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토요타 크라운 크로스오버 가격 세금 유지비
2023 토요타 크라운 크로스오버 가격 세금 유지비
한국에서 성공은 그랜저가 되었죠. 일본에서 성공을 논하자면 토요타 크라운 크로스오버가 됩니다. 2023 토요타 크라운 크로스오버 가격 세금 유지비 통해서 궁금할 수 있는 내용 검토해보시죠.
일본에서 크라운은 "성공의 상징"으로 여겨지는 대표적인 고급차입니다. 1955년 출시 이후 60년 넘게 일본의 자동차 문화를 이끌어온 토요타의 플래그십 모델이며, 일본 내수 시장에서만 1,500만 대 이상이 판매되었습니다.
내용 |
1. 토요타 크라운 크로스오버 특징 2. 토요타 크라운 크로스오버 제원 3. 토요타 크라운 크로스오버 가격 4. 토요타 크라운 크로스오버 유지비 |
토요타 크라운 크로스오버는 1955년 출시된 일본의 대표적인 플래그십 세단입니다. 2023년 현재 16세대를 이어오고 있으며, 일본뿐만 아니라 미국, 유럽, 중국 등 전 세계 40여 개국에서 판매되고 있습니다.
한국에서는 1990년대부터 2000년대 초반까지 수입차로 판매되었으나, 2005년 이후에는 단종되었습니다. 2023년 5월, 24년 만에 한국 시장에 다시 출시하게 되었습니다.
1. 토요타 크라운 크로스오버 특징
날렵한 이미지의 신형 크라운은 기존의 세단 형태에서 크로스오버 형태로 변경되었습니다. 파워트레인은 2.5리터 하이브리드와 2.4리터 터보 하이브리드 두 가지로 제공됩니다.
2.5리터 하이브리드는 2.5리터 가솔린 엔진과 전기 모터의 조합으로 최고출력 220마력, 최대토크 22.5kg.m의 성능을 발휘합니다.
2.4리터 터보 하이브리드는 2.4리터 가솔린 터보 엔진과 전기 모터의 조합으로 최고출력 302마력, 최대토크 36.7kg.m의 성능을 발휘합니다.
하지만 연비를 참고하면 2.5L 가솔린 엔진이 17.2Km/L 인증 받았고, 2.4L 가솔린 터보 모델은 11.0Km/L 연비를 인증받아 혜택과 경제성을 따지면 2.5L 풀하이브리드 모델의 인기가 더 높을 것 같습니다.
여기서 일본에서 크라운의 인식은 오랜 역사와 전통을 자랑하는 만큼, 일본 사회에서 높은 신뢰성과 품격을 상징하는 차로 인식됩니다.
또한, 높은 가격과 유지비로 인해 중산층 이상이 주로 구매하는 차량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최근에는 일본 사회의 고령화와 1인 가구 증가로 인해 크라운의 판매량이 감소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여전히 일본에서 가장 인기 있는 고급차 중 하나로, 일본 자동차 시장에서 중요한 역할을 차지하고 있죠. 국내 찾아온 토요타 크라운 크로스오버 제원을 살펴볼까요?
2. 토요타 크로스오버 제원
토요타 크라운 크로스오버 두 파워트레인인 2.5리터 하이브리드와 2.4리터 터보 하이브리드의 주요 차이점은 다음과 같은데요.
2023 토요타 크라운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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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분 |
CROWN HEV |
Dual Boost HEV |
전장 / 전폭 / 전고 |
4,980mm / 1,840mm / 1,540mm |
|
축거 |
2,850mm |
|
공차중량 |
1,845kg |
1,980kg |
차량 총중량 |
2,170kg |
2,305kg |
공인연비(복합/도심/고속) |
17.2km/ℓ, 17.6km/ℓ, 16.6km/ℓ |
11.0km/ℓ, 10.0km/ℓ, 12.5km/ℓ |
승차 정원 |
5인 |
|
엔진 |
2.5L 자연흡기 가솔린 엔진 |
2.4L 가솔린 터보 엔진 |
구동 방식 |
사륜구동(E Four) |
사륜구동(E Four Advanced) |
배기량 |
2,487cc |
2,393cc |
엔진 출력 |
186PS / 6,000rpm |
272PS / 6,000rpm |
시스템 총 출력 |
239PS |
348PS |
최대토크 |
22.5kg·m / 3,600~5,200rpm |
46.9kg·m / 2,000~3,000rpm |
변속기 |
eCVT |
6단 변속기 |
연료탱크 (L) |
55 |
|
드라이브모드 셀렉터 |
에코 / 노멀 / 스포츠 |
에코/ 노멀/ 스포츠/ 스포츠S/ 커스텀 |
타이어 사이즈 |
225/45/ R21 |
225/45/ R21 |
타이어 제조사 |
BRIDGESTONE |
BRIDGESTONE |
2.5리터 하이브리드는 자연흡기 엔진과 전륜모터 출력 120ps (88 kW), 토크 15.2 kg.m/ 후륜모터 54ps (40 kW), 9.1kg.m, 배터리 2.1kWh 용량 조합으로 가솔린과 전기의 효율적인 구동력을 발휘합니다. 연비가 우수하고 정숙한 주행이 가능합니다. (제로백 0~100Kmh, 7.9초)
2.4리터 터보 하이브리드는 터보 엔진과 전륜모터 출력 83ps (61 kW), 토크 22.0kgm/ 후륜모터 80ps (58.6 kW)/ 12.6 kg.m, 배터리 2.1kWh 용량 조합으로 강력한 출력과 뛰어난 주행 성능을 발휘합니다. 고속 주행이나 가속 시 뛰어난 가속감을 제공하게 되죠. (제로백 0~100Kmh, 5.9초) 성능 및 자세한 제원 출처는 미국 토요타 크라운 테크니컬 스펙 참조.
가격은 2.4리터 터보 하이브리드가 2.5리터 하이브리드보다 810만 원 더 비쌉니다. 그래서 선택은 개인의 취향과 필요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연비와 정숙한 주행을 중시한다면 2.5리터 하이브리드를, 강력한 출력과 뛰어난 주행 성능을 중시한다면 2.4리터 터보 하이브리드를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혜택이 다른 두 파워트레인의 토요타 크라운 크로스오버 가격과 세금을 비교해 보죠.
3. 토요타 크라운 크로스오버 가격
2023 토요타 크라운 크로스오버 가격 정보는 작성일 기준 토요타 홈페이지에서 참고한 내용입니다. 참고할 부분은 2.5L 하이브리드가 연비를 만족하여 2024년까지 연장된 하이브리드 취득세 40만 원 경감, 채권 200만 원 할인 적용하여 계산됩니다.
그래서 두 토요타 크라운 가격을 비교하면 아래와 같이 다르게 적용되죠.
위 이미지 내용을 참고하면 과감한 성능의 크라운도 좋겠지만, 경제성 좋은 크라운 하이브리드 좋겠죠. 그럼 두 파워트레인의 옵션 차이는 얼마나 클까요.
크라운 듀얼 부스트 모델이 풀옵션 기반이라면 위 이미지 이외에도 메모리 시트, 이지 엑서스 빠지는 옵션을 참고할 수 있습니다.
TIP, 거주지가 서울이라면, 수입차 채권 요율이 낮은 SUV 선택이 좋습니다. 세단 20% 요율이 아닌 5%가 적용되니까요. 그래서 토요타 또는 렉서스 하이브리드 모델 중 SUV를 찾아보세요.
연비가 차이가 크죠. 그래서 유지비도 많은 차이가 예상되는데요. 직접 토요타 크라운 크로스오버 유지비를 비교해 볼까요?
4. 토요타 크라운 크로스오버 유지비
작성일 기준, 오피넷 전국 평균 무연 가격을 대입하여 산출한 내용입니다.
1년 유지비 차이가 83만 원 차이가 있다면 역시 가격 저렴한 2.5L 하이브리드 선택이 좋은 것 같습니다. 물론 경제성을 따지는 분들에겐 말이죠.
이상, 2023 토요타 크라운 크로스오버 소식이었습니다. 오랜 역사와 전통을 자랑하는 토요타의 기술력과 노하우가 집약된 차량으로, 한국에서도 많은 사랑을 받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