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자동차/쌍용

토레스 EVX 픽업트럭 O100 전기차 관심을 가지는 이유!

By Normal Sound 2023. 4. 3. 04:15

토레스 EVX 픽업트럭 O100 전기차 관심을 가지는 이유!

지난주 서울모빌리티 모터쇼에서 KG모빌리티 (쌍용) 토레스 EVX 기반 디자인의 O100 콘셉트 픽업트럭을 공개했습니다. 이를 통해서 여러분께서 꼭 관심 가져야 할 모델임을 알 수 있었는데요. 어떤 이유에 여러분께 관심을 가질 차량이라고 언급했는지 검토해 보았으면 좋겠습니다.

 

쌍용자동차 (변경 KG 모빌리티)는 SUV 중점으로 견고함, 모험, 탐험의 이르기까지 도전적인 지형의 아웃도어 차량을 출시하며 여러분에게 도심형 SUV 외에도 오프로드를 즐길 수 있는 차량을 출시해 왔습니다.

내용
1. 토레스 EVX 픽업트럭 전기차
2. 토레스 EVX 픽업트럭 전기차 혜택
3. 토레스 EVX 픽업트럭 전기차 유지비

쌍용의 어려운 시기를 2022년 9월 KG 모빌리티 인수 및 명칭으로 변경함으로써 미래에 대한 확신을 임직원에게 심어준 덕분에 회사는 엄청난 변화의 횡보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토레스 출시 시작으로 이번 서울모티빌리티 모터쇼에서 보여준 여러대의 콘셉트 미래지향적인 디자인을 선보이며 국내 소비자에게 매력을 과시했었는데요.

 

특히, 토레스 EVX 픽업트럭 전기차 공개에 시선을 집중시켰습니다.

 

 

 

1. 토레스 EVX 픽업트럭 전기차


쌍용차가 이제까지 보여왔던 이미지와 달리 고객에게 가지고 싶은 디자인과 인테리어 바탕의 디자인으로 상품성을 높이면서 합리적인 가격까지 제시해 최근 엄청난 인기를 누리고 있습니다.

 

특히, 견고함과 탐험을 즐기려는 현대인에게 아웃도어 픽업트럭 전기차량의 선보이면서 그 매력을 높인 것을 확인할 수 있었는데요. 기술 발전은 캠핑을 떠나도 계절의 영향을 받지 않게 되었습니다.

겨울이면 한 번씩 사고가 있었던 무시동 히터를 사용하지 않아도 전기차에 탑재한 V2L 기능으로 전기장판을 사용할 수 있거나, 야지에서도 전자레인지 이용하여 편리하게 조리, 데워 먹거나 또는 여름엔 선풍기, 에어컨을 사용할 수 있어 현대인에게 전기차 픽업트럭에서 제공하는 V2L 기능을 탑재한 차량은 필수처럼 느껴집니다.

따라서 국내 뿐만 아니라 글로벌 시장 캠핑족이라면 이러한 시스템을 즐길 수 있도록 편의 시스템을 추가하는 추세인데요. 유럽 수입차 경우 아직까지 이러한 시스템을 볼 수 없어 미래지향적이면서도 동급 모델 중에서도 경쟁력을 갖추게 되는 것입니다.

 

가족과 함께, 연인과 함께, 친구들과 함께 떠나는 낚시, 서핑, 캠핑, 자연과 함께 하고픈 현대인의 차량으로 토레스 EVX 픽업트럭 전기차 기대 이상의 이점을 제공하는 것이죠.

 

물론 픽업트럭의 넉넉함과 멋스러운 디자인, 실내 플로팅 디스플레이어 함께 젊은 감성의 인테리어는 덤이죠. 첫 번째 관심의 이유가 현대인의 스포츠 활동에 다양한 기술을 탑재한 점입니다.

 

이번엔 토레스 EVX 픽업트럭 전기차 가성비 대해서 알아보죠.

 

 

 

2. 토레스 EVX 픽업트럭 전기차 혜택


장애인, 국가 유공자, 다자녀 등 다양한 분들에게 자동차 구매에 취득세 감면과 자동차세 혜택을 주고 있습니다. 그런데 전기차는 다르죠.

 

이미 취득세와 개별소비세 등 혜택을 주고 있기 때문에 일반인과 장애인 등 구분 없이 혜택을 적용합니다. 그래서 일반인에게 전기차 구매는 더 혜택이 많은데요.

 

전기차 취득세 140만 원 경감, 채권 할인 서울 대구외 없음, 전기차 자동차세 13만 원의 저렴한 세금을 고려할 수 있죠.

 

2023년 전기차 구매 보조금은 정부지원금 680만 원 + 서울 180만 원 = 최대 860만 원 정도입니다. 5,000만 원 전기차 구매한다면 차량 가격에서 보조금을 제외한 약 4140만 원 + 세금을 고려해야 구매할 수 있는 조건이죠.

그런데 토레스 EVX 픽업트럭 전기차를 구매한다면 이야기는 달라집니다.

픽업트럭의 화물 전기차 이기에 정부 보조금 1,200만 원 + 서울 지자체 보조금 400만 원 = 최대 1,600만 원(지자체 보조금 은 지역별 다르지만, 최하 400만 원 예상) 지원받기 때문에 픽업트럭 전기차 5,000만 원에 출시해도 3400만 원 + 세금을 고려할 수 있죠.  

여러분께서 전기차를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는 조건을 갖췄기에 토레스 EVX 픽업트럭 전기차를 적극 검토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저렴한 가격에서 픽업 전기차를 구매할 수 있는 조건이 두 번째 관심의 이유였습니다.

 

 

 

3. 토레스 EVX 전기차 픽업트럭 유지비


최근 전기차 충전 요금이 인상되었지만, 1년 15,000Km 주행기준 충전비용과 자동차세 포함하여 약 120만 원 지출비용이 계산됩니다.

 

낮은 자동차세 및 충전비용 때문에 저렴함을 기대할 수 있는데요. 최근 국제 유가상승과 글로벌 경제 침체 시기에 맞춰 이러한 픽업 전기차가 출시한다면 사회초년생과 퇴직자에게 여유로운 생활을 즐기면서 유지비 부담은 적은 차량으로 인식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어떤가요? 토레스 픽업트럭 전기차를 관심 가질만한 이유가 다양하게 있죠. 정부 승인과 개발까지 시간이 꽤 소요되겠지만, 토레스 EVX 픽업트럭 전기차가 2024년 출시한다면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까지 많은 인기를 예상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이번엔 KG모빌리티 주식을 사볼까요?

예측할 수 없는 회사의 불확실성은 임직원에게 불안감을 안기지만, 확고한 미래를 제시한 경영진에겐, 임직원은 이러한 불안감을 해소하여 빠르게 회사에 집중할 수 있도록 변화를 보여줍니다.

 

KG모빌리티는 쌍용자동차를 인수하여 6개월 되지 않아 토레스 시작으로 토레스 전기차, 토레스 전기차 픽업트럭, F100 콘셉트카 등 다양한 신차를 선보이며 베트남 진출까지 확보한 상태입니다. (베트남 진출은 주변 동남아시아 국가 FTA로 인하여 관세가 낮거나 없음)

노조가 있는 회사 경우 경영진의 뚜렷한 목표와 방향을 제시하지 못하면 불신과 마찰 때문에 성장하기 어렵지만, 이제까지 어떤 회사에서도 보여주지 못한 민첩함과 좋은 횡보의 KG모빌리티를 보고 있자면 주식을 가지고 싶을 만큼 높은 성장력을 보여주고 있죠.

 

이상, 토레스 EVX 픽업트럭 전기차 소식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