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자동차/도요타

토요타 라브4 (RAV4) 하이브리드 가격 세금 유지비

By Normal Sound 2019. 2. 11. 15:38

토요타 라브4 (RAV4) 하이브리드 가격 세금 유지비


2월 조금씩 따뜻해지는 시기입니다. 그만큼 드라이브와 가까운 곳으로 나들이 좋은 날씨처럼 청명한 하늘이 아름다움이 전달되는 계절로 접어 들었습니다.


소개할 자동차는 토요타 라브4 그리고 하이브리드 모델입니다. 토요타 라브4 경우, 현재 5세대 풀체인지 모델까지 출시한 상태이며 국내 판매는 4세대 모델을 출시 중이죠.



조만간 5세대 풀체인지 모델이 출시 예정이라 프로모션 기대감이 높은 시기이기도 합니다. 그렇다면 4세대 라브4에 대해서 알아보며 전체적인 특징을 확인해 보죠.



1. 라브4


가솔린 엔진 구성으로 2.5L 가솔린과 하이브리드 출시 중입니다. 미국과 한국 시장 등 어디에서 만들어지든 50%는 일본에서 생산되는 부품을 사용합니다.


2.5L 가솔린 모델 경우, 3,460만 원부터 시작되며, 상위 트림 4WD 경우, 3,950만 원 판매 가격이 적용되고 있으며 라브4 하이브리드 경우, 4,260만 원 구성으로 판매 중입니다.



가격 차이만큼 옵션의 차이는 라브4 가솔린 4WD와 하이브리드 모델은 상위 트림으로 풀옵션 기반 차량이라면 하위 트림은 상위 트림 대비 내비게이션과 가죽 시트가 빠진 구성으로 판매 중인 차량이죠.


옵션 차이가 크지 않아 하위 트림을 선택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2. 하이브리드


라브4 하이브리드 구매 예정이라면 올해까지 혜택이 많은 시기입니다. 6월 안에 구매하게 되면 개별소비세 인하를 적용받고 하이브리드 취등록세 140만 원 할인 적용된 지자체 신고하면 되는데요.


내년부터는 하이브리드 취등록세 감면의 140만 원 지원받는 부분도 축소하게 되어 90만 원 혜택으로 축소하게 됩니다.


구매 예정이라면 빠르게 결정하는 것이 좋겠죠.



3. 첨단 기술


자동차 발전에 따라 다양한 첨단 기능을 볼 수 있는 시기입니다. 라브 5세대가 출시했고 국내 하위 준중형 차량도 반자율 시스템을 적요하고 출시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4세대 라브4 첨단 기술은 전후방 파킹센서 & 후방 모니터, 블라인드 스팟 모니터 & 후측방 경고 장치 구성으로 편의 시스템을 적용하고 있어 5세대 모델보다 낮은 운전자 지원 시스템을 적용하고 있습니다.


운전자 지원 시스템을 충분한 지원을 고려한다면 토요타 라브4 5세대 풀체인지 모델을 기다렸다가 구매를 고려해도 좋습니다. 다만, 그만큼 가격 상승은 어쩔 수 없는 부분이라고 생각할 수 있겠죠



4. 가격 및 세금


토요타 라브4 가격 및 라브4 하이브리드 가격은 자동차세 및 구매 세금 등 다양하게 직관적으로 확인할 수 있는 아래 주소에서 확인할 수 있는데요.



위 주소에 담긴 내용은 다양하지만, 라브4 정보를 직관적으로 확인할 수 있어 빠르게 확인하는 경우 10초, 꼼꼼히 확인하는 분이라면 30초, 관련 영상과 함께 충분하게 정보를 취득하는 경우 1분 정도의 시간이 소요합니다.


5세대 출시를 앞두고 있어 토요타 라브4 (RAV4) 및 하이브리드 4세대 모델의 프로모션 기대감이 높은 시기에 준비한 토요타 라브 신차 정보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