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요타 캠리 세단, 하이브리드 만났을 때
토요타 캠리 세단, 하이브리드 만났을 때
하이브리드 차량 진가를 보여준 토요타 캠리 세단, 역시 하이브리드 만났을 때 효율성은 더욱 좋아집니다.
그래서 토요타 캠리 세단을 고민하는 분이라면 한 번쯤 하이브리드 차량을 고민하게 되죠.
하이브리드냐? 일반 캠리 세단이냐?
그럼 아래 주제 내용 확인해 보시죠.
1. 배터리
토요타 캠리 하이브리드 배터리 내용부터 확인해 보죠.
토요타 캠리 하이브리드 모델 배터리에 대해서 지속적인 언급을 했습니다.
토요타 하이브리드 차량 핵심 부품 배터리를 교체 성능, 저하, 걱정하는 분이 있지만, 미국 프리우스 사용자 상대한 소비자 보고서를 확인하면,
미국의 소비자 보고서는 하이브리드 배터리 수명과 교체 비용을 위해서 조사한 내용을 참고할 수 있었죠.
2011년 미국 조사는 3세대 프리우스 하이브리드 모델과 다수의 1세대 1997년 프리우스 하이브리드 20만 마일(321,868Km) 넘게 운행 중인 차량을 가속 평가와 배터리 성능 저하, 연비 등 배터리와 연관된 다양한 조사를 하였죠.
비교한 자료를 확인 결과는 3세대 프리우스와 1세대 20만 마일 운행한 차량에서 연비, 가속성 등 배터리 효율성 70% 이상 배터리 성능을 유지한 다수 차량을 확인하면서 배터리 성능 저하가 없는 장기적으로 배터리 교체 없는 영구적인 것으로 결론지었습니다.
1세대에서 보여준 영구적인 배터리 성능 기술을 현재 출시 중인 토요타 캠리 세단 하이브리드를 고려하면 기술이 더 좋아졌겠죠.
2. 토요타 캠리 세단
토요타 캠리 하이브리드 연비, 성능, 내구성 등 우수함을 보면 소비자 관점에서 자연스럽게 눈길이 갑니다. 그러나 비용이겠죠.
경제서 좋은 차량만큼, 일반 캠리 대비 하이브리드 가격에는 비용을 포함한 신차 가격을 확인할 수 있기 때문인데요.
국내 8월 판매량을 확인하면 하이브리드 차량에서 조금 더 많은 판매량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2.5 [292대]
2.5 Hybrid [324대]
8월 판매 총합계 : 616대
그러나 이 글을 참조하는 분이라면 조금 논리적인 계산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차량 구매 여유 자금이 충분한 분이라면 하이브리드, 그렇지 않고 할부를 고민하는 분이라면 일반 세단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는 것입니다.
이유는 간단합니다.
차량 가격 + 취등록세 + 10년 유지비 + 10년 자동차세 = 신차 10년 운행 기간이라면 총비용을 생각할 수 있습니다.
물론 더 운행할 계획이라면 유지비 차이가 더 있겠죠.
여기서 핵심은 할부는 추가적인 이자를 내게 되고 비용은 더 커진다고 생각하면 여유 자금이 충분하지 않으면 그나마 저렴한 토요타 캠리 세단을 고려하는 게 좋다는 의미입니다.
3. 가격 및 세금
개별소비세 인하에 토요타 캠리 세단과 하이브리드 가격이 조금 저렴함을 볼 수 있습니다.
개별소비세 인하는 이번 해까지 이며 2019년부터 원상태 가격이 적용합니다.
구매 따른 지역별 채권 정보는 아래 이미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게시일 기준 작성한 내용입니다. (채권, 매일 영업일에 따라 달라짐)
4. 자동차세 및 유지비
토요타 캠리 세단 하이브리드 만났을 때 가장 효율이 높습니다. 그 내용을 직접 확인할 수 있도록 아래 내용에서 확인해보세요.
자동차세 및 유지비 확인 방법
선택 창 (손대지 않아도 됨)
[운행 기간 선택 → 1년 주행 거리 선택 → 연료 선택 → 배기량 1600cc 이상 선택]
필수 입력창
[복합연비 입력 → 캠리 배기량 입력 → 결과 확인]
캠리의 생산 공정은 대학 강의에서도 볼 수 있을 만큼, 세계 생산 공정 분야에서 참조합니다.
그 이유가 토요타 품질 혁신을 담고 있기 때문이라고 할 수 있겠죠. 좋은 품질과 기술을 만나 더욱 관심이 높은 토요타 캠리 세단, 하이브리드 만났을 때 정보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