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손보험 활용] 운전자보험 꼭 가입해야 해? 줄이는 방법은?
[실손보험 활용] 운전자보험 꼭 가입해야 해? 줄이는 방법은?
자동차보험과 운전자 보험을 구분을 어려워하는 분들이 있죠. 자동차보험은 반드시 가입해야 하는 의무보험입니다. 자동차사고로 인한 민사적 책임을 보상(차량, 신체 손해)하는 상품이죠.
반면, 운전자보험은 의무보험은 아니며, 자동차 사고로 인한 형사적 책임(형사합의금 등), 행정적 책임(취소 위로금 등) 및 기타 비용손해(견인비용 등)를 보상합니다.
전체 내용으로 담기엔 많은 정보를 전달해야 하는 만큼, 필요한 내용만 담기로 하죠.
1. 개요
위 언급한 내용처럼 운전자 보험은 꼭 가입해야 하는 상품은 아닙니다. 그러나 보험의 취지가 예방을 목적하는 것으로 많은 분이 가입 또는 고려하는 상품입니다.
운전자 보험은 교통사고 처리 지원금, 벌금, 방어비용, 면허정지위로금 등 교통사고 처리 부대비용 등 사고에 방어적인 보험이라 필요성을 느끼는 보험상품이죠.
2. 실손보험
대부분 국민은 실비보험에 가입할 만큼 많은 분이 실비 의료보험에 가입하고 있습니다. 운전자 보험 이야기에 실비 보험과 운전자 보험 뭔 상관이야~! 하겠죠?
운전자 보험을 고려한다면 먼저 실비 의료보험에 가입했는지 확인해 보세요. 가입되었다면 간단하게 실손보험 특약 추가 사항으로 운전자보험에 가입할 수 있습니다.
3. 이중 보장
자동차보험 및 기타 실손 보험 등 다양한 상품을 실손 보험에 가입하고 있습니다. 실손의료보험은 실제 부담할 의료비만 보상하는 보험이죠. 2개 이상 중복으로 가입하여도 보장 한도 내에서 하나의 상품에 가입할 때와 같은 보험금이 지급합니다. (예 : 5,000만 원)
따라서 더 많은 금액을 보장받기 위해서 중복으로 가입할 필요성은 없어지는 내용입니다. 실손 보험으로 운전자 보험을 보장받을 수 있는 만큼 실손 보험이 가입되었다면 이중 가입보다 추가 특약으로 넣는 것이 좋겠죠.
4. 금액
운전자 보험은 의무가입 사항이 아니라서 가입하였거나 그렇지 않은 분이 있는데요. 만약 실손 보험 가입자라면 해당 보험사 연결하여 운전자 보험 특약 사항으로 추가 요청하면 됩니다.
기존 보험으로 특약 추가 내용이라 비용은 몇 백 원에서 몇 천 원 사이 금액이니 꼭 2018년은 안전 운전하시고 실손의료보험 특약으로 미리 운전자보험 가입하세요. 운전자보험 가입 방법과 줄이는 방법을 확인해 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