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2017 현대 그랜져 IG 가격 가격표 옵션 [그랜저 IG 디젤 포함]
    국내자동차/현대 2016. 11. 22. 18:43

    중대형 자동차를 기다렸던 소비자에게 실질적인 궁금했던 가격이 공개하며 전진 배치된 그랜저의 모습을 공개하였습니다. 풀체인지 신형 그랜저는 대형 캐스케이딩 그릴과 독창적인 헤드램프와 캐릭터라인, 기존 그랜저의 헤리티지를 물려받은 리어램프를 적용해 고급스러운 외관을 연출했는데요, 어떤 매력을 담았는지 확인해 보는 시간 만들어 보았으면 합니다.



    그랜져 IG 관전 포인트

    달라진 외형뿐만 아니라 그랜져 IG는 인체공학적 실내 설계를 통해 감성 품질을 극대화하는 등 전체적인 디자인 완성도를 높여 현재 출시되고 있는 중대형 세단에서 치열한 경쟁에 대비했습니다.




    그랜져 IG 파워트레인의 아쉬움

    풀체인지 그랜져 IG 파워트레인 구성은 가솔린 3.0 모델과 디젤 2.2 모델에는 전륜 8단 자동변속기를 탑재해 파워트레인 성능의 완성도를 높여 운전자에게 최상의 주행환경을 제공으로 설계했지만, 기아에서 보여준 3.3ℓ 엔진을 배제한 구성으로 출시해 현재 출시하고 있는 K7의 3.3ℓ 같은 풍부한 가속력을 보일 것인지는 지켜봐야 할 부분이죠.




    현대 빠지지 않는 소개

    2017 그랜져 IG 출시하며 동급 최고 수준의 고 강성 차체 구조를 구현했다는 내용과 2017 그랜져 IG의 비틀림 강성을 향상해 차량 안전성을 극대화하는 동시에 안정감 있는 주행 성능을 확보했다는 내용은 신제품 소개마다 빠지지 않는 소개가 단골 메뉴가 돼버린 것 같습니다. 고 강도 강성 차체가 앞으로 얼마나 좋은 역할을 보여줄지 기대해봐야겠네요. 



    2017 현대 그랜져 IG 안전

    신형 2017 현대 그랜져 IG에 지능형 안전기술 브랜드 ‘현대 스마트 센스(Smart Sense)’를 최초로 적용했습니다.



    그랜저 IG 스마트 센스 안전 기술

    그랜저 IG 신기술처럼 보이는 안전 기술은 전방 보행자 감지를 통해 충돌을 피하고, 차선이탈방지, 앞차 거리유지, 사각지대 접근 차량 경고 등 자동 긴급제동 시스템, 후측방 충돌회피 시스템과 주행 조향보조시스템, 부주의 운전경보 시스템, 어드밴스드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 등 이전부터 보았던 안전 기술을 통합적으로 묶어 놓은 시스템으로 안전의 기술을 높였다는 내용입니다.



    현대 그랜저 IG 합리적인 가격 제시?

    현대 그랜저 IG 가격은 안전 기술과 여러 편의 옵션을 적용하고 그랜저 IG 가격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출시했다고 설명하고 있습니다.



    모델별 그랜져 IG 가격 확인을 통해서 제시한 가격을 알아보도록 하죠. 옵션 가격과 취·등록세 포함된 그랜져 IG 가격으로 준비해 보았습니다.



    2017 현대 그랜져 IG 가격표 (2.4 가격 및 3.0 가격)




    이미지에 정보는 2017 현대 그랜져 IG 가격표의 가솔린 IG 가격표디젤 IG 가격표 내용의 구성입니다.


    2017 현대 그랜저 IG 실사로 보는 것과 이미지를 나온 디자인과는 차이가 큰 것같아 준비한 내용입니다. 실사로 통해서 본 디자인은 조금 다른 느낌을 보여주죠.


    3.3 파워트레인 빠진 제원 구성은 어떤 출력의 차이를 보여주는지 확인해 필요할 것 같아 비교 알 수 있는 그랜저 IG 제원으로 보도록 하죠.


    그랜져 IG 제원 비교


    역시 출력은 떨어지는데, 가속력은 어떻게 적용되는지 궁금해지네요. 3.3리터와 3.0리터는 분명 차이가 높을 텐데요. 시승기를 통해서 조금 더 알아보았으면 합니다. 


    신형 그랜저 IG는 전장 4,930mm, 전폭 1,865mm, 전고 1,470mm, 축거 2,845mm의 차체 크기로 (기존 : 전장 4,920mm, 전폭 1,860mm, 전고 1,470mm, 축거 2,845mm) 조금 더 커진 외형입니다.


    판매량이 높았던 K7 2.4 모델 때문에 현대 그랜저 IG에서도 2.4ℓ 엔진의 선택이 가장 높을 것 같습니다. K7 판매량에서 2.4ℓ 모델이 가장 판매가 높았던 이유에 이번 그랜저 IG 2.4ℓ 모델에서만 유독 저렴하게 출시한 것을 보이네요, 판매량이 많은 모델을 조금 더 저렴하게 출시해 우위 자리를 생각했다는 예상케 하네요.




    2017 그랜져 IG 유지비와 세금 차이는



    그랜저 IG 보험료를 제외한 1년 자동차세 + 1년 유류비를 통해서 유지비 내용을 작성해 보았습니다.



    그랜저 IG 할부를 고려한다면

    선수금에 따라 달라지는 할부 값은 견적을 받으면 할부 값이 얼마인지 알 수 있습니다. 경제적인 부담감을 가지고 있다면 미리 계산해 보는 것도 좋겠네요.


    그랜저 IG 1개월 할부 가격 + 1개월 유지비 = 1개월 총지출 정보


    그랜져 IG 3.3ℓ 엔진 출시는 2017년 하이브리드 모델 출시 계획입니다. 



    국내 하이브리드 시스템은 모터 용량이 부족한 점을 보였죠, 3.3ℓ 적용할 전기 모터는 어떤 제원을 보여줄지 기대가 되네요. 유익한 정보가 되었길 바랍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