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현대 쏘나타 뉴라이즈 택시 가격 세금 유지비국내자동차/현대 2017. 6. 26. 06:41
현대 쏘나타 뉴라이즈 택시 가격 세금 유지비
현대차 쏘나타 판매량을 확인하면 뉴라이즈 월 7,000~8,000대가량 나타내 페이스리프트 목적에 달성한 것처럼 느낄 수 있습니다. 여기서 LPG 모델은 약 3,000~4,000대 판매량의 30~40%는 택시의 수요를 예상할 수 있는데요. 페이스리프트 초반부터 현대차 쏘나타 뉴라이즈 적극적인 판매를 위해서 홍보했었던 효과를 나타내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어떤 이유였을까요?
■ 택시는 어떤 효과를 나타낼까?
일반인에게 직접 영업소를 찾지 않고 가장 신차를 쉽게 접할 수 있는 홍보 역할을 하는 것은 어쩌면 친구, 가족보다 택시를 꼽을 수 있습니다. 택시 운행자가 만족도가 높을수록 신차에 대한 질문에 객관적인 답을 얻을 수 있고 오랫동안 운전하는 기사에게 나오는 말은 어쩌면 어떤 말보다 신빙성 있는 이야기로 돌아오기 때문이겠죠.
제조사에서 이런 부분을 놓친다면 신차 광고 효과를 놓치는 것과 같은 원리가 적용하기 때문에 쏘나타의 뉴라이즈 첫 출시 때부터 택시와 같이 출시한 것으로 이해할 수 있습니다.
■ 입소문 무서운 택시!
현대차 쏘나타 페이스리프트 모델을 출시하며 뉴라이즈 출시와 함께 곧바로 택시를 출시한다는 현대차의 발표에 네티즌의 반응은 "팔리지 않을 거 택시 먼저 출시하는 것 아냐?" 의구심을 갖게 했던 것에 비해 제조사의 위와 같은 전략이 숨어 있었을 것인데요. 그렇다면 제조사의 대응 방식은 어땠을까요?
다른 모델보다 더 좋은 품질을 신경 썼어야 했을 것이고 장시간 운행하여도 내구성은 좋아야 하는 품질의 만족도가 높을 때 오랫동안 신차 홍보 효과를 나타낼 것으로 생각했을 것 같습니다. 현대차 쏘나나 새로운 버전 뉴라이즈 모델의 택시는 품질이 좋을 수밖에 없는 이유겠죠.
LPI 모델인 엔진에 대해서 한 번도 언급된 적이 없는 것을 보면 LPi 엔진의 내구성은 좋다는 느낌 마저 들게 하죠. 현대차 쏘나타 성능은 어떻게 출시했는지 뉴라이즈 제원을 확인해 보았습니다.
■ 현대차 쏘나타 뉴라이즈 성능 제원
택시 2.0L (1,999㏄) LPi, 최고출력(151ps/ 6,200rpm), 최대토크(19.8kgm/ 4,200rpm), 6단 자동, FF 구동, 타이어 기본 205/65 R16, 연료탱크(72ℓ) 현대차 쏘나타 뉴라이즈 LPG 연비 복합(9.5㎞/ℓ), 도심(8.3㎞/ℓ), 고속(11.4㎞/ℓ) 택시 LPG 연비를 나타냅니다.
현대차 쏘나타 뉴라이즈 크기는 전장(4,855㎜), 전폭(1,865㎜), 전고(1,475㎜), 휠베이스(2,805㎜) 사이즈이며 K5 택시 전장(4,855㎜), 전폭(1,860㎜), 전고(1,475㎜), 휠베이스(2,805㎜) 쌍둥이처럼 크기 또한 비슷한 크기입니다.
■ 현대차 쏘나타 뉴라이즈 "택시" 가격 및 옵션 현대차 쏘나타 뉴라이즈 "택시" 가격 및 택시 옵션 가격의 2.4% 취등록세 (채권을 제외한 탁송료와 개별소비세, 교육세, 부가가치세 금액 산출) 적용한 2017년형 현대차 쏘나타 뉴라이즈 "택시" 가격표입니다.기본 안전사양을 확인하면 : 운전석/동승석 에어백 시스템, 앞 좌석 충격 저감 시트, 샤시 통합 제어 시스템(VSM), 차체 자세 제어 장치(ESC), 경사로 밀림 방지장치(HAC), 시트벨트(하체 상해 저감장치, 충돌 잠금장치, 잠금 리트렉터 변환장치), EBD-ABS, 급제동 경보시스템(ESS), 타이어 공기압 경보장치(개별 공기압 정보표시 기능), 유아용 시트 고정장치, 타이어 리페어킷, 세이프티 언락 등 현대차 쏘나타 뉴라이즈 "택시" 기본 안전옵션입니다.
현대차 쏘나타 뉴라이즈 "택시" 유지비는 "대한 LPG 연료비 협회" 정보 토대로 작성일 기준, L당 800원 반영된 가격이며 택시 LPG 보조금 197.97원을 적용한 내용입니다.
■ 현대차 쏘나타 뉴라이즈 "택시" 세금 유지비
1년 70,000Km 주행조건, 자동차세 + 1년 LPG 충전비용을 토대로 1개월 LPG 충전비와 1년 유지비 (자동차세 + LPG 충전비) 정보를 적용한 내용입니다.
전체 내용을 확인하면 제조사에서 택시를 출시한다는 것은 제조사에 결정에 따라 달라지는 것이지만, 홍보 효과로 큰 영향력을 나타내기 때문에 어떤 수단보다 더 좋은 홍보 효과를 나타내며 택시 운영자의 만족도를 끌어낼 수 있는 내구성, 품질, 옵션 등 만족할수록 신차의 판매량과 연관되는 효과를 나타내는 것 같습니다.
경쟁 모델인 K5 택시와 비교하면 약 25만 원 가량 조금 더 비싼 가격이지만, 선호도에 따라 달라지고 택시를 출시하는 곳이 한정적인 제조사 때문에 선택의 폭이 좁은 것은 아쉬운 부분이죠. 기사님들 마음에 들지 않는 부분이 있다면 손님들에게 적극적으로 말하세요. 그럼 개선될 것입니다.