쏘나타 하이브리드보다 쏘나타가 이익! 왜?
쏘나타 하이브리드보다 쏘나타가 이익! 왜?
2020년 3월부터 개소세 할인이 적용되면서 조금 더 저렴한 가격대의 쏘나타 정보가 보입니다.
여기서 쏘나타 하이브리드 그리고 2.0L 가솔린 쏘나타를 선택하면 개별소비세 할인 기간 동안 구매에 따른 이익은 달라지는데요. 어떤 내용을 담고 있는지 간단하게 확인해 보시죠.
정부는 경제 부흥을 위해서 한시 2020년 3월부터 6월까지 개소세 할인을 적용합니다. 국내 하이브리드 자동차는 국내 친환경 배출 규제를 만족할 경우, 다양한 세제 혜택을 주고 있는데요.
관련 법령을 찾아보면...
하이브리드 차량 개별소비세 (교육세) 감면(조세특례 제한법 제109조)
- 한도 : 대당 100만 원 (교육세, 부가가치세 포함 143만 원)
1. 적용된 개소세
따라서, 개소세 인하에 현대 쏘나타 하이브리드 구매할 경우, 이미 많은 혜택을 적용한 상태에서 판매가 이루지게 되죠. 그러면 개소세 할인 기간은 쏘나타 하이브리드는 상대적으로 조금 할인 폭이 낮아집니다.
반면, 2.0L 가솔린 쏘나타를 선택할 경우, 개소세 할인에 더욱 많은 할인을 적용받게 되죠.
이 내용을 현재 출시 중인 소나타 하이브리드와 가격표를 참고하면 비교적 차이가 큰 할인 가격 비교를 볼 수 있습니다.
두 차량의 가격에서 2020년 개별소비세 할인의 차이가 더 많아지죠.
2. 개소세 기간 이익의 차
개별소비세 인하 기간은 기존 세제 혜택을 받는 하이브리드 쏘나타보다 일반 쏘나타를 구매한다면 더 많은 할인 효과를 누리게 되는 것인데요.
2020년 개별소비세 인하 기간 동안 소비자 관점에서 어떤 차량 선택에 이익이고, 불이익의 차량은 어떤 것일까요?
개소세 할인 기간엔 세제 혜택을 적용 중인 하이브리드, PHEV, 전기차, 픽업트럭, 트럭, 승합 선택에서 소비자에겐 불이익으로 볼 수 있습니다.
개소세 기간 동안은 세제 혜택을 많이 받는 일반 자동차 (세단, SUV) 선택이 좋습니다.
누구나 알고 있는 내용이지만, 해당 내용을 언급하지 않거나 비교하지 않으면 인식하기 어려워, 쏘나타 하이브리드 통해서 관련 정보를 공유하게 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