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기 자전거의 발전, 바다 강에서 즐기는 마타5 하이드로포일 자전거
전기 자전거의 발전, 바다 강에서 즐기는 마타5 하이드로포일 자전거
수중 사이클링 경험을 재현한 '마타5 하이드로포일 자전거'는 세계 최초 짜릿한 수상 스포츠를 만들어낸다.
바다나 호수에서 프로펠러에 있는 선박용 수중 리프팅 표면과 전기 자전거 기술을 통해 물에서 미끄러지 듯 자전거를 탈 수 있다. 혹시나 충돌 사고에 깊은 바다에서 가라 않는 일의 사고에서도 자전거를 다시 시동할 수 있는 하이드로포일[1] 자전거이다.
[1]하이드로포일이란?
선체의 아래에 날개를 단 배를 의미함.
뉴질랜드에 본사를 둔 제품은 디자인 업체 '마타5'가 생산 모델 '하이드로 포일러 XE-1'을 출시했다.
개발의 마지막 단계에서는 '하이드로포일러 XE-1'로 7년 간의 '만타 5' 프로젝트가 완성된다.
수중익 자전거는 호수, 강 그리고 바다에서 어디에서든 즐길 수 있다는 장점이 매력적이다.
새시 및 기어
하이드로 포일러의 프레임과 기어는 바다 물과 부식에 탄력적일 뿐만 아니라 아름답게 디자인된 산악자전거의 심플함과 독창적인 디테일로 가득하다.
특징
마타5 하이드로포일 자전거 항공기 등급 TIG 용접, 6061-T6 알루미늄 프레임, 쉽게 교체할 수 있도록 업계 기본 구성 요소를 갖춘 하이브리드 드라이브트레인, 수중익선의 단순화를 위해 설계된 부용 모듈, 간편한 유지 관리, 크랭크 셋, 변속기, 프로펠러 축 횡단 구성요소 등이다.
마타 5 하이드로포일 자전거는 방수, 방진 IP68 등급 전기 모터, 배터리 시스템, 충전 5시간 내 손쉬운 충전 커넥터 시스템으로 60분 작동, 배터리 수명은 탑승자의 무게, 날씨 조건에 따라 달라질 수 있다는 점은 참고할 내용.
헤드업 디스플레이(On/Off, 속도 및 배터리 수준 표시등 포함)
마타 5 하이드로포일 자전거 가격은 미국 7,490달러(약 890만 원)에 판매 중이고 2020년 4월부터 해외 배송 가능하다고 밝혔다. 모든 스포츠의 끝이 바다라고 하지만, 높은 가격 정책은 미국에서도 일반인이 즐기기엔 어려움이 예상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