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올뉴 크루즈 신형 가격표 연비 제원 세금 유지비국내자동차/쉐보레 2017. 5. 24. 23:50
올뉴 크루즈 신형 가격표 연비 제원 세금 유지비
쉐보레 올뉴 모델인 크루즈는 커진 차체 크기 바탕으로 대폭 확장된 실내공간을 갖추며 국내 출시하였고, 이전과 다른 상품성을 올린 고강도 경량 바디 프레임과 최신 가솔린 터보 엔진이 지원을 통해 역동적인 주행 성능과 첨단 능동 안전 시스템을 크루즈에 대거 탑재하였지만, 신형 모델 크루즈 높은 가격에 판매량은 좋지 않았는데요. 그래서인지 바로 가격 인하된 차량 가격으로 공격적인 마케팅을 선보이고 있습니다. 달라진 몸값에 준중형 모델의 새로운 트렌드를 반영한 올뉴 모델의 크루즈 대해서 준비해 보았습니다.
올뉴 모델의 특징
신형 모델 크루즈는 시선을 끄는 감각적인 디자인뿐만 아니라 크루즈 파워트레인과 섀시, 안전 시스템 등 모든 부분에서 변화를 보이며 국내 준중형차 시장을 한 단계 끌어올린 최고급 신형 스타일의 크루즈를 선보였습니다. 전면 범퍼와 후드를 비롯한 바디 스타일을 감싸는 입체적인 캐릭터 라인은 수준 높은 품격과 세련미를 선보이며, 크루즈 전면에 적용된 크롬 몰딩과 어울려 날렵하고 긴장감 넘치는 크루즈만의 외관 디자인을 연출한 것인데요. 조금 더 자세히 내용을 확인하면….
모델인 크루즈는 유럽의 오펠이 개발 주도한 차세대 준중형 아키텍처를 기반으로 탄생한 신형 모델의 크루즈는 기존 모델 대비 큰 치수를 보이며 15mm 커진 휠베이스와 25mm 늘어난 전장을 통해 뒷좌석 레그룸이 22mm 확장되어 중형차급의 실내를 확보한 것이 특징입니다.
신형 모델인 크루즈 크기는 전장(4,665㎜), 전폭(1,805㎜), 전고(1,465㎜), 휠베이스 (2,700㎜) 사이즈이며 올뉴 모델과 경쟁 모델인 아반떼 전장(4,570㎜), 전폭(1,800㎜), 전고(1,440㎜), 휠베이스(2,700㎜) 크기보다 조금 더 커진 크기로 출시하였습니다.
신형차 크루즈의 확장된 차체와 낮아진 몸무게는 최대 110kg 줄였으며 초고장력 및 고장력 강판 적용을 확대, 차체 강성을 약 27% 증가한 동급 최고 수준의 효율과 다이내믹한 주행을 느낄 수 있도록 올뉴 모델의 크루즈에 담아 고객의 시선을 집중하게 하고 있습니다.
신형 모델의 추구반향
올뉴 5세대 아반떼 커진 차체로 출시하였다면 크루즈는 이보다 더 커진 동급 최대 차체 길이(4,665mm)의 신형 모델 크루즈의 낮은 전고 설계 통해서 안정적이면서도 날렵한 비례감을 보이며 크루즈 스포츠 스타일의 젊은 트렌드 감각적인 라인으로 디자인의 올뉴 스타일에 반영하였습니다. 크루즈의 매끄럽고 길게 뻗은 프로젝션 헤드램프와 LED 시그니처 주간주행등의 선명하고 쉐보레 말리부와 패밀리룩을 적요하며 강렬한 듀얼 포트 그릴과 전면부를 보다 웅장한 다이내믹하게 나타낸 것이 신형 모델의 특징으로 볼 수 있습니다. 국내 올뉴 모델 크루즈 출시 가격표를 확인해 보시죠.
올뉴 쉐보레 크루즈 터보 가격표 및 옵션
신형 쉐보레 크루즈 터보 가격표 및 옵션의 가격표 7% 취등록세 (채권을 제외한 탁송료와 개별소비세, 교육세 포함, 부가가치세 금액 산출)을 적용한 2017년형 신형 모델의 크루즈 터보 가격표입니다.
■ 올뉴 모델 크루즈 터보 제원
신형 모델에 적용한 크루즈 1.4리터 가솔린 직분사 터보 엔진은 GM의 첨단 다운사이징 엔진 기술로 새롭게 개발된 4기통 터보 엔진은 153마력의 최대 출력과 24.5kg.m의 최대 토크를 바탕으로 크루즈의 우수성을 강조한 올뉴 모델의 제원입니다. 과감한 퍼포먼스를 전달할 3세대 6단 자동변속기는 검증된 내구성을 통해 효율적인 엔진 구동력 전달과 부드러운 변속감으로 향상된 주행성을 올뉴 모델에 보이는 것인데요. 신형 모델을 설계 반영한 크루즈의 강렬한 외관 디자인과 공기역학적 설계는 공기 저항 계수 0.28 Cd의 뛰어난 계측 결과 반영함으로써 날렵하고 과감한 퍼포먼스와 연비는 나타내게 된 것입니다. 올뉴 모델의 연비 정보를 확인해 보시죠.
올뉴 모델 크루즈 터보 연비
신형 모델의 크루즈는 복합(13.5㎞/ℓ), 도심(12.1㎞/ℓ), 고속(15.5 ㎞/ℓ) 연비를 나타내며 터보엔진의 과감한 성능에도 올뉴 모델의 높은 연비는 이용자의 만족을 이끌어내는 부분이지만, 크루즈의 전 트림에 기본 채택된 스탑 앤 스타트 기능과 다운사이징 경량화를 통해 올뉴 모델의 연비와 효율을 실현한 것입니다.
크루즈는 전자식 차속 감응 파워스티어링(R-EPS) 시스템은 경량 고강성 차체와 균형 잡힌 서스펜션 시스템은 여러 주행 환경에서도 부드럽고 민첩한 조향 감각을 신형 모델에 보이며 크루즈에 기본 적용된 6개의 에어백은 360도 전방위 첨단 안전 시스템과 연동해 외부 충격으로부터 운전자와 탑승객을 보호하는 올뉴 모델의 안전 시스템 또한 만족스러운 부분입니다. 여기에 올뉴 모델은 사각지대 경고시스템(SBSA), 전방충돌 경고시스템(FCA), 자동주차 보조시스템(APA), 전 좌석 안전벨트 경고 시스템, 급제동 경고 시스템, 지능형 상향등 등 프리미엄 안전사양을 신형 모델에 대폭 적용해 중형 모델과 견주어도 좋을 만큼 안전성을 구축한 부분도 매력을 담고 있죠. 국내 세금과 유류비 정보 통해서 경제적인 부분 준비해 보았습니다.
올뉴 모델 크루즈 터보 세금 유지비
보험할인 악정 거리 1년 10,000Km 주행 기준, 크루즈 자동차세 + 유류비 통해서 크루즈 1년 유지비 산출된 정보입니다.
올뉴 모델 크루즈 총평을 정리하면 준중형 모델에서 가장 큰 사이즈에 몸무게를 줄이고 전 트림에 기본 안전 사양을 올린 차량이며 신형 모델의 연비는 좋아 경제성까지 올린 차량이라 동급 어떤 모델과 견주어도 만족할 수 있는 차량임을 나타내게 합니다. 최근 신형 모델의 최하위 트림 가격 인하를 통해 고객이 크루즈를 더 느껴볼 수 있도록 조치한 부분도 환영할 내용인 것 같은데요. 여러 준중형 세단 중 고민한다면 R-EPS, 6개의 에어백, 동급 최대 차체 길이와 폭 등 다양하게 만족할 수 있는 크루즈 모델을 고려해도 좋을 것 같습니다. 유익한 정보였으면 좋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