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기아 신차로 출시하면 대박일 것 같은 군용 SUV K151
    국내자동차/기아 2018. 1. 2. 20:13

    기아 신차로 출시하면 대박일 것 같은 군용 SUV K151



    기아자동차는 군 SUV 전술 차량으로 다양한 차량을 공급합니다. 여기에 2018년 기아 신차 suv로 출시하면 대박일 것 같은 군용 SUV에서 확인해 보았죠.


    1. K151

    2. 제원

    3. 성능

    4. 가격

    5. 디자인



    1. K151

    기아 SUV 군 전술 차량으로 K151 모델이 있습니다. 용도는 지휘관 이동 차량으로 이용하는 차량이죠. 기아 SUV (Armored Command Vehicle) K151 지휘 4인승 민/ 군수차량에서 축적된 기술력과 인프라를 바탕으로 미래 전장환경과 효율적인 전력운영을 위하여 기동성 및 생존성을 구비한 한국형 소형 전술차량을 기아자동차에서 개발한 모델입니다.


    지휘 4인승 모델로 보병, 포병부대 대대급 이상 지휘관의 현장 전투용으로 2017년부터 전력화되어 운용하였습니다.



    2. 제원

    기아 신차로 출시하면 대박일 것 같은 군 K151 SUV 제원은 디젤엔진 225마력, 최고토크 51kg.m, 8단 변속기, 최고속도 (Max. Speed) 130km/h 제원으로 출시합니다.


    연료량 및 분사압력 등을 최적으로 제어함으로써 배기가스 저감 및 저연비, 저소음이 가능한 고마력 전자제어 터보 인터쿨러 엔진 적용한 성능에서 기아 신차 출시를 바랄 수 있습니다.



    3. 성능

    K151 SUV 등판능력 및 견인력, 조종안정성, 야지 구동력 향상을 위한 사륜구동 적용으로 어디에서도 이동할 수 있는 성능을 나타냅니다.


    험로에서 독립현가 방식으로 야지주행 시 전/후/좌/우 바퀴가 각각 독립적으로 거동함으로써 승차감 및 안정성을 향상한 차량이죠.



    뿐만 아니라 4륜 구동용, 4 센서, 4 액츄에이터형 타입 ABS 제동장치 적용하여 제동 및 조종 안정성 확보하는 등 차량의 고장 또는 장애물에 의한 기동 불가 시 견인 및 자체 탈출이 가능하며, 운용성을 고려하여 탈부착 가능한 전동 윈치 적용하고 있습니다.


    도하 (760mm)

    1회 주유 항속거리 640km


    크기는 전장 (4,900mm), 전폭 (2,195mm), 전고(1,980mm), 지상고(410mm) 사이즈이며 전폭이 넓어 편의성도 좋지만 주차 공간이 걱정됩니다.



    오프로드 차량으로 이보다 더 좋은 차량을 보기 힘들단 생각을 할 수 있죠.


    4. 가격

    군 전술 차량의 다양한 이유인 차체 및 유리의 방탄으로 가격은 높을 수밖에 없습니다. 한마디로 돈에 신경 쓰지 않고 군사용 목적으로 만들었기 때문에 높은 가격을 책정하고 있죠.


    군사용 차량을 일반용으로 만들어 고급 SUV 모델 그대로 기아 신차로 출시하면 대박일 것 같습니다. 가격대는 모하비 수준이면 더 좋겠죠.



    5. 디자인

    전면부 본다면 허머보다 더 좋은 인상에 호감스런 디자인을 반영하고 있죠. 일반 차량으로 출시해도 인기 있을 것 같은 디자인과 오프로드 성능 때문에 관심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실내 정보까지 확인할 수 없지만, 현재 출시되고 있는 SUV 실내와 동일하게 반영한다면 더욱 멋스러운 디자인의 SUV가 탄생하지 않을까 예상합니다. 2018년 오프로드 프로 SUV를 기대하며 현재 군용 SUV으로 출시하고 있는 모델을 통해서 기아 신차를 기대해 보았습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