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기아 스팅어 가격으로 경쟁 모델을 잡나?
    국내자동차/기아 2017. 5. 31. 18:33

    기아 스팅어 가격으로 경쟁 모델을 잡나?



    기아차 스팅어가 국내외 모두 관심을 가지며 조용한 돌풍을 일으키고 있습니다. 최근 소식에 따르면 북미, 유럽에 이은 중국까지 출시를 알리고 있는데요. 최근 출시한 기아차 스팅어 대해서 준비해 보았습니다.



    기아 스팅어 선호도는?

    국내 고객에게 어필되는 모델은 아무래도 디젤 엔진의 보편화된 경제성을 참고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이유는 스팅어 높은 연비와 4도어 기반으로 출시하며 실용성을 높이는 기아차 스팅어 스포츠 세단의 이유를 담고 있어 벤츠 CLS 모델과 비교해서 숫자로 표현되는 수치는 비슷한 정보를 나타내고 있기 때문입니다. 여기에 디젤 연비의 경제적인 부분까지 기대할 수 있어 디젤 엔진을 고려하는 고객이 많을 것으로 볼 수 있는 부분이겠죠.




    웃고 있는 사람들?

    기아 스팅어의 사륜구동과 8단 자동 변속기는 국내에서 개발한 기술이 적용되어 있어 국산화에 환영하는 사람들과 스팅어 테스트 완성도를 믿을 수 없다는 반응으로 분류합니다. 기아차 스팅어에 적용한 새롭게 개발된 국산 부품에 대한 충분한 테스트가 부족하지 않았을까? 의구심을 가지는 내용을 보이는 부분입니다. 



    스팅어 댓글에서 여과 없이 보여준 부분은 기아차를 장기적으로 이용한 고객이 체험하고 느낀 내구성을 꾸준히 표현하는 것 같은 내용 그대로 나타내는 부분이기도 하죠. 기아차 스팅어에서 제기한 내용은 시간을 두고 앞으로 지켜볼 내용으로 봐도 좋을 것 같습니다.



    기아 스팅어 성능 제원

    가솔린과 디젤 구성인 모델임에도 성능을 차별화하여 다르게 성능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여기서 중점으로 볼 내용은 2.0 터보와 3.3 터보의 성능 차이를 볼 수 있는데요. 과감한 성능은 큰 차이를 볼 수 없는 것 같지만 스팅어 3.3 터보에 적용한 옵션을 확인하면 성능 차이가 많은 것처럼 브레이크 성능은 다르게 적용하였습니다.



    기아차 스팅어 크기는 전장(4,830㎜), 전폭(1,870㎜), 전고(1,400㎜), 휠베이스(2,905㎜) 크기이며 경쟁 모델 지정한 벤츠 CLS 250d 전장(4,950㎜), 전폭(1,880㎜), 전고(1,430㎜), 휠베이스(2,875㎜)보다 작은 치수를 보여줘 벤츠 CLS 크기와 비교해도 작은 사이즈가 아닌데요. 세단의 편의성까지 기대할 수 있어 더 매력을 나타내는 것 같습니다. 가격을 확인해 보시죠.



    기아차 스팅어 출시 가격 및 옵션

    2017 기아차 스팅어 출시 가격 및 옵션 가격표의 7% 취·등록세 (채권을 제외한 탁송료와 개별소비세, 교육세 포함, 부가가치세 금액 산출)을 적용한 기아차 스팅어 출시 가격표입니다.



    출시 구성은 디젤 파워트레인과 가솔린 파워트레인 구성으로 2.0 터보 3.3 터보 그리고 2.2 디젤 구성을 출시하며 과감한 성능과 새로운 안전 시스템을 적용해 새로운 트렌드를 반영한 4도어 스포츠카 세단 이란 점에서 기아차 스팅어는 이제껏 국내에서 볼 수 없었던 차량의 매력을 높이는 부분입니다. 



    국내와 해외에서 관심이 높을 수밖에 없는 모델임은 확실하게 보이는 것 또한 기아차 스팅어 경쟁 모델을 대부분 유럽 차량을 지목했기 때문에 관심을 가질 수 밖에 없는 것 같습니다. 여기서 2.2ℓ 디젤 엔진에 적용한 벤츠 CLS 모델과 비교할 수 있는 성능 제원은 이슈를 불러일으킬 내용으로 볼 수 있을 것 같군요.



    기아 스팅어 뒷좌석

    최근 검색 정보를 확인하면 전체적인 라인에 스포츠 쿠페 디자인을 적용하고 4도어 세단으로 출시한 만큼 뒷좌석 불편함은 없는지 궁금한 분들이 많은 것으로 보입니다. 그래서 기아차 스팅어 뒷좌석에 적용한 실내 라인을 확인하는 사람들이 많았죠. 



    피터 슈라이어는 폭스바겐과 아우디에서 차량을 디자인한 사람입니다. 그래서 스팅어 실내 뒷좌석을 확인하면 아우디 a7 좌석처럼 미끄러지는 디자인을 나타내고 있고, 아우디 모델과 같은 편의성을 나타낼 수 있다는 의견을 낼 수 있습니다.



    기아차 스팅어 배기량에 따라 달라지는 국내 세금을 확인하면 트림별의 특성을 담은 것처럼 성능을 다르게 적용해 다양성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국내 고객에게 경제적인 부분은 고려할 수밖에 없는 부분인데요. 스팅어 자동차세와 유류비 정보 통해서 1년 유지비 정보 확인해 보시죠.



    기아차 스팅어 세금 유지비

    보험할인 악정 거리 1년 10,000Km 주행 기준, 스팅어 1년 자동차세 + 유류비 통해서 기아차 스팅어 1년 유지비 산출된 정보입니다.



    총평을 정리하면 스포츠 세단 출시에 많은 관심을 나타내고 있는 모델입니다. 다만 경쟁 모델과 비교하면 실질적인 가격 차이가 없는 점은 아쉬움을 나타내는 부분인데요. 



    기아차 스팅어를 낮은 가격으로 출시하였지만, 풀옵션으로 출시하는 수입차와 스팅어 풀옵션 가격 차이는 없다는 내용입니다. 카마로 SS 그리고 포드 머스탱의 가격과 비교하면 정말 적당한 가격인지 의심할 눈빛이 자연스럽게 나오게 하죠. 개인 취향에 따라 그리고 국내 기아차 as조건을 고려하는 고객의 선호도 따라 확연하게 시선 차이를 보이는 스팅어는 판매량에서 확인할 수밖에 없는 것 같습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