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6 현대 기아 제네시스 차세대 하이브리드 시스템
2026 현대 기아 제네시스 차세대 하이브리드 시스템
현대자동차그룹은 2025년 4월 10일 서울에서 현대차 기아차 제네시스“차세대 하이브리드 시스템 테크 데이”를 열고 새로운 하이브리드 기술을 공개했습니다다. 주요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 목차 |
1. 현대 기아 제네시스 차세대 하이브리드 시스템
- 하이브리드 엔진은 두 개의 모터(P1: 시동/발전/구동력 보조, P2: 구동/회생 제동)를 내장한 신규 변속기로, 다양한 엔진(100~300마력대)과 조합 가능.
- 하이브리드 동력 성능과 연비 향상, 부드러운 변속, 소음/ 진동 저감, 소형부터 대형 차급까지 적용 가능.
구성 요소 | 설명 | 효과 |
---|---|---|
P1+P2 모터 변속기 |
- P1 모터: 엔진 시동, 전력 생성, 힘 보조 - P2 모터: 차량 구동, 에너지 회수 |
- 연비 향상 - 부드러운 주행 - 소음↓ |
2.5 터보 엔진 |
- 연료와 공기를 효율적으로 태워 힘을 냄 - 불필요한 부품 제거로 손실↓ |
- 연비 45%↑ - 출력 19%↑ (동급 대비) |
허용 토크 증가 |
- 변속기가 더 강한 (46.9kgf·m)을 견딤 - 크기는 작게 유지 |
- 대형 차량에도 적용 가능 |
2. 현대 기아 제네시스 2.5 터보 하이브리드 시스템 엔진
- 과팽창 사이클, 피스톤 개선, 3단 분사 등으로 효율 극대화.
- 대형 SUV(팰리세이드 기준) 연비 14.1km/ℓ, 출력 334마력, 동급 내연기관 대비 연비 45%, 출력 19% 향상.
항목 | 2.5 터보 하이브리드 | 동급 2.5 터보 내연기관 | 개선 정도 |
---|---|---|---|
연비 | 14.1km/ℓ | 약 9.7km/ℓ | 약 45%↑ |
최고 출력 | 334마력 | 약 281마력 | 약 19%↑ |
최대 토크 | 46.9kgf·m | 약 43.0kgf·m | 약 9%↑ |
정숙성 | 엔진 진동·소음↓ | 상대적으로 소음 큼 | 크게 개선 |
3. 현대 기아 제네시스 전동화 하이브리드 시스템 기술
- e-AWD: 후륜 모터 추가로 주행 성능 개선.
- e-VMC 2.0: 전/ 후륜 모터 제어로 주행 안정성과 승차감 강화.
- 스테이 모드: 엔진 없이 공조/ 편의 기능 사용(최대 1시간).
- V2L: 최대 3.6kW 외부 전력 공급.
- 스마트 회생 제동: 자동 제동 강도 조절로 연비 향상.
기능 | 쉽게 설명 | 사용자 혜택 |
---|---|---|
e-AWD | - 뒷바퀴에 모터 추가로 네 바퀴 모두 힘냄 | - 더 빠르고 안정적인 주행 |
스테이 모드 | - 엔진 끄고 1시간 동안 에어컨, 오디오 등 사용 가능 | - 차 안에서 쾌적한 시간 보내기 |
V2L (외부 전력) | - 차량 배터리로 캠핑 장비나 가전제품에 전력 공급 (최대 3.6kW) | - 캠핑, 차박에서 전기 사용 편리 |
스마트 회생 제동 | - 브레이크 밟을 때 자동으로 배터리 충전, 운전자 피로↓ | - 연비↑, 운전 편리함 |
4. 현대 기아 제네시스 하이브리드 시스템 전략 및 적용 계획
- 전기차와 내연기관 경쟁력 강화, 멀티 파워트레인 포트폴리오 확장.
- 2.5 터보 하이브리드는 팰리세이드부터 적용, 2026년 제네시스 후륜구동 모델로 확장.
- 소형~럭셔리 차급까지 하이브리드 라인업 확대.
현대차그룹은 전동화 전환기에서 하이브리드 기술로 연비, 성능, 고객 경험을 강화하며 2026년 후륜구동용 2.5 터보 하이브리드를 선보이고 제네시스 주요 모델에 순차적으로 탑재해 하이브리드 라인업을 럭셔리 브랜드까지 확장할 계획이며 발전된 하이브리드 시스템을 통해 지속 가능한 경쟁력을 확보할 계획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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