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기아 타스만 가격 제원 세금 유지비 아내에게 양보?국내자동차/기아 2024. 10. 29. 19:18
기아 타스만 가격 제원 세금 유지비 아내에게 양보?
기아차가 픽업트럭 타스만을 공개하며 디자인 및 실내 첨단 기술까지 공개했습니다. 이번 글에서 여러분께서 구매할 경우 타스만 픽업트럭 세금과 유지비 등 기아차 미국 공개한 타스만 제원등 궁금한 부분을 해소해 보죠.
1. 기아 타스만 소개
기아차 타스만은 픽업트럭의 스타일, 기술, 성능이 혼합되어 험로, 캠핑, 낚시 등 스포츠 즐기려는 현대인에게 주목을 받았습니다. 픽업트럭 운전자가 추구하는 본질인 SUV픽업의 신뢰성, 안전성, 세련미가 하나의 패키지에 담겨 있습니다. 그래서 여러분께서 기대할 수 있는 도시 주행이든 장거리 주행이든 타스만은 다양한 라이프스타일 적응을 기대할 수 있겠죠.
그럼 기아 타스만의 주요 특징의 제원, 세금, 유지비를 통해서 얼마나 실용성을 안겨주며 현대인에게 엄청난 스포츠 감성을 높여줄지 경쟁 자동차에서 타스만이 돋보이는 이유를 알아보죠.
2. 기아 타스만 디자인
기아 타스만 디자인 앤 빌드 외관 디자인 하이라이트 기아 타스만의 외관은 우아함과 스포티함의 완벽한 균형을 이룹니다. 현재 출시한 중인 경쟁 모델 대비 깔끔한 라인, 매끈한 그릴, 튼튼한 스탠스를 갖춘 이 디자인에서 여러분께서 기대할 수 있는 현대적이면서도 기능적인 기술을 도입하였습니다.
그래서 공기 역학적 디자인을 적용하였고 가솔린과 디젤 엔진 등 어떤 것을 선택해도 연료 효율을 개선하여 스타일과 경제성을 모두 중시하는 사람들에게 이상적인 선택으로 출시할 예정이죠.
디자인과 첨단 기술의 혁신을 감안한 계획 설계된 치수는 편안한 주행을 보장하면서 도시 주행에 충분함을 연출하는데요. 전반적으로 타스만의 외관은 실용성과 스타일을 중시하는 운전자 모두에게 어필합니다.
내부 편안함과 공간 내부적으로, 기아 타스만은 기능적일 뿐만 아니라 환영하는 분위기를 연출하도록 디자인되었습니다. 고품질 소재가 좌석을 덮고 있으며, 넓은 캐빈은 앞좌석과 뒷좌석 승객 모두에게 충분한 레그룸이 특징이죠. 실내 대시보드 레이아웃은 직관적이며, 컨트롤은 쉽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타스만 공간은 기아차가 내세울 수 있는 넉넉한 실내 좌석 배치를 제공하여 가족과 솔로 운전자 모두에게 편리할 것 같은데요. 픽업의 특징인 여행이나 일상 필수품을 운반하기에 완벽한 넉넉한 트렁크 공간은 덤으로 볼 수 있겠죠.
이번 기아차 픽업은 깔끔하면서도 과감한 마초 스타일과 실내 편안함이 최우선이며, 지지력이 뛰어난 좌석과 실내 온도 조절 기능이 있어 어느 계절에도 실내 쾌적함을 기대할 수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기술 및 인포테인먼트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및 연결성 기아 타스만의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은 승객을 연결하고 즐겁게 하도록 설계되었습니다. 물론 애플 카플레이와 안드로이드 오토와 호환되는 대형 터치스크린 디스플레이가 포함하였죠. 블루투스 연결과 USB 포트를 통해 개인 기기를 쉽게 통합 연결할 수 있으며, 음성 인식을 통해 핸즈프리 제어가 가능합니다.
3. 기아 타스만 제원
현재 미국 법인에서 공개한 기아 타스만 제원은 2가지 파워트레인을 공개한 상태입니다. 성능 및 사양 엔진 옵션 및 성능 기아 타스만은 국내 2.5터보 엔진을 공개하였고, 글로벌 다양한 주행 선호도에 맞게 다양한 엔진을 제공하는데요.
표준 엔진은 일상적인 사용에 안정적인 출력을 제공하는 반면, 사용 가능한 터보차저 옵션은 추가 부스트를 원하는 사람들에게 더욱 강력한 성능을 제공합니다.
기아 타스만 제원
구분
엑스프로
엑스라인
베이스
전장
5,410mm
전폭
1,930mm (1,930mm)
전고
1,920mm
1,890mm
1,870mm
(루프 랙 포함)
휠베이스
3,270mm (길이)
지상고
2륜구동
X
X
231mm
4륜구동
252mm
224mm
224mm
엔진 유형
엔진
최고출력
최대토크
변속기
0-100km/h/
6단 수동
8AT
최고속도
가솔린 세타 3
G4KIII FR 2.5 T 터보차저 GDI
281마력
42.9kgm
–
A8TR1-1
8.5초/185km/h
디젤 뉴 R
D4HIII 프랑스 2.2
210마력
45.0kgm
M6VR2
A8TR1-1
10.4초/185km/h
연비
가솔린 세타3(4WD) : 8km/ℓ
디젤 뉴 R (4WD) : 13.2km/ℓ
※ 상기 연비는 목표치이며, 인증 후 변경될 수 있습니다.
연료 탱크 용량
80L
타이어
17인치
18인치
1 7~ 18인치
특수
기능
트레일러 브레이크 컨트롤러(TBC), DBC/X-trek 모드, eLD, 4WD 모드 스위치(2H/4A/4H, 4L)
전문 제어
X-TREK
DBC
DBC
(저속 주행 지원)
(다운힐 브레이크 컨트롤)
(다운힐 브레이크 컨트롤)
지형 모드
락모드
눈/진흙/모래 (사막)
눈/진흙/모래 (사막)
매끄러운 핸들링과 반응성 높은 조향 시스템에서 타스만 도시 및 고속도로에서 모두 자신감 있는 주행을 보여줄 전망이죠.
기아 타스만의 안전 기능 기아 타스만은 도로에서 마음의 평화를 제공하는 첨단 안전 기능을 갖추고 있습니다. 멀티 에어백 시스템, 충돌 방지 기술, 안정성 제어를 탑재하고 편의 옵션을 선택할 수 있죠.
4. 기아 타스만 가격
기아차에서 공식적으로 타스만 가격표를 공개한 것은 아닙니다. 다만 해외 경쟁 모델과 비교해서 출시할 가격을 예상하고 있었는데요. 하위트림 4,000부터 상위 풀옵션 6000만 원대까지 출시할 예정이라고 알리고 있었죠. (2025년 미국, 유럽, 중동 출시 예정)
이번 국내 자동차세가 2025년부터 4,000만 원 기준으로 변경한다고 알리고 있지만, 국회에서 법을 통과한다해도 한미 FTA 협정 위반으로 어려움을 예상할 수 있어 픽업트럭 만큼은 예외가 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따라서 기아 타스만 픽업트럭 세금은 구매 취득세 5%, 1년 자동차세 28,500원 수준으로 동결할 가능성이 매우 높은 상태죠. 여기에 자동차 보험료는 주행거리 계산하여 납입하는 캐롯을 선택하면 더 저렴한 유지비를 고려할 수 있습니다.
이러면 경차 운행비보다 더 저렴한 유지비를 안겨주는 것인데요. 세컨드 차량으로 경차를 구매하는 것이 아니라 기아 타스만을 고려하는 분들이 많아질 것 같습니다. 그럼, 실질적인 유지비는 얼마나 고려할 수 있을지 검토해보죠.
5. 기아 타스만 유지비
픽업트럭 자동차세, 연비좋은 디젤 엔진을 선택할 수 있었으면 좋겠지만 국내는 요즘 신차 출시에 디젤 엔진은 제외하고 있는 추세입니다.
그럼에도 경유의 저렴함을 기대한다면 얼마의 차이가 있는지 궁금함을가질 수 있을 것 같아 작성일 기준 유류 가격을 적용한 1년 유지비를 산출해 보았습니다.
기아 타스만 공개에 스타일리시한 차량 그 이상으로 사려 깊은 디자인, 최첨단 기술, 효율적인 성능, 안전성을 결합한 픽업모델로 선택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경쟁 모델과 비교할 수 있는 가격임에도 높은 수준의 만족감을 기대할 수 있는 기아 타스만...
세련미와 기능성 균형을 갖춘 픽업을 찾고 있었다면 이번 공개한 기아 타스만을 고려해 볼 만하겠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