쌍용 토레스 가격 세금 유지비 풀옵션 출고 기간은?
쌍용 토레스 가격 세금 유지비 풀옵션 출고 기간은?
쌍용차가 2022년 7월 5일 사전 계약을 끝내고 판매 돌입했습니다. 쌍용 토레스 가격 세금 유지비 풀옵션 출고 기간 정보를 검토해보죠.
사전계약 기간 : 6월 13일~7월 5일 (22일)
사전계약 대수 : 3만 대 돌파.
생산 시작 : 2022년 6월.
월 생산능력 : 4,000~4,500대.
2022 하반기까지 : 24,000~27,000대 공급 예정.
토레스 오늘 계약하면 출고 대기 기간은 : 6개월 이상.
내용 |
1. 쌍용 토레스 특징 2. 쌍용 토레스 제원 3. 쌍용 토레스 가격표 4. 쌍용 토레스 유지비 |
쌍용 토레스 외관 디자인부터 예사롭지 않음을 여러분께서 직접 확인했을 것입니다. 남성미가 넘치는 근육질적인 비율과 볼륨의 시작으로 고성능 LED 헤드램프, 현대적인 오프로드 또는 도심형 SUV 디자인을 제시하며 눈을 뗄 수 없는 이미지 덕분에 사전 계약을 응했던 예비 오너도 단순히 사전 계약에 참여하는 것이 아니라, 더 업그레이드할 수 있는 것이 없나 찾아볼 정도였죠.
쌍용 토레스 매력을 그냥 단순하게 담은 것이 아니라, 제조사가 "이게 아니면 죽는다"라는 절박함으로 고객의 니즈를 찾고 또 찾아 쌍용 토레스에 담았다고 표현할 수 있습니다.
1. 쌍용 토레스 특징
화려한 외관, 거주성 높인 인테리어 바탕, "고객이 어떤 것을 좋아할지 몰라, 바꿀 수 있는 건 모두 바꿨다"라는 표현이 어쩌면 더 맞는 표현이겠죠.
차량의 가장 중요한 요소, 호감형 외관 디자인과 오랫동안 머물고 싶은 거주성, 편의, 첨단 운전자 지원 시스템을 높이기 위한 스마트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공조 시스템, 디지털 클러스터 등 조화롭게 세팅되었고 운전자가 탑승하면 쾌적한 환경을 전달하기 위해 개발자가 수만 번 앉아보고 또 찾아 개선한 것처럼 다른 경쟁 모델과 비교해도 모든 부분이 뛰어난 것처럼 좋습니다.
이를 위해 3 분할 디지털 클러스, 플로팅 타입 12.3인치 인포테인먼트, 8인치 공조시스템 등 조화로운 인터페이스 컨트롤 부분과 주행의 쾌적한 주행 환경과 착좌감, 주행 감성이 돋보이는 쌍용 토레스가 탄생한 것이 특징으로 볼 수 있겠죠.
다만, 쌍용 토레스가 대부분의 편의와 첨단 옵션을 지원하지만, 어라운드 뷰 그리고 HUD가 빠진 부분은 아쉬움을 남기면서도 저렴한 가격의 공급 때문에 크게 느껴지지 않습니다.
2. 쌍용 토레스 제원
차체가 사용하기 우수할 만큼 커져 쌍용차에서 렉스턴 > 렉스턴 칸 & 스포츠 > 토레스 > 코란도 > 티볼리 에어 > 티볼리 포지션으로 동급 모델과 비교해도 차체가 큰 사이즈가 반영되었죠.
2열의 넉넉함과 트렁크 공간 703L, 폴딩 1,662L 지원하여 차박으로도 활용도가 높지만, 한 가족의 짐을 모두 싣을 수 있는 트렁크 용량이 토레스 제원의 특징으로 보입니다.
경쟁 모델과 비교해도 차체가 작은 편은 아니죠. 여기서 출시 가격에도 기본 멀티링크 서스펜션을 적용해서 주행감성이 뛰어난 시승기를 쉽게 확인할 수 있어 여러분의 토레스 선택이 더 많아질 것으로 기대됩니다.
3. 쌍용 토레스 가격표
사전계약이 끝난 후 쌍용 토레스 가격표가 공개되었습니다. 2022년 7월 쌍용 토레스 가격표는 홈페이지 내용으로 전달합니다.
쌍용 토레스 출시 가격이 저렴한 편이죠. 그럼에도 차량 가격을 조금 더 낮추고 부족한 커스텀 마이징 확대하여 약 3,000만 원 이상까지 튜닝할 수 있도록 준비한다면 아무래도 다방면에서 쌍용차에 수혈이 된다는 점을 생각하게 되었습니다.
예를 들어]
커스트 마이징 머드 타이어 + 휠 = 90만 원 디스플레이 키 = 50만 원 오프로드 패키지 = 250만 원 캠핑 패키지 = 500만 원 (미니차 캠핑 텐트처럼) * * |
이렇게 커스트 마이징을 확대하여 월급 받는 이들에게 예산이 부족해 적용하지 못했던 부분을 나중에라도 튜닝할 수 있게 하는 것이죠. 이렇게 되면 죽어가는 쌍용차 심장을 뛰게 했던 "토레스"를 통해서 침체되었던 차량 영업소(디스플레이 키 + 캠핑 텐트 판매) 그리고 차량 A/S 센터까지 수혈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 쌍용차가 빠른 회복할 수 있는 조건을 만드는 것입니다. (통상 지역별 차량 판매의 10% 플렉스 고객을 위해 물량 준비)
위 내용처럼 쌍용 토레스 커스트 마이징은 3,000만 원 이상 튜닝할 수 있도록 영업소 물품과 A/S 센터에서 커스텀 장착할 수 있는 상품 개발이 중요해졌죠. 이번에 준비 못한다면 아무래도 KR 10에서 여러 가지 커스텀 좋은 아이템으로 판매되길 기대해 봅니다. (고객 관점에서 출고 후 장착에 취득세 안 들어 좋고, 제조사는 이익을 높여 좋음)
쌍용 토레스 스토리지 박스 활용은 아무래도 적정 타이어 공기압을 유지하는 타이어 펌프를 넣어두는 게 좋겠죠.
4. 쌍용 토레스 유지비
1.5L 가솔린 터보 엔진 덕분에 자동차세가 낮아져 다른 모델 대비 저렴하지만, 그래도 연비가 중요하죠.
쌍용 토레스 1년 15,000Km 주행 기준 유지비가 (자동차세 + 유류비) 311만 원과 339만 원 사이가 지출됩니다. 할부를 고려하는 예비 오너에게 할부 + 월 유지비 지출 종합하여 비용을 계산할 수 있는 정보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이외 30대 이상 토레스 보험료 : T5 풀옵션 1,121,000원, T7 풀옵션 1,275,000원 산출, 부담 없는 월 보험을 찾는다면 "퍼마일"
현재 높은 유가 때문에 이렇게 산출되었고 현재 국제 유가는 100달러 이하로 떨어졌기 때문에 조금씩 유지비는 낮아질 것 같습니다.
이상, 쌍용 토레스 소식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