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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날세운 현대 i40 유럽 마쯔다 6 경쟁할 무기는?
    국내자동차/현대 2018. 6. 1. 16:09

    날세운 현대 i40 유럽 마쯔다 6 경쟁할 무기는?



    2018년 1월 31일 유럽 현대 자동차는 i40 세단과 왜건에 상품성 개선한 모델을 선보이며 소비자 중심으로 개선한 현대 i40를 선보였다.


    현대 i40의 새로운 헤드램프는 전체 인상을 스타일 쉬하고 우아한 표정으로 바꿨다. 세련된 헤드램프와 테일 램프는 낮과 밤을 구분하지 않고 i40 정체성을 높였다. 두 가지 색상의 휠 디자인은 i40의 전반적인 스포티한 자세를 보이게 했다.




    1. 독일



    독일 뤼셀스 하임 (Rüsselsheim)에 위치한 유럽의 R&D (현대차 설계) 본사에서 설계 및 엔지니어링 한 현대 자동차 i40 비전은 D 세그먼트의 고유한 대안을 제시하는 것이라고 밝혔다. 


    "현대 자동차 유럽 디자인 센터 수석 디자이너"는 원래 모델의 독특한 시각적 매력을 유지하면서 i40을 새로 고치는 데 중점을 두었다고 밝히며 i40은 실용적인 디자인과 매력적인 디자인을 결합했다며 방향을 설명했다.



    위 언급한 내용처럼 이번 현대 i40는 독일 R&D (현대차 설계)에서 주도한 디자인이다. 독일에서 i40와 경쟁 구도는 마쯔다 6과 경쟁 중이다.


    유럽에서 같은 등급 차량은 i40 판매량 10위, 마쯔다 6 판매량 7위의 판매량을 나타낸다.


    경쟁 모델과 차별화를 위해서 독일 설계 및 엔지니어링은 현대 i40 추가적인 새로운 기술을 적용했다.



    2. 새로운 기술



    더 나은 코너링과 i40의 전반적인 민첩성을 보장하기 위해 현대 엔지니어링 팀은 ATCC (Advanced Traction Cornering Control)를 개발했다. ATCC는 견인력과 핸들링을 향상하며 특히 i40 주행 특성에 맞게 조정했다.


    새로운 i40은 이전 모델의 매끄러운 윤곽선을 유지하여 우수한 공기 역학력 수치를 나타내었다. 왜건의 경우 0.29 Cd, 세단은 0.28 Cd 공기저항 수치를 보였다.



    3. 국내



    2018년 6월 1일 국내 현대 자동차는 상품성 개선한 i40를 출시하며 i40는 유럽형 실내외 디자인과 든든한 주행감성, 국내 유일의 왜건 바디 타입 운영 등 차별화된 장점을 갖춘 중형 패밀리카로 2018년형 모델을 출시하며 안전성과 편의성을 크게 높였다고 밝혔다.


    현대 i40 스포티한 느낌을 가미한 메쉬 타입의 크롬 라디에이터 그릴을 적용하고 신규 디자인의 18인치 알로이 휠을 적용해 외관 디자인을 새롭게 적용했다.



    유럽 현대차와 국내의 차별화된 부분은 메쉬 타입의 크롬 라디에이터 그릴은 국내 적용하였고, 유럽 i40은 디젤 엔진과 7단 dct 변속기를 적용한 것이다.


    국내 출시한 i40는 가솔린 엔진 기반으로 유럽 현대에서 개발한 ATCC (Advanced Traction Cornering Control)를 새로운 시스템을 적용하며 스티어링 휠과 코너링에서 안전성을 높였다.



    4. 제원


    국내 출시한 현대 i40는 가솔린 파워트레인 단일 구성이다. 2.0 GDi (1,999cc) 최고출력 (166ps/ 6,200 rpm), 최대토크 (20.9 kgm/ 4,000 rpm), 6단 자동, 205/60 R16, 연료탱크 (70ℓ), 전륜 맥퍼슨 스트럿 서스펜션, 후륜 멀티링크 서스펜션 맞물리는 제원이다.


    현대 i40 왜건 기준 연비는 복합 (10.7km/ℓ), 도심 (9.5 km/ℓ), 고속 (12.5 km/ℓ)이며 CO₂ 배출은 (163g/km) 인증받았다.


    현대 i40 크기는 이미지 내용 참고



    5. 가격 및 옵션



    현대 i40 가격 및 옵션 정보는 취등록세 정보를 통해서 개별 가격을 확인할 수 있도록 했다.



    현대 I40 풀옵션 가격은 지역마다 공채 가격을 다르게 적용한 부분을 쉽게 비교할 수 있도록 전국 정보를 담았다. (무옵션과 풀옵션 공채 가격과 차이는 서울 4~5만 원, 이외 1~2만 원 수준)



    현대 i40 인포테인먼트 패키지에 포함되는 7인치 내비와 미러링크, 애플 카 플레이 등 모바일 기기와 커넥티비티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했으며 블루링크 서비스의 기본 제공을 5년으로 확대했다.


    앞서 언급한 다이내믹 드라이빙 시스템(서스펜션/ 핸들링), 메탈 페달, 패들 쉬프트, 앞좌석 열선/통풍 시트&뒷좌석 열선 시트 등은 상위 트림인 프리미엄 트림을 기본 적용해 상품성을 높였다.


    동일한 조건으로 유럽 시장과 국내 시장에서 경쟁의 날을 세운 현대 I40를 만날 수 있게 되었다.



    6. 자동차세 및 유류비



    1년 15,000Km 주행 기준, 자동차세 및 유류비 내용이다.



    관심을 높이는 부분은 유럽 경쟁 모델과 차별화를 둔 새로운 시스템을 탑재하고 주행 감성을 높였다는 독일 현대차 내용을 집중하게 했다.


    현대 i40 시승기는 독일 현대차의 ATCC (Advanced Traction Cornering Control)를 개발한 핸들링 민첩성과 코너링의 안정 주행성 확인에서 달라진 현대 i40 주행 감성을 전달할 것으로 예상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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