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자동차/쌍용

2021 쌍용 렉스턴 스포츠 F/L 가격 세금 유지비

By Normal Sound 2021. 9. 15. 20:42

2021 쌍용 렉스턴 스포츠 F/L 가격 세금 유지비

픽업트럭 대명사, 쌍용 렉스턴 스포츠 F/L 가격 세금 유지비 외 다양한 내용으로 여러분과 소통했으면 좋겠습니다. 이번 2021 쌍용 렉스턴 스포츠 F/L 모델은 2021년 4월 출시했습니다.

 

최근 가족단위 캠핑이 늘어나면서, 그나마 쌍용 렉스턴 스포츠 판매가 이어가고 있는데요. 앞으로 코로나가 종료된다면 가족 이외, 친구, 연인 등 다양한 레포츠를 즐기는 고객에게 사랑받는 차량으로 부상할 것으로 기대합니다.

내용
1. 쌍용 렉스턴 스포츠 라인업
2. 쌍용 렉스턴 스포츠 판매량
3. 쌍용 렉스턴 스포츠 가격표
4. 쌍용 렉스턴 스포츠 유지비

그런 이유에서, 쌍용차가 어려움을 견디면서 2021년 4월 페이스리프트 모델을 출시한 것이겠죠. 그럼 쌍용 렉스턴 F/L 어떤 부분에서 레저 스포츠 차량으로 인기를 누리게 될지 검토해 보죠.

 

 

 

1. 쌍용 렉스턴 스포츠 라인업


쌍용 픽업차량은 두 가지로 운영합니다. 렉스턴 스포츠와 칸, 두 차량의 다른 점은 화물 공간과 탑재 능력을 다르게 적용하면서 하체 서스펜션과 크기를 달리 설계한 모델입니다.

디자인은 비슷하지만, 엄연히 탑재 성능이 다르기 때문에 칸은 캠핑카로 운영하거나 실제 짐을 많이 실는 업장에서 이용이 많은 상태입니다.

 

따라서 여러분의 데일리카 선택으로 운영한다면 렉스턴 스포츠 사이즈가 여러분에게 딱 맞는 레포츠 차량으로 볼 수 있겠죠.

쌍용 렉스턴 스포츠 트림은 3가지로 운영하고 있습니다. 와일드, 프레스티지, 노블레스 트림을 참고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최상위 차량 가격 기준으로 모든 옵션을 나눠져 있기 때문에 풀옵션 선택은 그냥 노블레스 트림을 선택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그럼, 쌍용 렉스턴 스포츠는 얼마나 인기가 있는지 판매량을 검토해 보죠.

 

 

 

2. 쌍용 렉스턴 스포츠 판매량 


출시 5개월이 지난 시기입니다. 4월 출시 후, 과연 경쟁 모델 대비 많은 판매량을 이끌었을까요?

 

이미지 다나와

쌍용 렉스턴 스포츠 F/L 판매량을 참고하면, 약 1500대까지 올랐다가, 조금 내린 판매량의 1,200대 수준까지 내려온 상태죠.

 

현재는 코로나 때문에 활동을 최대 자제한 여러분의 심리가 잘 반영된 판매량 같습니다. 따라서 코로나 종료 후 레저 활동의 낚시, 캠핑, 등산, 보드 등 다양한 스포츠 활동으로 렉스턴 스포츠 인기가 높아질 것으로 기대합니다.

경쟁 모델, 쉐보레 콜로라도 모델이 있죠. 두 차량의 차이가 있다면 보험료가 비싼 수입차이면서 가솔린 엔진과 디젤 엔진의 연비와 유류비 차이로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따라서 같은 픽업이면서도 성격이 아주 다른 차량으로 볼 수 있겠죠.

 

 

 

3. 쌍용 렉스턴 스포츠 가격표


작성일 기주, 쌍용 홈페이지 2021 쌍용차 렉스턴 스포츠 가격 정보입니다.

5% 취득세 적용한 내용

쌍용 렉스턴 스포츠 가격은 비싼 편이지만, 수입차 콜로라도 대비 필요 옵션만 선택할 수 있는 부분은 장점으로 볼 수 있겠죠. 픽업트럭의 5% 취득세 정보 또한 차량 가격 대비 낮아 여러분에게 낮은 세금을 제시합니다.

쌍용 렉스턴 스포츠 가격표.pdf
0.38MB

그리고 쌍용 렉스턴 스포츠 구매에 보험료가 비싸다는 평가를 하지만, 실질적인 보험료는 7인승 미니밴 대비 절반 정도 보험료가 적용합니다.

 

7인승 미니밴 120만 원 보험료이라면 렉스턴 스포츠 픽업트럭 보험료는 60만 원 정도가 나온다고 볼 수 있겠죠. 그럼에도 불구하고 쌍용 렉스턴 스포츠 "보험료가 비싸다"라고 말이 나오는 이유는 따로 있습니다.

이유는 화물 차량 구매 운행하는 동안, 운전 경력이 적용되지 않죠. 차후 승용차 구매 후 자동차 보험 가입은 운전 경력 단절 때문에 보험료가 높아지는 이유 때문입니다.

 

따라서, 여러분께서 렉스턴 보험 가입 설계에 일반 자동차보다 높은 보험료가 나온다면, 당장 60~80만 원대 보험료를 찾아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4. 쌍용 렉스턴 스포츠 유지비


앞서 언급한 내용처럼 짐을 싣는 차, 험로를 주행하는 차량이기 때문에 어쩌면 국내에서 가솔린 엔진의 조용함은 별개로 디젤 엔진을 선택할 수밖에 없는 차량이죠.

 

데일리카 운행 수준 1년 15,000Km 주행에 쌍용 렉스턴 스포츠 F/L 유류비와 자동차세 정보를 참고할 수 있습니다. 배기량에 따라 자동차세가 납부하지 않고 일반 화물 자동차세가 부과하기 때문에 3년부터 적용되는 5%씩 경감 적용하지 않습니다.

 

위 유지비 정도면 소형 SUV와 비슷한 유지비입니다. 소형 SUV 자동차세가 보통 2~30만 원 부과되기 때문에 쌍용 렉스턴 스포츠 유류비가 조금 높아도 자동차세가 낮아 유지비는 저렴한 것이죠.

 

이상, 2021 쌍용 렉스턴 스포츠 F/L 소식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