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신차 현대 코나 가격 기아 스토닉 제원 출시일정은?
    국내자동차 2017. 4. 6. 18:39

    신차 현대 코나 예상도 유럽에서 노출



    현대 자동차 신차 정보 "코나" 통해서 여러분과 소통할 수 있는 시간 만들었으면 합니다. 최근 소형 SUV의 치열한 경쟁 속에 각 제조사의 대표 모델은 소형 SUV가 대표적인 모델급으로 부상하고 있는데요. 쌍용 티볼리 출시는 국내 소형 SUV에서 가장 큰 주역이 된 것 같습니다. 여기서 신차 기아 스토닉 또한 준비하며 출시를 예상할 수 있어 기아 스토닉 정보와 함께 내용 확인할 수 있었으면 좋겠네요.



    현대 코나 어떤 차?

    현대자동차에서 출시할 신형 코나는 2017년 4월 말에 생산 예정인 소형 SUV인 프로젝트명 OS의 차종이며 현대 코나 명칭은 미국의 하와이 지역에 있는 커피 산지로 유명한 곳이기도 하죠. 인도에서 판매하는 저가형 크레타 (ix25) 다르게 유럽, 국내, 미국 위주로 판매할 차량이기도 한데요. 중요한 부분은 티볼리와 경쟁할 수 있도록 상품성을 올리고 가격은 최대로 낮추는 방안을 가지고 있다는 것입니다.




    기아 스토닉 어떤 차?

    기아자동차에서는 KX3를 내수 시장에서 기아 "스토닉"이라는 이름으로 출시하는 것을 검토 중이라 발표했었습니다. 현대자동차와 마찬가지로 소형 SUV의 시장이 커지는데 기존 소형 SUV의 니로는 하이브리드 차량이라 판매 수요가 한계가 있어 출시 시기를 현대와 겹치지 않게 출시할 예정이죠.




    현대 코나 제원 구성

    내수 시장에 출시할 현대 코나 제원 구성의 파워트레인은 1.4 가솔린 터보, 1.4 디젤, 1.6 디젤로 예상하며 여기에 현대 코나 전기차 모델까지 생산 예정으로 알려져 있는데요. 현대 코나에서 전기차 정보가 나온 것은 아닙니다. 예상할 수 있었던 것은 기아 스토닉에서 전기차까지 출시 예정이기 때문에 위와 같은 정보를 예상할 수 있었습니다.



    [기아 프로보]


    기아 스토닉 제원 구성

    유출된 뉴스에 따르면, 엔진의 파워트레인은 현대의 소형 SUV인 코나와 같고, 1.4리터 가솔린, 1.6리터 터보 가솔린, 1.6리터 디젤 엔진 등 3종류로 출시될 예정이며 하반기 또는 내년 상반기 기아 스토닉 전기차를 출시할 예정입니다.



    현대 코나 출시일정은?

    현대 코나는 출시일은 3분기 시작인 7월 출시를 예고하고 있으며, 현대 코나 전기차 경우 하반기에 출시 목표를 잡고 있습니다. (근데..., 유럽에선 코나를 홍보하고 있던데) 더 빨리 출시할 수도 있을 것 같네요.



    기아 스토닉 출시일정은?

    코나와 겹치지 않게 기아 스토닉은 4분기 시작점인 9월 또한 10월에 출시할 예정으로 내수 시장이 좁은 이유 때문에 비슷한 시기지만, 시간차를 조율 중이라는 이야기가 나오고 있죠. 전기차는 앞서 언급한 것처럼 하반기 또는 내년 상반기를 예상하고 있어 코나 보다는 조금 늦게 출시할 예정이네요.




    왜?..., 하이브리드 모델이 안보이죠? 네 맞습니다. OECD 국가에서 2020년까지 탄소배출을 줄이기로 약속했었고 내년부터는 전기차 시대를 맞이한다는 내용으로 접해도 좋을 것 같습니다. 하이브리드 모델이 출시할 수 있겠지만, 현재 출시한 하이브리드 모델이 많은 관계로 정부 보조금이 높은 전기차를 고수한다고 봐야겠죠. 또 하나의 이유는 탄소 배출량에 따라 자동차를 판매할 수 있는 조건이 되는데요. 많은 자동차를 판매하기 위해서라도 전기차를 먼저 진입하는 것 같습니다. (하이브리드 내용은 아직 접할 수 없었네요) 




    현대 코나 가격

    현대 아반떼 디젤과 비슷한 코나 가격인 1,680만 원 ~2,460만 원 가격을 예상합니다. 이유에 대해서는 너무 잘 알고 있듯이 경쟁 모델에서 우위 자리를 잡기 위해서 더 높일 수 없는 부분이겠죠.




    기아 스토닉 가격

    기아 K3 디젤 가격이 아반떼보다 높은 가격인 것처럼 스토닉 가격은 1,700만 원~ 2,600만 원 사이에서 예상합니다.


    [프로보 스타일 기아 스토닉 예상도]


    현대자동차와 기아자동차는 판매량이 저조한 소형차 라인을 정리하고 소형 SUV로 대체한다는 말이 있는데요. 현대 엑센트를 만들고 있는 울산 1공장에서 코나를 생산할 예정이라 엑센트는 단종을 생각할 수 있으며 유럽에 먼저 출시한 신형 프라이드 또한 국내 출시가 상당히 불투명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두 차량의 디자인에 대해서 현대의 코나 정보는 대체로 정보가 공개되었는데, 스토닉은 KX3를 예상하지만, 기아 프로보 놓칠 수 없는 디자인의 멋이 담겨 있어 개인적으로 프로보 스타일을 기대하고 있습니다. 유럽에서 대대적인 홍보를 시작한 신차 정보에 준비해 보았습니다. 유익한 정보였으면 좋겠네요.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