디든 달려도 좋을 것 같은 토요타 FT-AC는 긴 휠베이스와 넓은 트랙 주위에서 강력한 자세를 강조하도록 설계되었습니다. 넓은 흙 받이와 20인치의 바퀴가 적용된 FT-AC 콘셉의 갈 수 없는 곳은 없을 것 같네요.



특징

토요타 FTAC 루프랙 시스템은 모든 유형의 모험 장비를 올려놓을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전면부 상부 루프에 적용된 LED 라이트는 차량 주변 조명을 제공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죠.


차량 앞면을 밝게 만들거나, 원할 경우 사이드미러의 내장 카메라를 위한 플래시 역할을 할 수 있습니다.



사이드미러의 적외선 카메라를 적용해 보이지 않는 곳까지 알 수 있게 한 부분은 실 오프로드 경험자가 지적한 것처럼 아이디어가 잘 반영된 것 같습니다.



토요타 FTAC 실내와 제원 라인업 시기 등 토요타 FT-AC 대한 상용화 내용은 밝히지 않았습니다. 마지막으로 영상 내용에서 볼 수 있는 매력 느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